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큰 영광 중에 계신 주 [그 온유하신 주 음성 날 불러주시고 그 품에 품어 주시니 나 찬송합니다 / 한없이 크신 능력을 나...

큰 영광 중에 계신 주 나 찬송합니다

영원히 계신 주 이름 나 찬송합니다



한없이 크신 능력을 나 찬송합니다

참되고 미쁜 그 언약 나 찬송합니다



그 온유하신 주 음성 날 불러주시고

그 품에 품어 주시니 나 찬송합니다'




제151문 (계속) 어떤 죄를 다른 죄보다 더 흉악하게 만드는 가중 요인이란 무엇인가? 
답 : 죄는 아래 열거한 요인들에 의하여 가중된다. 
3. 범죄의 본성과 품질 : ... 그리고 의도적으로, 의지적으로, 주제넘게, 파렴치하게, 자랑스럽게, 악의를 가지고, 자주, 고집스럽게, 경쾌하게, 계속적으로, 또는 회개한 후에 다시 범죄 했는지에 따라서 가중된다.
시36:4 그는 그의 침상에서 죄악을 꾀하며 스스로 악한 길에 서고 악을 거절하지 아니하는도다
렘6:16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길에 서서 보며 옛적 길 곧 선한 길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그리로 가라 너희 심령이 평강을 얻으리라 하나 그들의 대답이 우리는 그리로 가지 않겠노라 하였으며
민15:30 본토인이든지 타국인이든지 고의로 무엇을 범하면 누구나 여호와를 비방하는 자니 그의 백성 중에서 끊어질 것이라
출21:14 사람이 그의 이웃을 고의로 죽였으면 너는 그를 내 제단에서라도 잡아내려 죽일지니라
렘3:3 그러므로 단비가 그쳤고 늦은 비가 없어졌느니라 그럴지라도 네가 창녀의 낯을 가졌으므로 수치를 알지 못하느니라
잠7:13 그 여인이 그를 붙잡고 그에게 입맞추며 부끄러움을 모르는 얼굴로 그에게 말하되
시52:1 포악한 자여 네가 어찌하여 악한 계획을 스스로 자랑하는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은 항상 있도다
요삼1:10 그러므로 내가 가면 그 행한 일을 잊지 아니하리라 그가 악한 말로 우리를 비방하고도 오히려 부족하여 형제들을 맞아들이지도 아니하고 맞아들이고자 하는 자를 금하여 교회에서 내쫓는도다
민14:22 내 영광과 애굽과 광야에서 행한 내 이적을 보고서도 이같이 열 번이나 나를 시험하고 내 목소리를 청종하지 아니한 그 사람들은
슥7:11-12
11. 그들이 듣기를 싫어하여 등을 돌리며 듣지 아니하려고 귀를 막으며
12. 그 마음을 금강석 같게 하여 율법과 만군의 여호와가 그의 영으로 옛 선지자들을 통하여 전한 말을 듣지 아니하므로 큰 진노가 만군의 여호와께로부터 나왔도다
잠2:14 행악하기를 기뻐하며 악인의 패역을 즐거워하나니
사57:17 그의 탐심의 죄악으로 말미암아 내가 노하여 그를 쳤으며 또 내 얼굴을 가리고 노하였으나 그가 아직도 패역하여 자기 마음의 길로 걸어가도다



중국 - 왕이 목사님을 비롯한 기독교인 수감자들을 위해

10월 21일(금) / 인도네시아 INDONESIA - 지난 2018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Surabaya)지역의 교회 3 곳에서 발 생한 폭탄테러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심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16세의 에블린(Evelyn,가명)은 당시 폭발로 심한 화상을 입어 지금도 고통의 시간 을 보내고 있습니다. 화상흉터로 인해 낮아진 그녀의 자존감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흉터에 대한 사람들의 질문과 궁금증, 동정의 말들 을 피하기 위해 그녀는 늘 흉터를 가리고 다닙니다. 크리스천 지체들을 통 해 동정이 아닌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의 위로가 그녀에게 전달되어 그녀의 몸과 마음이 치유를 받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Q. 151. What are those aggravations that make some sins more heinous than others?
A. Sins receive their aggravations,
3. From the nature and quality of the offence: if it be against the express letter of the law, break many commandments, contain in it many sins: if not only conceived in the heart, but break forth in words and actions, scandalize others, and admit of no reparation: if against means, mercies, judgments, light of nature, conviction of conscience, public or private admonition, censures of the church, civil punishments; and our prayers, purposes, promises, vows, covenants, and engagements to God or men: if done deliberately, wilfully, presumptuously, impudently, boastingly, maliciously, frequently, obstinately, with delight, continuance, or relapsing after repentance.
(1) 의도적으로 의지적으로 주제넘게 죄를 짓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 세 가지 부사는 죄와 관련된 의미에 있어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의도적으로 죄를 짓는 것은 그것을 사전에 어느정도 마음에 두고 죄를 범하는 것이다. 의지적으로 죄를 짓는 것은 그것이 옳고 그른지 관계없이 자신의 방식 대로 죄를 범하는 태도를 가리킨다. 주제넘게 죄를 짓는 것은 우리 죄를 용서해 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미리 기대하며 일부러 죄를 범하는 것을 의미한다. 의도 적이며 의지적이며 주제넘게 죄를 짓는 것은 의도하지 않은 죄와 연약으로 말미암은 죄와 갑작스러운 유혹으로 인한 죄와 하나님의 계명의 요구에 대한 무지로 인한 죄와 대조된다. 명백하게도 모든 의도적이며 의지적이며 주제넘은 죄는 하나님 앞에 흉악한 죄이다.


