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 시편 85:1-8 [팀 켈러의 묵상-예수의 노래들] 여호와여 주께서 주의 땅에 은혜를 베푸사 야곱의 포로 된 자들이 돌아오게 하셨으며 주의 백성의 죄악을 사하시고 그들의 모든 죄를 덮으셨나이다
시편 85편 1-8절
1 여호와여 주께서 주의 땅에 은혜를 베푸사 야곱의 포로 된 자들이 돌아오게 하셨으며 2 주의 백성의 죄악을 사하시고 그들의 모든 죄를 덮으셨나이다(셀라). 3 주의 모든 분노를 거두시며 주의 진노를 돌이키셨나이다. 4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돌이키시고 우리에게 향하신 주의 분노를 거두소서. 5 주께서 우리에게 영원히 노하시며 대대에 진노하시겠나이까? 6 주께서 우리를 다시 살리사 주의 백성이 주를 기뻐하도록 하지 아니하시겠나이까? 7 여호와여 주의 인자하심을 우리에게 보이시며 주의 구원을 우리에게 주소서. 8 내가 하나님 여호와께서 하실 말씀을 들으리니 무릇 그의 백성, 그의 성도들에게 화평을 말씀하실 것이라 그들은 다시 어리석은 데로 돌아가지 말지로다.
부흥의 청사진
시편 85편은 교회 공동체가 기울어져 가는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는 일종의 청사진입니다. 우선, 부흥과 개혁이 일어났던 시기를 연구해야 합니다(1절). 교회사는 확신과 용기를 심어 줍니다. 타락이 얼마나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는지 되비쳐 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실 수 있는지 선명하게 보여 줍니다. 다음으로는 굳어진 마음과 죄가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장벽이 되었음을 깨닫고 회개해야 합니다(4-5절). 아울러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 주시도록'(7절) 하나님께 기도하며 부르짖어야 합니다. 은혜의 복음을 새로이 '볼' 때, 다시 말해 신학적으로 파악하고 경험적으로 체험할 때마다 어김없이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마지막으로, 거룩한 말씀에 신실하게 귀를 기울이며 주님의 역사를 기다려야 합니다(7-9절).
Prayer
주님, 내 영혼이 바짝 말라붙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성령의 생수를 흘려보내 주세요. 나는 "영원토록 주님을 즐거워하도록" 지음 받았고 그렇게 되어야 마땅합니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렇게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백성이 주님을 기뻐하도록 우리를 되살려 주십시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