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주님 큰 영광 받으소서 홀로 찬양 받으소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그 이름 온 땅과 하늘이 다 찬양해 겸손하게 우리 무릎 ...

제 68 편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1   하나님이 일어나시니 원수들은 흩어지며 주를 미워하는 자들은 주 앞에서 도망하리이다
2   연기가 불려 가듯이 그들을 몰아내소서 불 앞에서 밀이 녹음 같이 악인이 하나님 앞에서 망하게 하소서
3   의인은 기뻐하여 하나님 앞에서 뛰놀며 기뻐하고 1)즐거워할지어다
4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라 하늘을 타고 광야에 행하시던 이를 위하여 대로를 수축하라 그의 이름은 여호와이시니 그의 앞에서 뛰놀지어다
5   그의 거룩한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과부의 재판장이시라
6   하나님이 고독한 자들은 2)가족과 함께 살게 하시며 갇힌 자들은 이끌어 내사 형통하게 하시느니라 오직 거역하는 자들의 거처는 메마른 땅이로다
7   하나님이여 주의 백성 앞에서 앞서 나가사 광야에서 행진하셨을 때에 (셀라)
8   땅이 진동하며 3)하늘이 하나님 앞에서 떨어지며 저 시내 산도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서 진동하였나이다
9   하나님이여 주께서 흡족한 비를 보내사 주의 기업이 곤핍할 때에 주께서 그것을 견고하게 하셨고
10   주의 회중을 그 가운데에 살게 하셨나이다 하나님이여 주께서 가난한 자를 위하여 주의 은택을 준비하셨나이다
11   주께서 말씀을 주시니 소식을 공포하는 여자들은 큰 무리라
12   여러 군대의 왕들이 도망하고 도망하니 집에 있던 여자들도 탈취물을 나누도다
13   너희가 양 우리에 누울 때에는 그 날개를 은으로 입히고 그 깃을 황금으로 입힌 비둘기 같도다
14   전능하신 이가 왕들을 그 중에서 흩으실 때에는 살몬에 눈이 날림 같도다
15   바산의 산은 하나님의 산임이여 바산의 산은 4)높은 산이로다
16   너희 4)높은 산들아 어찌하여 하나님이 계시려 하는 산을 시기하여 보느냐 진실로 여호와께서 이 산에 영원히 계시리로다
17   하나님의 병거는 천천이요 만만이라 주께서 그 중에 계심이 시내 산 성소에 계심 같도다
18   주께서 높은 곳으로 오르시며 사로잡은 자들을 취하시고 선물들을 사람들에게서 받으시며 반역자들로부터도 받으시니 여호와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기 때문이로다
19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셀라)



주님 큰 영광 받으소서
홀로 찬양 받으소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그 이름
온땅과 하늘이 다 찬양해
 
