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44:1-26 읽기, 찬양 -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고백)/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설교 - 잠언 1...

제 44 편
고라 자손의 1)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1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 조상들의 날 곧 옛날에 행하신 일을 그들이 우리에게 일러 주매 우리가 우리 귀로 들었나이다
2   주께서 주의 손으로 뭇 백성을 내쫓으시고 우리 조상들을 이 땅에 뿌리 박게 하시며 주께서 다른 민족들은 고달프게 하시고 우리 조상들은 번성하게 하셨나이다
3   그들이 자기 칼로 땅을 얻어 차지함이 아니요 그들의 팔이 그들을 구원함도 아니라 오직 주의 오른손과 주의 팔과 주의 얼굴의 빛으로 하셨으니 주께서 그들을 기뻐하신 까닭이니이다
4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왕이시니 2)야곱에게 구원을 베푸소서
5   우리가 주를 의지하여 우리 대적을 누르고 우리를 치러 일어나는 자를 주의 이름으로 밟으리이다
6   나는 내 활을 의지하지 아니할 것이라 내 칼이 나를 구원하지 못하리이다
7   오직 주께서 우리를 우리 원수들에게서 구원하시고 우리를 미워하는 자로 수치를 당하게 하셨나이다
8   우리가 종일 하나님을 자랑하였나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에 영원히 감사하리이다 (셀라)
9   그러나 이제는 주께서 우리를 버려 욕을 당하게 하시고 우리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나이다
10   주께서 우리를 대적들에게서 돌아서게 하시니 우리를 미워하는 자가 자기를 위하여 탈취하였나이다
11   주께서 우리를 잡아먹힐 양처럼 그들에게 넘겨 주시고 여러 민족 중에 우리를 흩으셨나이다
12   주께서 주의 백성을 헐값으로 파심이여 그들을 판 값으로 이익을 얻지 못하셨나이다
13   주께서 우리로 하여금 이웃에게 욕을 당하게 하시니 그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조소하고 조롱하나이다
14   주께서 우리를 뭇 백성 중에 이야기거리가 되게 하시며 민족 중에서 머리 흔듦을 당하게 하셨나이다
15   나의 능욕이 종일 내 앞에 있으며 수치가 내 얼굴을 덮었으니
16   나를 비방하고 욕하는 소리 때문이요 나의 원수와 나의 복수자 때문이니이다
17   이 모든 일이 우리에게 임하였으나 우리가 주를 잊지 아니하며 주의 언약을 어기지 아니하였나이다
18   우리의 마음은 위축되지 아니하고 우리 걸음도 주의 길을 떠나지 아니하였으나
19   주께서 우리를 승냥이의 처소에 밀어 넣으시고 우리를 사망의 그늘로 덮으셨나이다
20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어버렸거나 우리 손을 이방 신에게 향하여 폈더면
21   하나님이 이를 알아내지 아니하셨으리이까 무릇 주는 마음의 비밀을 아시나이다
22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23   주여 깨소서 어찌하여 주무시나이까 일어나시고 우리를 영원히 버리지 마소서
24   어찌하여 주의 얼굴을 가리시고 우리의 고난과 압제를 잊으시나이까
25   우리 영혼은 진토 속에 파묻히고 우리 몸은 땅에 붙었나이다
26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주의 인자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구원하소서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주님 먼저 날 사랑하셨네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내가 주 위해 죽겠습니다
내가 주 위해 죽겠습니다
주님 먼저 날 위해 죽으셨네
내가 주 위해 죽겠습니다

내가 주 위해 살겠습니다
내가 주 위해 살겠습니다
주님 먼저 날 위해 사셨네
내가 주 위해 살겠습니다


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합니다
나의 다닐 길을 인도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내 영혼을 주께 드립니다 




