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주님 같은 반석은 없도다 찬양받기 합당하신 이름 변치 않으시는 구원의 반석 신실하시고 진실하신 주 주님 같은 반석은 없도다...

제 66 편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1   온 땅이여 하나님께 즐거운 소리를 낼지어다
2   그의 이름의 영광을 찬양하고 영화롭게 찬송할지어다
3   하나님께 아뢰기를 주의 일이 어찌 그리 엄위하신지요 주의 큰 권능으로 말미암아 주의 원수가 주께 복종할 것이며
4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를 노래하며 주의 이름을 노래하리이다 할지어다 (셀라)
5   와서 하나님께서 행하신 것을 보라 사람의 아들들에게 행하심이 엄위하시도다
6   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가 되게 하셨으므로 무리가 걸어서 강을 건너고 우리가 거기서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였도다
7   그가 그의 능력으로 영원히 다스리시며 그의 눈으로 나라들을 살피시나니 거역하는 자들은 교만하지 말지어다 (셀라)
8   만민들아 우리 하나님을 송축하며 그의 찬양 소리를 들리게 할지어다
9   그는 우리 영혼을 살려 두시고 우리의 실족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는 주시로다
10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시되 우리를 단련하시기를 은을 단련함 같이 하셨으며
11   우리를 끌어 그물에 걸리게 하시며 어려운 짐을 우리 허리에 매어 두셨으며
12   사람들이 우리 머리를 타고 가게 하셨나이다 우리가 불과 물을 통과하였더니 주께서 우리를 끌어내사 풍부한 곳에 들이셨나이다
13   내가 번제물을 가지고 주의 집에 들어가서 나의 서원을 주께 갚으리니
14   이는 내 입술이 낸 것이요 내 환난 때에 내 입이 말한 것이니이다
15   내가 숫양의 향기와 함께 살진 것으로 주께 번제를 드리며 수소와 염소를 드리리이다 (셀라)
16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너희들아 다 와서 들으라 하나님이 나의 영혼을 위하여 행하신 일을 내가 선포하리로다
17   내가 나의 입으로 그에게 부르짖으며 나의 혀로 높이 찬송하였도다
18   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19   그러나 하나님이 실로 들으셨음이여 내 기도 소리에 귀를 기울이셨도다
20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가 내 기도를 물리치지 아니하시고 그의 인자하심을 내게서 거두지도 아니하셨도다





