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2일 시편 90:13-17 [팀 켈러의 묵상-예수의 노래들] 주께서 행하신 일을 주의 종들에게 나타내시며 주의 영광을 그들의 자손에게 나타내소서. 주 우리 하나님의 은총을 우리에게 내리게 하사 우리의 손이 행한 일을 우리에게 견고하게 하소서. 우리의 손이 행한 일을 견고하게 하소서.

 시편 90편 13-17절

13 여호와여, 돌아오소서. 언제까지니이까? 주의 종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14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이 우리를 만족하게 하사 우리를 일생 동안 즐겁고 기쁘게 하소서. 15 우리를 괴롭게 하신 날수대로와 우리가 화를 당한 연수대로 우리를 기쁘게 하소서. 16 주께서 행하신 일을 주의 종들에게 나타내시며 주의 영광을 그들의 자손에게 나타내소서. 17 주 우리 하나님의 은총을 우리에게 내리게 하사 우리의 손이 행한 일을 우리에게 견고하게 하소서. 우리의 손이 행한 일을 견고하게 하소서.


평생토록 변함없는 사랑

아무도 진심으로 사랑하는 이들을 잃어버리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유한한 존재들이라서 그 목표를 이룰 수 없습니다. 하지만 평생토록 변함없는, 끝이 없는 하나님의 사랑과 이어지면 그 사랑의 유한성을 이겨내고 종말을 맞지 않게 해 줍니다. 본문은 모세의 통찰이지만 그리스도인들이라면 누구나, 예수님을 믿는 이들에게는 '죽어도 사는'(요 11:25) 부활과 생명이 기다리고 있음을 이미 알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엇에도 휘둘리지 않도록 마음을 지키십시오. 아침마다 주님의 사랑에서 만족을 얻으십시오(14절). 무엇에도 헷갈리지 말고 세상 천지가 다 변해도 오로지 한결같은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십시오(16절). 무엇에도 흔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손으로 하는 일을 견실하게 해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17절).


Prayer

한 번 거룩한 사랑에 붙들리면 죽음은 그저 나를 주께 더 가까이 데려갈 따름입니다 "무덤에 잠자는 죄인들아, 내 음성을 듣고 일어나라! 내가 세상을 구원하기 시작했으니 내 역사는 결코 그치지 않을 것이다." 이 노랫말처럼 나를 사랑해 주시는 주님을 사랑합니다. 아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