12:1 훈계를 기꺼이 듣는 사람은 지식을 사랑하지만, 책망받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미련한 짐승과 같다.
12:2 선한 사람은 주께 은총을 받지만, 악을 꾀하는 간교한 사람은 주께 정죄를 당한다.
12:3 사람이 악한 행위로는 자신의 터를 굳게 세울 수 없지만, 의인의 뿌리는 결코 흔들리지 않는다.
12:4 덕 있는 어진 아내는 자기 남편의 면류관이지만, 칠칠치 못하여 욕을 끼치는 아내는 자기 남편의 뼛속까지 썩게 한다.
12:5 의인의 생각은 올곧지만, 악인의 궁리는 속임수뿐이다.
12:6 악인의 말은 다른 사람의 피를 흘리게 할 뿐이지만, 정직한 사람의 말은 사람을 구한다.
12:7 악한 자는 쓰러지면 사라지고 없지만, 의인의 집안은 흔들림 없이 굳게 서 있다.
12:8 사람은 자신의 지혜대로 존경을 받지만,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은 경멸을 받는다.
12:9 있는 체하면서도 실제로 먹을 것이 없는 사람보다는 보잘것없는 사람일지라도 종을 부리는 사람이 낫다.
12:10 의인은 자기 가축들까지도 잘 돌보아 주지만, 악인은 기껏 친절을 베푼다고 해도 아주 몰인정하다.
12:11 땀 흘려 열심히 밭을 가는 사람은 먹을 것이 넉넉하지만, 헛된 공상이나 추구하는 사람은 지각이 없는 사람이다.
12:12 악인은 부정한 이익을 탐하지만, 의인은 그 뿌리가 튼튼하여 많은 열매를 맺는다.
12:13 악인은 자신의 입을 잘못 놀려 스스로 올가미에 걸려들지만, 의인은 모든 곤경에서 무사히 벗어난다.
12:14 사람은 자기 손으로 일한 만큼 그 대가를 보상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기 입으로 무슨 말을 했느냐에 따라 그 열매를 거둔다.
12:15 ○ 미련한 자는 자기 길이 옳다고 마냥 우기지만, 현명한 자는 다른 사람의 충고에 바짝 귀를 기울인다.
12:16 미련한 자는 당장에 분노를 쉽게 드러내지만, 현명한 자는 모욕을 당해도 잘 참는다.
12:17 진실한 사람은 거짓 없이 정직한 증언을 하지만, 거짓된 사람은 거짓 증언을 한다.
12:18 함부로 내뱉는 말은 상처를 입히는 날카로운 비수와 같지만, 지혜로운 사람의 혀는 다른 사람의 아픈 데를 낫게 해주는 좋은 약과 같다.
12:19 진실한 말은 영원토록 남지만, 거짓된 말은 오래가지 못하고 한순간만 통할 뿐이다.
12:20 악을 꾀하는 사람의 마음속에는 속임수가 잔뜩 들어 있지만, 평화를 도모하는 사람의 마음속에는 기쁨이 가득 넘친다.
12:21 의인은 아무런 해도 입지 않지만, 악인에게는 고통과 재난이 항상 따라다닌다.
12:22 주께서는 거짓말하는 입술을 아주 싫어하시고, 진실하게 살아가는 사람을 무척 기뻐하신다.
12:23 슬기로운 사람은 지식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드러내지 않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 마음속의 어리석음을 널리 알리고 다닌다.
12:24 부지런한 사람의 손은 남을 다스리게 되지만, 게으른 사람은 언제나 남의 부림만 받게 될 뿐이다.
12:25 마음속의 근심과 걱정은 사람을 침울하게 만들어 가라앉게 하지만, 친절한 말은 사람을 기쁘게 하여 살아갈 용기를 북돋운다.
12:26 의인은 자기 이웃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지만, 악인은 자기 이웃을 나쁜 길로 이끈다.
12:27 게으른 사람은 사냥해 놓은 짐승마저도 불에 구우려 하지 않지만, 부지런한 사람은 언제든지 손에 귀한 재물을 얻는다.
12:28 의인이 걷는 의의 길에는 생명이 있어서, 그 길로 따라가면 죽음이 없다.




4월 27일(수)튀니지 TUNISIA
튀지니에는 신앙 때문에 박해 받는 그리스도인들과 기독교 신앙을 숨길 수 밖에 없는 기독교인들이 많이 있습니다.교회목회자들 역시 박해 현실 속에 있는 신자들의 신앙 성숙을 위한 가르침에 많은 고민들을 하고 있습니다.목회자들이 지혜로운 가르침과 목회를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또한 신앙 때문에 가족들로부터 박해를 받고 있는 라일라(Laila,가명)자매와, 박해를 피해 신앙을 숨기고 있는 아지즈(Aziz)형제, 그리고 신앙 때문에 직장에서 쫓겨나서 새로운 곳에 정착한 아미르(Amir,가명)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