주님 같은 반석은 없도다
찬양받기 합당하신 이름
변치 않으시는 구원의 반석
신실하시고 진실하신 주
주님 같은 반석은 없도다

만세 반석 예수 내 반석
만세 반석 예수 내 반석
만세 반석 예수 내 반석
주님 같은 반석은 없도다




3:4 ○ 주께서 또 내게 말씀하시기를 “너 사람아, 이제 너는 이스라엘 백성에게로 가서, 내 말을 그들에게 그대로 전하여라.
3:5 나는 너를 언어가 다르거나 네가 알아듣기 어려운 말을 구사하는 외국 사람들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다. 나는 너를 네 동족 이스라엘 백성에게 보내는 것이다.
3:6 그렇다. 나는 너를 언어가 다르거나 그 말이 어려워서 네가 도무지 알아듣지 못하는 뭇 민족들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다. 만일 내가 그들 민족들에게로 너를 보낸다면, 도리어 그들은 분명 네 말에 귀를 기울였을 것이다.
3:7 그러나 이 백성 이스라엘 족속은 네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이스라엘 족속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완고하여 고집이 아주 세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네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니, 그것은 곧 내 말을 듣고 싶은 마음이 아예 없기 때문이다.
3:8 그러나 너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의 뻔뻔한 얼굴에 능히 맞설 수 있도록 내가 너의 얼굴을 아주 억세게 만들었고, 그들의 고집 센 이마에 능히 맞설 수 있도록 내가 너의 이마를 아주 강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3:9 그렇다. 내가 네 이마를 부싯돌보다도 더 단단한 금강석처럼 만들어 놓았다. 그러므로 비록 그들이 아무리 거역하는 족속이라 할지라도, 너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의 얼굴 앞에서 겁먹지 말아라.” 하셨다.
3:10 그분께서 또 내게 말씀하시기를 “너 사람아, 내가 네게 이르는 모든 말을 너는 귀 기울여 잘 듣고 네 마음에 깊이 새겨라.
3:11 그런 뒤, 바빌로니아 땅에 포로로 사로잡혀온 네 동족 네 백성에게로 가서, 그들이 듣든지 듣지 않든지 상관하지 말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하고 선포하여라.” 하셨다.
3:12 ○ 그때에 주의 영이 나를 들어 올리시는데, 동시에 나는 내 뒤에서 땅이 흔들릴 만큼 큰 소리로 “주의 처소로부터 나오는 주의 영광을 찬양하라!” 하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3:13 그 소리에 뒤이어, 나는 생물들의 날개가 서로 부딪히는 요란한 소리와, 또 그 생물들 곁에 있는 바퀴들이 지축을 뒤흔들며 굴러가는 소리를 들었다.
3:14 주의 영이 나를 들어 올려 데리고 가실 때에, 나는 내 백성의 완악함으로 인해 괴롭고도 분한 심정에 잠겨 있었는데, 주의 권능의 손길이 내 마음을 사로잡아 나를 힘 있게 붙들어 주셨다.
3:15 그리하여 나는 델아빕에 이르렀고, 그곳 그발 강가에 사는 내 백성 곧 사로잡혀 포로 된 내 동족에게로 나가서, 크게 놀라 얼떨떨한 상태로 7일 동안 그들 가운데 머물러 있었다.
3:16 ○ 7일 후에, 주의 말씀이 내게 내렸다.
3:17 “너 사람아,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다. 그러니 너는 내가 하는 말을 잘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 족속에게 나의 경고를 그대로 전하여라.
3:18 가령 내가 어떤 악인에게 말하기를 ‘네가 네 죄로 인해 틀림없이 죽을 것이다!’라고 했는데도, 네가 그 사실을 알면서도 그에게 경고하여 깨우쳐주지 않거나, 또는 그 악인을 말로 타일러서 그로 하여금 악한 길에서 떠나게 하여 자기 생명을 구원받도록 경고해주지 않으면, 그 악인은 자기의 죄로 인해 자기의 죄악 가운데서 죽게 될 것이지만, 나는 그가 흘린 피에 대해서 네게 책임을 묻겠다.
3:19 하지만 가령 네가 그 악인에게 그 사실을 경고하여 깨우쳐 주었는데도, 그 악인이 자기의 악한 마음과 악한 행실에서 돌이키지 않는다면, 그 악인은 자기 죄로 인해 자기의 죄악 가운데서 죽을 것이지만, 너는 그 피에 대해 아무런 책임 없이 네 생명을 온전히 보존하게 될 것이다.
3:20 또 가령 의인이 자기의 의로운 길에서 벗어나 악을 행한다면, 그가 이전에 행한 의로운 행실은 하나도 기억되지 않을 것이고, 도리어 내가 그 앞에 거치는 장애물을 놓아두면, 그가 거기에 걸려 결국 죽게 될 것이다. 네가 그 의인에게 경고하지 않아서, 그가 자기의 죄악 가운데서 그렇게 죽게 된 것이라면, 나는 그가 흘린 피에 대해서 네게 책임을 묻겠다.
3:21 하지만 가령 네가 그 의인에게 죄를 짓지 않도록 경고함으로써 그가 죄를 짓지 않으면, 그는 경고를 달게 받아들여 깨우쳤으므로 자기의 목숨을 건질 것이고, 너도 네 생명을 보존할 것이다.” 하셨다.
3:22 ○ 그리고 거기서 주의 권능의 손길이 내게 강하게 임하셨는데, 그때에 주께서 내게 또 말씀하시기를 “너는 일어나, 들판으로 나가라. 거기서 내가 네게 말할 것이다.” 하셨다.
3:23 그래서 나는 자리에서 일어나 들판으로 나갔는데, 그곳에는 주님의 영광이 머물러 계셨다. 그런데 그 영광은 이전에 내가 그발 강가에서 보았던 영광과 똑같은 것이었다. 나는 즉시 땅바닥에 엎드렸다.
3:24 그러자 주의 영이 내게 임하셔서, 나를 일으켜 세우셨다. 그런 뒤, 내게 말씀하셨다. 이르시기를 “너는 일어나 가서, 네 집으로 들어간 다음 문을 걸어 잠그고 거기 틀어박혀 있어라.
3:25 너 사람아, 장차 무리들이 너를 밧줄로 꽁꽁 묶어놓아, 네가 사람들에게로 나가서 활동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3:26 또 내가 네 혀를 입천장에 달라붙게 해서 너를 벙어리 되게 함으로써, 너로 이 백성을 향해 경고하거나 꾸짖지 못하게 할 것이다. 그것은 이 백성이 너무나도 나를 거슬러 반역하는 족속이기 때문이다.
3:27 그러나 내가 너에게 내 말을 넣어줄 때는 네 입을 열어놓을 것이니, 너는 이 백성에게로 가서 선포하기를 ‘주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라고 하여라. 그러면 네 말을 들으려 하는 자들은 들을 것이고, 들으려 하지 않은 자들은 듣지 않을 것이다. 이 백성은 참으로 나를 거슬러 반역하는 족속이다.”
 


6월 22일(수) 사우디 아라비아 SAUDI ARABIA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기독교 공동체가 공동체 리더의 안전을 위한 기도를 요청합니다. 신원을 알 수 없는 누군가가 이들 공동체 리더에게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상에 퍼뜨리고 있습니다.이로 인해,이 리더가 그리스도인이라는 사실이 공공연하게 알려지고 말았습니다.이는 이 기독교 공동체 리더의 신변에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이 메시지가 온라인 상에서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또 현명하고 참착하게 지금의 일들을 대응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수단 - 최근 이슬람에서 개종하여 가족들에게 핍박받는 이들을 위해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