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는도다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나의 소망이 저에게...

제 63 편
다윗의 시, 유다 광야에 있을 때에
1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2   내가 주의 권능과 영광을 보기 위하여 이와 같이 성소에서 주를 바라보았나이다
3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4   이러므로 나의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나의 손을 들리이다
5   골수와 기름진 것을 먹음과 같이 나의 영혼이 만족할 것이라 나의 입이 기쁜 입술로 주를 찬송하되
6   내가 나의 침상에서 주를 기억하며 새벽에 주의 말씀을 작은 소리로 읊조릴 때에 하오리니
7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음이라 내가 주의 날개 그늘에서 즐겁게 부르리이다
8   나의 영혼이 주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거니와
9   나의 영혼을 찾아 멸하려 하는 그들은 땅 깊은 곳에 들어가며
10   칼의 세력에 넘겨져 1)승냥이의 먹이가 되리이다
11   왕은 하나님을 즐거워하리니 주께 맹세한 자마다 자랑할 것이나 거짓말하는 자의 입은 막히리로다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는도다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나의 소망이 저에게서 나는도다
오직 주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이시니
오직 주만이 나의 산성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

나의 영혼이 간절히
여호와를 갈망하며
나의 입술이 여호와를 찬양하리
나의 영혼이
즐거이 여호와를 따르리니
나의 평생에 여호와를 송축하리
오직 주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이시니
오직 주만이 나의 산성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

나의 구원 나의 영광
하나님께 있으니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 되시네



31:1 이것은 르무엘 왕을 향한 잠언으로, 곧 그의 어머니가 아들인 르무엘 왕에게 일러준 말씀이다.
31:2 “내 아들아, 내 말 좀 들어 보아라. 내 태에서 나온 아들아, 내 말에 귀를 기울여라. 내가 하나님께 서원하고 낳은 아들아, 내가 네게 무슨 말을 해줄까?
31:3 너는 모쪼록 네 정력을 여자들에게 쏟지 말아라. 여자 때문에 망한 왕들이 수두룩하단다.
31:4 내 아들 르무엘아, 왕에게 적합하지 않는 일들이 있단다. 포도주를 즐겨 마시는 것은 왕에게 적합하지 않단다. 무릇 통치자는 독한 술을 좋아해서는 안 된다.
31:5 왕이 술에 빠지게 되면, 하나님의 법을 잊어버리게 되고, 그래서 가난하고 억눌린 사람들을 위해 올바른 판결을 내리지 못할까 두렵구나.
31:6 독한 술은 조만간 죽게 될 사람에게나 주고, 포도주는 마음속에 근심이 가득한 사람들에게나 주어라.
31:7 그래야 그 술을 마시고 그가 자기 처지를 잊을 게 아니냐! 그래야 그가 근심을 잊어버릴 게 아니겠느냐!
31:8 또 너는 입이 있어도 제대로 할 말을 못하는 사람들의 입이 되어 진실을 말해 주고, 힘없는 사람들의 대변자가 되어 그들을 옹호해 주어라.
31:9 부디 너는 입을 열어 모든 일을 공정하게 재판하고, 가난하고 억눌린 사람들의 편이 되어 그들의 억울한 문제를 올바로 해결해 주어라.
31:10 ○ 누가 덕이 있는 현숙한 여인을 찾아, 자기 아내로 맞을 수 있겠느냐? 참으로 그런 여인은 진주보다 더욱 값지다.
31:11 그런 현숙한 여인의 남편은 자기 아내를 진심으로 믿으니, 부족한 것이 아무것도 없다.
31:12 그런 아내는 사는 날 동안 남편을 도와 잘 되게 하고, 한평생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는다.
31:13 또 그녀는 양털과 삼을 구해다가, 부지런히 손을 놀려 일하면서 베를 짠다.
31:14 마치 그녀는 먼 바다로 나가는 상인들의 배와 같아서, 집밖 멀리까지 나가서 먹을거리를 구해 오기도 한다.
31:15 또 그녀는 날이 밝기도 전 이른 새벽부터 일찍 일어나서 식구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집안의 여종들에게는 각자 일할 몫을 골고루 정해 준다.
31:16 또 밭을 살 때에는 주의 깊게 이것저것 잘 살펴본 다음에 사들이되, 자신이 직접 번 돈으로 포도밭을 사서 정성껏 가꾼다.
31:17 허리를 질끈 동여매고, 두 팔을 걷어붙인 채 힘차게 일한다.
31:18 그녀는 땀 흘려 일하는 보람과 유익을 잘 알아서, 밤늦게까지 등불을 끄지 않고 열심히 일한다.
31:19 그녀는 손수 실을 뽑고 베를 짜는데, 한 손으로는 물레 막대를 쥐고, 다른 한 손으로는 물레질을 한다.
31:20 또 그녀는 손을 펴서 가난한 자들을 힘껏 돕고, 손을 내밀어 궁핍한 자들을 정성껏 돌본다.
31:21 또 그녀는 자주색 좋은 옷으로 집안 식구 모두를 따뜻하게 입히니, 한겨울에 눈이 펑펑 내려도 아무 걱정도 하지 않는다.
31:22 그녀는 손수 자기 이부자리를 만들고, 고운 모시옷과 아름다운 자주색 옷을 지어 입는다.
31:23 그러니 그런 현숙한 아내를 둔 남편은 성문에서 그곳 성읍의 장로들 가운데 함께 앉고, 뭇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다.
31:24 또 그녀는 모시로 고운 베옷을 지어서 팔고, 허리에 두르는 띠를 만들어 상인들에게 넘긴다.
31:25 그녀에게는 능력과 기품이 있으니, 앞날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전혀 없다.
31:26 또 그녀는 입술을 열어 말할 때마다 지혜로운 말을 하고, 혀를 움직여 따뜻한 훈계의 말로 사람의 마음을 다독인다.
31:27 그녀는 또 집안의 크고 작은 일들을 두루 잘 돌보고, 일하지 않고 가만 앉아서 얻은 양식은 먹지 않는다.
31:28 그러므로 그녀의 자녀들이 다 함께 일어나서 자기 어머니를 찬양하고, 그녀의 남편도 자기 아내를 칭찬하며 이르기를,
31:29 ‘세상에는 덕을 끼치는 훌륭한 여인들이 많다지만, 당신은 참으로 그 모든 여인들 가운데서도 가장 탁월하구려!’한다.
31:30 진실로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지만, 주님을 경외하는 여인은 두고두고 칭송을 받을 것이다.
31:31 이처럼 현숙한 여인은 자기 손으로 직접 일해서 얻은 결실을 자신이 다 거두게 될 것이고, 또한 그녀 자신이 행한 모든 선한 일들로 인하여 성문 어귀의 광장에서 뭇 사람들에게 널리 칭찬을 받을 것이다.



6월 15일(수)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무슬림 남성 택시기사에게 납치되어 성폭행을 당한 중앙아시아의 마리아(Maria, 가명)는 여전히 의학적 치료를 받고 있으며,매일 기독교 심리치료사를 만나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마리가 속한 교회 성도들과 가족들 역시 그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피의자 남성은 체포되어 조사를 받고 있지만 교회는 부실수사를 막기 위해 변호사를 고용한 상태입니다.마리아의 정신적 육체적 회복을 위해,그리고 사건 조사가 정당하게 진행되도록 기도해주세요.


베트남 - 수요 증가에 부응하여 성경을 더 많이 인쇄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