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시편 51:10-13 [팀 켈러의 묵상-예수의 노래들]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그리하면 내가 범죄자에게 주의 도를 가르치리니 죄인들이 주께 돌아오리이다.

 시편 51편 10-13절

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11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령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12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13 그리하면 내가 범죄자에게 주의 도를 가르치리니 죄인들이 주께 돌아오리이다.


값지고 값진 구원의 즐거움

우리는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소서!"라는 기도를 자주 드려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 안에서 기뻐하라고 명령합니다(빌 4:4). 그런 감정을 가지라는 것뿐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소유하게 된 온갖 선물들의 위대함과 소중함을 되새기는 훈련을 하라는 뜻입니다. 그런 보화들이 마음을 길들이게 하라는 주문인 셈입니다. 하나님이 우리 삶에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기뻐하지 않는 것은 죄입니다. 더 나아가 자신부터 즐겁지 않으면 남들을 보살필 수 없습니다. 스스로 하나님이 이루 말할 수 없이 큰 값을 치르고 사들인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고 기쁨이 흘러넘치지 않으면 입을 열 때마다 딱딱하고 거칠며 냉정하고 공허한 말들만 쏟아낼 것입니다.


Prayer

주님, 실망감과 상실감에 바닥까지 마음이 가라앉길 원치 않지만, 버텨내기가 정말 힘듭니다. 성령님을 보내셔서 주님 안에서 소유하고 있고 앞으로 갖게 될 대단한 것들에 대해 내 마음에 이야기하여 주옵소서. 아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