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러브 (Christopher Love, 1618-51) 천국의 기쁨과 영광을 묵상하고 숙고하면서 살아가십시오. 이것은 세상의 슬픔에서 벗어나는 대단히 훌륭한 방법입니다. 천국의 영광과 즐거움은 그리스도인의 영혼을 영적인 즐거움으로 매우 놀랍게 바꿔놓기 때문에,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슬픔에 쉽게 지배당하지 않게 됩니다.

 청교도와 함께 천국의 기쁨

 

그대는 하늘을 우러러보라 그대보다 높이 뜬 구름을 바라보라” (욥 35:5)

 

천국의 기쁨과 영광을 묵상하고 숙고하면서 살아가십시오이것은 세상의 슬픔에서 벗어나는 대단히 훌륭한 방법입니다천국의 영광과 즐거움은 그리스도인의 영혼을 영적인 즐거움으로 매우 놀랍게 바꿔놓기 때문에그리스도인은 세상의 슬픔에 쉽게 지배당하지 않게 됩니다저는 타락하기 전의 아담이 자기의 벗음을 알지 못했던 이유는아담이 하나님과의 즉각적인 대화와 교제에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이었다는 어떤 신학자의 견해를 읽어본 일이 있습니다그러므로 이제 당신이 하나님과의 대화와 영광에 대한 이해에 사로잡힌다면이 아래 세상에서는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는 당신이지만 아무것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천국의 상태와 영광과 즐거움이 모든 세상의 십자가와 고난을 잊어버리게 만들 것입니다바울은 셋째 하늘에 올라가 말로 할 수 없는 광경을 보았다고 합니다바울이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조차도 말할 수 없었습니다아주 엄청난 영광을 보았고 천국의 기쁨에 매우 깊이 사로잡혔기 때문에 몸 안에 있었는지 여부도 구별할 수 없었다는 말입니다그 광경은 여기 아래 세상의 모든 곤란과 비참한 일을 잊게 만들었습니다제롬이 그 시대에 세상의 십자가 때문에 슬픔과 비탄에 심히 억눌린 젊은이에게 어떤 충고를 주었는지 읽어본 일이 있습니다제롬은 말했습니다. “때때로 눈을 돌려 낙원의 모습을 바라보라그러면 광야를 생각하거나 사막의 고통 때문에 곤란을 겪는 일이 다시는 없을 것이다.” 사랑하는 여러분여러분의 영혼이 이 신성한 광경과 묵상을 한 번 만이라도 경험하기를천국의 기쁨을 경험적으로 알게 되기를세상의 십자가가 주는 슬픔에서 벗어나게 되기를 빕니다.

-크리스토퍼 러브 (Christopher Love, 1618-5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