(2) 오늘날 유행하고 있는 의지적인 죄의 특별한 형태는 무엇인가?

우리의 판단과 견해와 행실을 하나님의 특별한 계시와 뜻으로서의 성경의 권위 앞에 기꺼이 순종하지 않으려는 것이다. 성경이 예배 시간에 대하여 기계 적인 음악을 배제한 채 오직 영감된 시편 찬양만 하라고 명령한다는 것을 솔직 히 인정하면서도 “나는 찬송과 도구적 음악이 좋아요. 이 둘을 모두 할 수 있었으며 좋겠어요”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이들은 말로 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행동으로 일관되지 못한 행실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칼빈주의 예정론과 선택교리를 극심하게 반대하면서도 성경이 그것을 교훈하고 있다는 사실은 부인하지 않는 자들이 있다. 어떤 사안에 대한 성경의 교훈을 이해 하고 붙잡는 일에 실패하는 것과 성경적인 교훈과 원리를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것은 사뭇 다른 별개의 일이다. 따라서 하나님 말씀의 교훈에 대한 의지적인 거절은 사람이 범할 수 있는 가장 지독한 죄 가운데 하나이다.


(3) 의도적으로 의지적으로 그리고 주제넘게 죄를 지은 경건한 인물들의 실례를 성경에서 제시해 보라. 

① 요압이 실패했던 이스라엘 백성의 인구조사를 실시한 다윗이다(삼하21:1-14). 

② 바울이 그의 면전에서 책망했던 베드로의 위선의 죄이다(갈 2:11-14).


(4) 파렴치하게 자랑스럽게 악의를 가지고 죄를 짓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파렴치하게 죄를 짓는 것은 우리 죄에 대한 수치스러운 감정없이 담대하게 죄를 짓는 것이다. 파렴치하게 죄를 짓는 자는 그의 죄를 숨기지 않는다. 그는 누가 그 죄를 알든 상관하지 않는다. 자랑스럽게 죄를 짓는 자는 이것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심지어 그는 자신의 죄를 다른 사람에게 허풍을 떨며 자랑하고 다닌다. 그의 영광은 그의 부끄러움인 것이다(빌 3:19). 끌레버하우스(Claverhouse)가 언약도였던 순교자 존 브라운(John Brown)을 총으로 사형시켰을 때 그는 오늘 이 아침의 소행에 대해 어떤 변명을 할 것입니까?” 라는 질문을 받았다. 끌레버하우스는 “이 친구에게는 책임이 있겠지요. 그렇지만 하나님에게는 내 마음대로 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파렴치하게 그리고 자랑스럽게 죄를 지었다. 악의를 가지고 죄를 짓는 것은 하나님을 향한 앙심과 적대감을 가지고 죄를 범하는 것을 의미한다. 로마 제국의 관리가 그리스도인의 생명을 취하는 것만으로 만족하지 못했을 때 그들은 사지를 끊는 형벌과 참기 어려운 고문 등과 같이 이 세상에서 인간이 고안해 낼 수 있는 가장 잔인한 방법으로 그들을 죽임으로 하나님을 향하여 악의적으로 죄를 범했다.


(5) 사람들이 자주 고집스럽게 경쾌하게 계속적으로 죄를 짓게 되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그러한 상습적인 죄를 짓는 것은 왜곡되고 악하며 고집스럽고 강팍해진 인간의 마음 때문이다. 그것은 오직 성경이 가르치는 인간의 원죄와 전적 타락 교리로만 설명될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면 죄는 인간 본성의 표면적인 결함이 아니라 전 인격에 퍼져버린 뿌리 깊은 도덕적 부패이다. 이 세상에 그 무엇보다도 사악한 것이 인간의 마음이다. 따라서 이 세상에는 후회하고 애통해 하며 죄를 짓는 것이 아니라 기뻐하고 즐겁게 죄를 짓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다. (롬 1:32). 실제로 회심하지 않은 모든 자가 죄를 사랑하는 자라는 것은 사실이다(딤후 3:4). 따라서 오직 하나님의 일반 은총만이 죄에 대한 자연적인 사랑을 억제할 수 있을 뿐이다.


(6) 회개한 후에 다시 범죄 하는 것이 왜 사람의 죄를 더욱 심하게 만드는가?

회개한 이후에 다시 죄를 짓는 것은 이전에 지었던 죄로부터의 분리에서 다시 그만큼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죄가 된다. 이것은 특별히 그리스도인의 죄인데 이유는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들은 전혀 참된 의미에서 회개하지 않기 때문이다. 불신자들은 죄에 대한 자연적인 후회를 경험하기도 하며 '마음을 고치고 새 생활을 시작하는 결심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거듭나지 않 았기 때문에 이러한 ‘회개’는 ‘생명에 이르는 참된 회개가 아니다. 그리스도인은 생명에 이르는 참된 회개를 경험하는 자이다. 그러나 종종 하나님 앞에서 참되게 회개했던 여러가지 종류의 죄에 다시 빠지곤 한다. 하지만 그들의 경우 이러한 실수는 한시적이며 영적 상태로의 새로운 회개와 회복을 낳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유한적인 실책은 성령을 근심케 하는 것이며 하나님 을 불쾌하게 하는 죄이다. 이것을 예방하는 유일한 길은 언제든지 자기를 부인하고 영적으로 근신하며 기도에 힘쓰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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