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30일 월요 새벽 경건회 [시56, 찬양: 주님 한 분만으로 나는 만족해, 설교: 잠언 24장 1-34절, 열방을...

제 56 편
다윗의 믹담 시, 인도자를 따라 요낫 엘렘 르호김에 맞춘 노래, 다윗이 가드에서 블레셋인에게 잡힌 때에
1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2   1)내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하게 치는 자들이 많사오니
3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5   그들이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나를 치는 그들의 모든 생각은 사악이라
6   그들이 내 생명을 엿보았던 것과 같이 또 모여 숨어 내 발자취를 지켜보나이다
7   그들이 악을 행하고야 안전하오리이까 하나님이여 분노하사 뭇 백성을 낮추소서
8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사오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9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들이 물러가리니 2)이것으로 하나님이 내 편이심을 내가 아나이다
10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11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12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13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주님 한 분만으로 나는 만족해
나의 모든 것 되신 주님 찬양해
나의 영원한 생명 되신 예수님
목소리 높여 찬양해

주님의 크신 사랑 찬양해
나의 힘과 능력이 되신 주
나의 모든 삶 변화 되었네
크신 주의 사랑 찬양해




24:1 너는 악한 사람이 떵떵거린다고 부러워하지 말고, 그들과 어울릴 생각조차 하지 말아라.
24:2 그들은 마음속으로 항상 폭력을 꾀하고, 그들의 입술은 악한 말로 다툼만 일으키기 때문이다.
24:3 집은 지혜로 비로소 세워지고, 명철로 확고하게 다져진다.
24:4 지식이 있어야, 방마다 온갖 값진 보화들로 가득 차게 된다.
24:5 지혜 있는 사람은 용사보다 강하고, 지식 있는 사람은 장사보다 강하다.
24:6 좋은 전략을 세운 후에야 비로소 전쟁을 치를 수 있고, 또한 훌륭한 참모가 많아야 승리할 수 있다.
24:7 어리석은 사람들에게는 지혜가 너무 높은 곳에 있어서 그들은 거기에 닿지 못한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이 모인 성문 재판정에서 제대로 입을 열지 못한다.
24:8 항상 악을 도모하는 사람을 ‘모사꾼’이라고 한다.
24:9 어리석은 자는 죄 짓는 일만 항상 꾸미고, 남을 비웃는 거만한 사람은 누구나 싫어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미움을 산다.
24:10 네가 어려움을 겪을 때 낙심하고 허우적거리면, 그것은 네 힘이 약하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24:11 너는 죽을 자리로 끌려가는 사람을 힘써 구해 주고, 살해당할 사람을 못 본 체하고 그냥 지나치지 말아라.
24:12 만일 네가 생각하기를 ‘그 일은 나하고는 아무 상관도 없는 일이다.’ 할지라도, 사람의 속마음을 헤아리시는 하나님께서 어찌 네 마음을 모르시겠느냐? 너의 목숨을 지켜주시는 하나님께서 어찌 그것을 모르실 리 있겠느냐? 장차 그분께서는 각 사람의 행실대로 갚아 주신다.
24:13 내 아들아, 꿀은 좋은 것이니 꿀을 먹어라. 송이 꿀을 먹으면, 그것이 네 입에 참으로 달콤하지 않더냐?
24:14 지혜도 네 영혼에 그처럼 달디단 꿀임을 명심하여라. 네가 지혜를 얻으면, 네 미래가 환히 밝아지고, 네 소망 또한 끊어지지 않고 다 이루어질 것이다.
24:15 악한 자들아, 너희는 의인의 집을 빼앗으려고 궁리하지 말고, 의인이 쉬는 곳을 허물지 말아라.
24:16 의인은 일곱 번을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지만, 악인은 재앙을 만나면 영영 망하고 만다.
24:17 너는 네 원수가 넘어져도 박수치며 즐거워하지 말고, 그가 걸려 넘어질 때에 마음에 기뻐하지 말아라.
24:18 너의 기뻐하는 모습을 주께서는 조금도 기뻐하지 아니하시니, 혹 주께서 네 원수에게 내렸던 진노를 너에게로 돌리실까 두렵구나.
24:19 악한 자들 때문에 초조해하거나 안달하지 말고, 그들의 형통을 부러워하지도 말아라.
24:20 악한 자들에게는 아무런 미래가 없으니, 악인의 모든 등불은 꺼지고 만다.
24:21 내 아들아, 너는 오직 주님을 경외하고, 또한 임금 두려운 줄을 알아라. 주님과 임금께 등을 돌려 배반하는 반역자들과는 절대로 사귀지 말아라.
24:22 그런 자들에게는 어느 순간 갑자기 재앙이 닥쳐오리니, 그들을 덮칠 재앙의 날을 누가 알 수 있겠느냐?
24:23 ○ 이것도 지혜로운 사람의 말이니, 너는 귀담아 들어라. 재판을 할 때, 사람을 봐 가면서 한쪽만 편들어 재판하는 것은 옳지 않다.
24:24 죄 있는 악인을 가리켜 “너는 무죄하다!” 하고 판결을 내린다면, 그 사람은 뭇 사람들의 저주를 받게 될 것이고, 또한 뭇 민족들도 그를 비난할 것이다.
24:25 그러나 공정한 판결로 악인을 정죄하는 자는 뭇 사람들에게서 칭송을 받고, 그 또한 복을 받게 될 것이다.
24:26 정직한 말로 바른 대답을 하는 자에게는 모든 사람이 그의 입술에 입맞춤할 것이다.
24:27 너는 네 바깥일을 먼저 다해 놓고, 네 밭의 일도 잘 살핀 다음에, 비로소 네 가정을 갖도록 하여라.
24:28 너는 아무 까닭도 없이 네 이웃을 해하려고 거짓 증언하지 말고, 네 입술로 속이는 말도 하지 말아라.
24:29 너는 말하기를 “그가 나에게 행한 만큼 나도 그대로 그에게 돌려주고, 그가 나에게 행한 대로 나도 그대로 그에게 갚아 주겠다!” 하지 말아라.
24:30 언젠가 내가 게으른 사람의 밭과 지각이 없는 사람의 포도밭을 지나간 적이 있었다.
24:31 그때에 내가 보니, 그 밭에는 가시덤불이 우거져 있었고, 그 땅에는 잡초만 무성하게 자라나고 있었으며, 돌담도 여기저기 허물어져 있었다.
24:32 그런 꼴을 보고서, 나는 마음속으로 곰곰이 생각했고, 마침내 소중한 교훈을 배웠다.
24:33 그렇다! “조금만 더 자야지, 조금만 더 눈을 붙여야지, 조금만 더 팔을 베고 누워 있어야지!” 하면,
24:34 그런 사람에게는 가난이 강도처럼 들이닥치고, 궁핍이 군사처럼 몰려올 것이다.





5월 30일(월) 말레이시아 MALAYSIA
말레이시아 동부지역인 사바(Sabah)와 사라왁(Sarawak)은 아름다운 자연 때문에 전세계 관광객들의 방문이 즐비한 지역으로, 종교적 신념이 다른 다양한 민족과 부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5월에는 불교도 중심의 사라왁 지역에서 불교 축하 행사가 진행되며, 사바지역에서는 5월 30일을 수확의 축제로 신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행사를 갖습니다. 다양한 민족들과 다양한 종교가 혼재한 말레이시아 지역에서 진행되는 행사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이 계속 선포되고 기독교인들이 믿음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시리아: 가족들은 생계가 어려워 도망치고, 홀로 남은 샤디 목사를 위해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