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민족과 방언들 가운데 우리 여기 모였네 주의 보혈과 그 사랑으로 친백성 삼으셨네 주를 향한 감사와 찬양을 말로 다 표현할 수...

제 59 편
다윗의 믹담 시, 인도자를 따라 알다스헷에 맞춘 노래, 사울이 사람을 보내어 다윗을 죽이려고 그 집을 지킨 때에
1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원수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일어나 치려는 자에게서 나를 높이 드소서
2   악을 행하는 자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피 흘리기를 즐기는 자에게서 나를 구원하소서
3   그들이 나의 생명을 해하려고 엎드려 기다리고 강한 자들이 모여 나를 치려 하오니 여호와여 이는 나의 잘못으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나의 죄로 말미암음도 아니로소이다
4   내가 허물이 없으나 그들이 달려와서 스스로 준비하오니 주여 나를 도우시기 위하여 깨어 살펴 주소서
5   주님은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오니 일어나 모든 나라들을 벌하소서 악을 행하는 모든 자들에게 은혜를 베풀지 마소서 (셀라)
6   그들이 저물어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고
7   그들의 입으로는 악을 토하며 그들의 입술에는 칼이 있어 이르기를 누가 들으리요 하나이다
8   여호와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며 모든 나라들을 조롱하시리이다
9   하나님은 나의 요새이시니 1)그의 힘으로 말미암아 내가 주를 바라리이다
10   나의 하나님이 그의 인자하심으로 나를 영접하시며 하나님이 나의 원수가 보응 받는 것을 내가 보게 하시리이다
11   그들을 죽이지 마옵소서 나의 백성이 잊을까 하나이다 우리 방패 되신 주여 주의 능력으로 그들을 흩으시고 낮추소서
12   그들의 입술의 말은 곧 그들의 입의 죄라 그들이 말하는 저주와 거짓말로 말미암아 그들이 그 교만한 중에서 사로잡히게 하소서
13   진노하심으로 소멸하시되 없어지기까지 소멸하사 하나님이 야곱 중에서 다스리심을 땅 끝까지 알게 하소서 (셀라)
14   그들에게 저물어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게 하소서
15   그들은 먹을 것을 찾아 유리하다가 배부름을 얻지 못하면 밤을 새우려니와
16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높이 부르오리니 주는 나의 요새이시며 나의 환난 날에 피난처심이니이다
17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께 찬송하오리니 하나님은 나의 요새이시며 나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이심이니이다



모든 민족과 방언들 가운데 우리 여기 모였네
주의 보혈과 그 사랑으로 친 백성 삼으셨네
주를 향한 감사와 찬양은 말로다 표현할 수 없네
다만 내 소리 높여 온 맘을 다해 찬양하리라

할렐루야 할렐루야 어린양께 영광을
할렐루야 할렐루야 주의 보혈 덮으사
모든 족속 모든 방언 모든 백성 열방이
모든 영광 모든 존귀 모든 찬양 주께 드리세