겸손하게 우리 무릎 꿇고
주 이름 앞에 영광 돌리세
모두 절하세 독생자 예수
주님께 찬양드리리
 
모든 영광과 존귀와 능력
받으소서 받으소서
영광과 존귀와 능력
받으소서 받으소서
그리스도 살아계신 하나님



5:1 “너 사람아, 너는 날카로운 칼을 한 자루 준비하여라. 그런 뒤, 너는 그 칼을 면도칼 삼아 네 머리카락과 수염을 깎아라. 그리고 그것을 저울에 달아서 똑같이 셋으로 나누어라.
5:2 네가 예루살렘 도성을 포위하고 있는 날 수가 다 차면, 그 털 가운데 3분의 1은 성읍 한가운데서 불살라버리고, 3분의 1은 성읍의 사방 둘레를 돌면서 네 칼로 내려치고, 나머지 3분의 1은 바람에 날려 산산이 흩어버려라. 그러면 내가 칼을 빼들고 그 뒤를 뒤쫓아 가겠다.
5:3 그러나 너는 그 털 중에서 약간을 남겨서 네 옷자락에 싸매어 두었다가,
5:4 그중에서 또 얼마를 꺼내어 불 속에 던져 태워라. 거기에서 나온 불이 이스라엘 족속 전체로 번져갈 것이다.”
5:5 ○ 주께서 내게 다시 말씀하셨다. “예루살렘은 이러하니, 곧 내가 예루살렘을 여러 이방 민족들의 중앙에 세워, 다른 뭇 나라들로 둘러싸이게 했다.
5:6 그러나 그 성읍은 나의 규례를 어겨, 주변의 여러 이방 민족들보다 더 많은 악을 저질렀다. 자기를 둘러싸고 있는 사방의 다른 뭇 나라들보다 더욱 내 율법을 지키지 않았다. 정말로 그 성읍은 내 규례를 저버리고 내 율법을 따르지 않았다.
5:7 그러므로 나 주가 말한다. 정녕 너희가 제멋대로 소란스럽게 행동하여, 너희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여러 민족들보다도 더욱 내 율법과 규례를 지키지 않았다. 심지어 너희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여러 이웃 민족들이 지키는 올바른 규례조차도 따라 행하지 않았다.
5:8 ○ 그러므로 나 주가 말한다. 예루살렘아, 이제 내가 내 손으로 직접 너희를 칠 것이다. 너희를 치되, 너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이방 민족들이 보는 앞에서 너희 가운데 벌을 내리겠다.
5:9 너희가 자행한 온갖 더럽고 역겨운 일들로 인해 내가 너희에게 벌을 내리되, 너희가 이제껏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고 앞으로도 영영 경험하지 못할 아주 무서운 벌을 내리겠다.
5:10 그러므로 내가 벌을 내리는 그날에, 너희 가운데 아버지가 자기 아들을 잡아먹고, 아들이 자기 아버지를 잡아먹는 끔찍하고도 무서운 일이 일어날 것이다. 그렇다. 내가 그런 지독한 벌을 너희에게 내릴 것인즉, 설령 너희 가운데 살아남은 자들이 있다 해도 내가 그들을 온 세상 사방으로 뿔뿔이 흩어버릴 것이다.
5:11 그러므로 나 주가 말하고, 내가 나의 살아있음을 두고 맹세한다. 너희가 각종 보기 싫은 우상들과 온갖 혐오스러운 행위들로 내 성소를 심히 더럽혀 놓았으니, 나도 더 이상 너희를 아껴 소중히 다루거나 너희를 불쌍히 여겨 자비를 베풀지 아니하고, 너희를 심히 약하게 하고 아주 망하게 할 것이다.
5:12 그리하여 너희 백성들 가운데 3분의 1은 전염병으로 죽거나 굶주림으로 쓰러져 죽을 것이고, 3분의 1은 성읍 밖 사방에서 칼에 찔려 죽을 것이며, 나머지도 3분의 1은 내가 온 세상 가운데 산산이 흩어버린 뒤, 또 내가 칼을 빼들고 거기까지 뒤따라가서 그들을 죽일 것이다.
5:13 ○ 내가 이렇게 내 진노를 하나도 남김없이 너희에게 다 쏟아 부은 후에야, 너희를 향한 나의 분노가 풀려, 내 마음이 시원할 것이다. 내가 이렇게 나의 진노를 다 쏟아 부으면, 그제야 너희가 비로소 알게 될 것이니, 곧 내가 왜 그토록 우상을 미워하고 질투하여 너희를 향해 격렬하게 말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
5:14 심판의 그날에, 내가 또 너 예루살렘을 완전한 폐허로 만들어 네 이웃의 모든 민족들에게 조롱거리로 삼겠다. 네 곁을 지나가는 사람들마다 너를 비웃고 손가락질하게 만들겠다.
5:15 그날에 내가 분노와 진노와 엄중한 질책으로 너 예루살렘을 벌할 것이니, 그때에 너는 너를 둘러싸고 있는 네 주변의 뭇 나라들과 민족들에게 한낱 수치와 조롱의 대상이 되고, 경고와 경악의 대상이 될 것이다. 이는 나 주의 말이다.
5:16 그날에 내가 또 사람을 멸망시키는 극심한 기근의 화살을 너희에게 쏘아 너희를 다 멸할 것이니, 갈수록 점점 더 끔찍한 기근의 화살을 퍼부어, 마침내 너희가 먹고 살 양식을 모두 끊어버릴 것이다.
5:17 그날에 내가 또 기근과 더불어 사나운 들짐승을 너희에게 보낼 것이니, 그것들이 너희 자식들을 닥치는 대로 잡아먹어 너희가 자식 없는 외로운 신세가 될 것이다. 또 내가 너희 가운데 전염병이 널리 퍼지게 하고, 너희를 살육하는 대적의 칼이 도처에서 너희에게 닥치게 할 것이다. 이는 나 주의 말이다.”



6월 28일(화) 아프가니스탄
파즐리아(Fazlia,가명)는 아프가니스탄 여성 교사였습니다.훌륭한 교사로서 지역사회의 존중과 신망을 받던 교사였습니다.그러나,탈레반의 집권 후,그녀는 더 이상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도 아니며,공동체의 존중도 사라졌습니다.그녀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식을 앞두고 있었습니다.결혼식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 상태였습니다.그러나 탈레반이 집권한 후 결혼식은 그저 이루기 힘든 꿈이 되어버렸습니다.현재 그녀는 아프가니스탄을 떠나 타국에서 다시 난민 아이들에게 성경을 가르치고 있습니다.파즐리아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중국 - 기독교인 자녀들이 주님 안에서 견고한 믿음을 갖도록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