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 시편 78:44-53 [팀 켈러의 묵상-예수의 노래들] 애굽에서 모든 장자 곧 함의 장막에 있는 그들의 기력의 처음 것을 치셨으나 그가 자기 백성은 양 같이 인도하여 내시고 광야에서 양 떼 같이 지도하셨도다7
시편 78편 44-53절
44 그들의 강과 시내를 피로 변하여 그들로 마실 수 없게 하시며 45 쇠파리 떼를 그들에게 보내어 그들을 물게 하시고 개구리를 보내어 해하게 하셨으며 46 그들의 토산물을 황충에게 주셨고 그들이 수고한 것을 메뚜기에게 주셨으며 47 그들의 포도나무를 우박으로, 그들의 뽕나무를 서리로 죽이셨으며 48 그들의 가축을 우박에, 그들의 양 떼를 번갯불에 넘기셨으며 49 그의 맹렬한 노여움과 진노와 분노와 고난 곧 재앙의 천사들을 그들에게 내려보내셨으며 50 그는 진노로 길을 닦으사 그들의 목숨이 죽음을 면하지 못하게 하시고 그들의 생명을 전염병에 붙이셨으며 51 애굽에서 모든 장자 곧 함의 장막에 있는 그들의 기력의 처음 것을 치셨으나 52 그가 자기 백성은 양 같이 인도하여 내시고 광야에서 양 떼 같이 지도하셨도다. 53 그들을 안전히 인도하시니 그들은 두려움이 없었으나 그들의 원수는 바다에 빠졌도다.
역병 중에 으뜸 가는 역병
이집트에 내린 하나님의 재앙들은 자연 재해였습니다. 주님은 나일강 물을 마실 수 없는 물로 만드셨습니다. 물에서 숱한 개구리가 올라와 죽게 하셨습니다. 죽은 개구리에 파리와 각다귀가 꼬여 전염병을 일으켰고 그게 또 다른 재앙이 되었습니다. 이집트에서 벌어진 자연 질서 붕괴 현상은 결정적인 사실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세상을 지으신 분은 하나님이시므로 그분께 순종하지 않으면 혼란과 무질서의 소용돌이에 휘말린다는 사실입니다. 주님을 위해 살도록 지음 받은 인간이 스스로를 위해 산다면 창조주의 뜻을 어기는 것입니다. 가장 큰 역병은 죄입니다. 해독제를 맞지 않으면, 다시 말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은혜를 입지 않는다면, 죄는 인간을 철저하게 무너뜨릴 것입니다.
Prayer
주님, 온몸 구석구석이 죄라는 역병에 감염되었습니다. 그게 나를 끔찍하고 잔인하게 자기중심적인 인간으로 만듭니다. 영적으로 이미 무기력해져서 거룩한 은혜와 간섭이 없이는 달라질 길이 없습니다. 도와주십시오. 악착같이 달라붙어 괴롭히는 죄에서 벗어나서 즐거이 주께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