무릎 꿇고서 다함께 고백해 만유의 주님



27:1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오늘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어찌 알 수 있으랴!
27:2 네 입으로 너 스스로를 칭찬하지 말고, 남이 너를 칭찬하게 하여라. 무릇 칭찬이란 남이 해주는 것이지, 자기 입으로 자기 스스로를 칭찬하는 법이 아니다.
27:3 돌은 아주 무겁고 모래도 짐이 되지만, 어리석은 자가 화내는 것을 감당하는 것보다는 견디기 훨씬 쉽다.
27:4 분노는 폭풍처럼 잔인하고 진노는 범람하는 큰물처럼 걷잡을 수 없다지만, 어찌 활활 타오르는 질투에 비할 수 있으랴!
27:5 몰래 아끼고 사랑하는 것보다는, 드러내놓고 꾸짖는 것이 더 낫다.
27:6 친구의 책망은 아파도 진실한 우정에서 나오는 것이지만, 원수의 입맞춤은 달콤해도 교활한 속임수에서 나오는 것이다.
27:7 배부른 사람은 달콤한 꿀도 지겨워하지만, 배고픈 사람은 쓰디쓴 것도 달게 먹는다.
27:8 고향을 떠나 이곳저곳 떠도는 사람은 둥지를 잃고 이리저리 떠도는 새와 같다.
27:9 매끄러운 기름과 향기로운 향료가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듯, 우정에서 비롯된 친구의 다정한 충고도 그러하다.
27:10 네 벗이나 네 아버지의 친구를 저버리지 말고,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멀리 있는 친척 집으로 가서 도움을 구하지 말라. 멀리 사는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의 도움을 구하는 편이 훨씬 낫다.
27:11 내 아들아, 모쪼록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내 마음을 흐뭇하게 하여라. 그래야 나를 욕하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에게 내가 대답할 말이 있지 않겠느냐?
27:12 슬기로운 사람은 나쁜 일을 만나면 미리 그 자리를 피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제 발로 계속 나아가다가 결국 화를 입는다.
27:13 모르는 사람의 보증을 서는 사람에게서는 그 사람의 옷을 담보물로 잡도록 하고, 낯선 사람의 보증을 서는 사람에게서는 그 사람의 몸을 담보물로 잡도록 하여라.
27:14 이른 아침 고요한 시간에 큰소리로 이웃을 축복하는 것은, 도리어 저주로 여겨질 것이다.
27:15 다투기를 좋아하는 아내의 바가지는 비 오는 날 새는 지붕에서 끊임없이 뚝뚝 떨어지는 빗방울과 같으니,
27:16 그런 여자를 다스리려고 하는 것은, 허공의 바람을 다스리려고 하는 것과 같고, 손으로 기름을 꽉 움켜쥐려고 하는 것과 같다.
27:17 쇠는 쇠로써 비벼대야 강하고 날카로워지듯, 사람도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부대껴야 그 지혜가 예리하게 된다.
27:18 무화과나무를 잘 가꾸는 사람이 그 열매를 따먹듯, 주인을 잘 섬기는 사람은 그 주인의 영화를 따먹게 된다.
27:19 물속에 사람의 얼굴이 비치듯이, 사람의 마음도 그 사람의 얼굴에 나타나 있다.
27:20 죽음과 파멸은 결코 만족을 모르듯이, 사람의 눈도 도저히 만족을 모른다.
27:21 도가니로 은을 단련하고, 풀무로 금을 단련하듯이, 칭찬으로 사람의 됨됨이를 시험해 볼 수 있다.
27:22 어리석은 자의 어리석음은 곡식과 함께 절구에 넣고 공이로 아무리 찧어도 그 어리석음이 벗겨지지 않는다.
27:23 너는 네 양떼의 상태를 주의 깊게 살피고, 네 가축 떼를 정성껏 보살펴 주어라.
27:24 그 까닭은 이러하니, 현재의 재물은 영원토록 네 곁에 있는 것이 아니며, 집안의 면류관도 대대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27:25 그러나 가축 떼를 먹일 풀은 그렇지 아니하니, 풀은 벤 뒤에도 새 풀이 다시금 자라나는 법, 너는 산에서 계속 꼴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27:26 그러면 너는 양털을 깎아 옷을 지어 입을 수 있고, 염소를 팔아 밭을 마련할 수도 있다.
27:27 뿐이랴! 염소의 젖은 넉넉하여 너와 네 집의 식구들뿐 아니라, 네 집의 여종들까지도 배불리 먹일 수 있을 것이다.





6월6일(월) 인도네시아 INDONESIA
아궁(Agung,가명)과 사라(Sarah,가명) 부부는 MBB(Muslim Background Believer)크리스천으로서,2007년부터 MBB제자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2018년부터는 오픈도어의 현지 파트너로서 사역하고 있습니다.이들 부부의 삶의 간증은많은 사역적 열매를 맺어,수많은 MBB크리스천들의 신앙을 굳건하게 해주었고 수많은 제자들을 길러냈습니다.이 때문에 지역사회의 이슬람 단체로부터 끊임없는 도전과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부부의 복음에 대한 열정은 식을 줄 모릅니다.MBB제자훈련 지도자들이 담대한 믿음으로 제자들을 잘 섬겨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말리 - 말리 성도들이 핍박을 견디며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도록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