9월 28일 시편 105:43-45 [팀 켈러의 묵상-예수의 노래들] 그의 백성이 즐겁게 나오게 하시며 그의 택한 자는 노래하며 나오게 하시고 여러 나라의 땅을 그들에게 주시며 민족들이 수고한 것을 소유로 가지게 하셨으니
시편 105편 43-45절
43 그의 백성이 즐겁게 나오게 하시며 그의 택한 자는 노래하며 나오게 하시고 44 여러 나라의 땅을 그들에게 주시며 민족들이 수고한 것을 소유로 가지게 하셨으니 45 이는 그들이 그의 율례를 지키고 그의 율법을 따르게 하려 하심이로다. 할렐루야.
주님을 찬양하라!
하나님이 이스라엘에 베푸신 구원은 위대했지만, 한편으로는 일시적이고 불완전했습니다. 백성들은 율법과 계명을 꾸준히 지키지 않았습니다(45절). 그보다 더 확실한 조처가 필요했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우리는 더 큰 요셉을 얻습니다. 주님은 사로잡혀 죽임을 당했지만 부활하셔서 하나님의 보좌 오른편에 앉아 그분을 배신한 이들을 용서하고 구원하십니다. 우리는 인간과 하나님 사이에 서서 새로운 언약을 맺으시는 더 위대한 모세를 얻습니다. 하나님의 공의, 그 무서운 지팡이로 맞으시고 광야 같은 세상을 헤매는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의 물을 주시는 더 위대한 반석을 얻습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모든 일 뒤에는 어김없이 상상조차 할 수 없을 만큼 위대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주님을 찬양하십시오!
Prayer
주님이 행하시는 일은 하나같이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것 이상"(엡 3:20, 새번역)임을 성경 말씀을 통해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좀처럼 떨쳐 내지 못하는 막연한 공포감 대신 이 진리를 품고 자신 있게 살아가게 도와 주십시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