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나의 안에 거하라 나는 네 하나님이니 모든 환난 가운데 너를 지키는 자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널 도와주리니 놀라지 말라 ...

제 61 편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현악에 맞춘 노래
1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시며 내 기도에 유의하소서
2   내 마음이 약해 질 때에 땅 끝에서부터 주께 부르짖으오리니 나보다 높은 바위에 나를 인도하소서
3   주는 나의 피난처시요 원수를 피하는 견고한 망대이심이니이다
4   내가 영원히 주의 장막에 머물며 내가 주의 날개 아래로 피하리이다 (셀라)
5   주 하나님이여 주께서 나의 서원을 들으시고 1)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가 얻을 기업을 내게 주셨나이다
6   주께서 왕에게 장수하게 하사 그의 나이가 여러 대에 미치게 하시리이다
7   그가 영원히 하나님 앞에서 거주하리니 인자와 진리를 예비하사 그를 보호하소서
8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며 매일 나의 서원을 이행하리이다



나의 안에 거하라 나는 네 하나님이니

모든 환난 가운데 너를 지키는 자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널 도와주리니

놀라지 말라 네 손 잡아 주리라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내 것이라 너의 하나님이라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노라

너를 사랑하는 네 여호와라



29:1 자주 꾸지람을 들으면서도 여전히 자기 고집만 부리는 사람은 어느 순간 갑자기 파멸을 맞되, 다시 회복할 길이 없다.
29:2 의인이 권세를 잡으면 백성들이 기뻐하지만, 악인이 득세하면 백성들이 탄식한다.
29:3 지혜를 사랑하는 자식은 아버지를 흐뭇하게 하지만, 창녀와 어울리는 자식은 재산만 탕진할 뿐이다.
29:4 공의로 다스리는 왕은 나라를 굳게 세우지만, 뇌물을 좋아하는 왕은 나라를 망하게 한다.
29:5 입에 발린 말로 이웃에게 아부하는 자는 결국 자기 발 앞에 올가미를 놓는 것과 같다.
29:6 죄짓고 살아가는 악인은 그 죄의 덫에 스스로가 걸려들지만, 죄 짓지 아니하는 의인은 노래하며 기쁘게 살아간다.
29:7 의인은 가난한 사람의 사정을 잘 헤아리지만, 악인은 그들의 형편을 아예 못 본 척한다.
29:8 거만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들쑤셔 온 성읍을 시끄럽게 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다른 사람의 분노를 가라앉힌다.
29:9 지혜로운 사람이 어리석은 자와 더불어 다투게 되면, 어리석은 자가 미련하게 화를 내든지 비웃든지 하기 때문에, 그 다툼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없다.
29:10 남을 피 흘리게 하기를 좋아하는 악인은 정직한 자를 싫어하지만, 의인은 그런 정직한 사람의 생명을 잘 보살펴 준다.
29:11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을 다스리지 못해 벌컥벌컥 화를 잘 내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을 다스려 화를 잘 삭인다.
29:12 통치자가 거짓말하는 자에게 귀를 기울이면, 그의 신하들이 모두 악하게 된다.
29:13 세상에는 가난한 사람이나 착취하는 사람이 서로 섞여 다 함께 살고 있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으니, 그것은 곧 주께서는 그들 모두의 눈에 똑같이 빛을 주어 그 목숨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셨다는 점이다.
29:14 왕이 올바로 재판하여 가난한 사람들의 억울함을 잘 풀어 주면, 그 왕위는 오래도록 견고하게 유지된다.
29:15 회초리와 꾸지람은 자식에게 지혜를 가져다주지만, 그냥 내버려둔 자식은 그 어머니를 욕되게 한다.
29:16 ○ 무릇 악인이 많아지면 그만큼 죄악도 늘어나지만, 결국 의인은 그들이 망하는 꼴을 보게 된다.
29:17 너의 자식을 잘 훈계하여라. 그러면 그가 잘 자라서, 너를 평안하게 하고 네 마음을 흐뭇하게 해줄 것이다.
29:18 하나님의 계시가 없으면 백성들이 망할 수밖에 없지만, 하나님의 법을 잘 지키는 백성은 복을 받는다.
29:19 단순히 말로만 해서는 종을 제대로 가르칠 수 없으니, 그것은 종이 알아듣는다고 해도 그대로 행하지 않기 때문이다.
29:20 너는 성급하게 말만 앞세우는 사람을 만나 보았느냐? 그런 사람보다는 차라리 미련한 사람에게서 더 바랄 것이 있다.
29:21 어릴 때부터 종을 “오냐, 오냐!” 하고 받아주면, 나중에는 그가 자식처럼 굴 것이다.
29:22 화를 잘 내는 사람은 많은 다툼을 일으키고, 분노하는 사람은 많은 죄를 짓는다.
29:23 ○ 사람이 거만하면 반드시 낮아지고, 마음이 겸손하면 높이 들려 영예를 얻는다.
29:24 도둑과 어울려 한통속이 되는 사람은 자기 영혼을 아주 하찮게 여기는 사람이니, 그런 자는 법정에서 진실만을 말하기로 선서해 놓고서도 도리어 거짓말만 늘어놓게 된다.
29:25 누구든지 사람을 두려워하면 올가미에 걸릴 뿐이지만, 오직 주를 의지하는 자는 누구나 안전하다.
29:26 많은 사람들이 통치자의 은총을 얻으려고 애쓰지만, 모든 사람에 대한 올바른 판결은 오직 주님에게서 나온다.
29:27 의인은 불의한 사람을 싫어하고, 악인은 정직한 사람을 미워한다.





6월 13일(월) 중국 CHINA
이슬람 문화가 지배적인 복잡한 환경 속에서이슬람 배경을 가진 기독교인들을도울 만한 사람이나,자료를 찾는 것은 물론이고 제자를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고 위험한 사역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픈도어 중국 현지 사역팀은 중국 기독교인들과 긴밀한 연락망을 구축하고 이들을 지원하며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중국MBB 기독교 공동체를 위해상황화 된 자료들을 찾고 제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리비아 - 안전 문제 때문에 온라인 교회에서 교제하는 성도들을 위해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