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21일 목요 새벽 경건회 [찬송: 예수는 나의 왕, 설교: 웨스트민스터 대요리문답 98문,99문(1)(2), 열방...

나의 마음이 주를 찬양하며 주 이름 노래하네
그토록 아름다운 주님을 노래하네
나의 영혼이 주께 경배하며 주 이름 찬양하네
너무도 영화로운 주님을 찬양하네
하나님의 어린 양이 이 땅에 내려오셔서
죄악 속에 거하던 나를 주님은 구원하셨네
예수는 나의 왕 나의 구원 나의 노래
예수는 나의 왕 나의 반석 영광 되시네




98문: 도덕의 법칙은 어디에 총괄되어 나타났습니까?
답: 도덕의 법칙은 십계명에 총괄되어 나타났는데, 이 십계명은 하나님께서 친히 시내 산에서 음성으로 반포하시고 두 돌비에 쓰셨으며, 출애굽기 20장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처음 네 계명은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본분이고 다른 여섯 계명은 사람에 대한 우리의 본분입니다.
99문: 십계명을 올바르게 깨닫기 위하여 지켜야 할 준칙이 무엇입니까?
답: 십계명을 올바르게 깨닫기 위해서는 다음의 준칙을 지켜야 합니다.
1. 율법은 완전하여서,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그 전인(全人)에서 율법의 의로움을 전적으로 따르고 영원토록 온전히 순종하도록 명령하고, 그리하여 어떤 의무든지 빠짐없이 다 이룰 것을 요구하며 어떤 죄든지 지극히 작은 정도라도 금합니다.
2. 율법은 신령하여서, 지성과 의지와 감정 그리고 영혼의 다른 모든 능력에 미칠 뿐만 아니라, 말과 행동과 몸짓에도 미칩니다.
출34:1-4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돌판 둘을 처음 것과 같이 다듬어 만들라 네가 깨뜨린 처음 판에 있던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
2. 아침까지 준비하고 아침에 시내 산에 올라와 산 꼭대기에서 내게 보이되
3. 아무도 너와 함께 오르지 말며 온 산에 아무도 나타나지 못하게 하고 양과 소도 산 앞에서 먹지 못하게 하라
4. 모세가 돌판 둘을 처음 것과 같이 깎아 만들고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그 두 돌판을 손에 들고 여호와의 명령대로 시내 산에 올라가니
신10:4 여호와께서 그 총회 날에 산 위 불 가운데에서 너희에게 이르신 십계명을 처음과 같이 그 판에 쓰시고 그것을 내게 주시기로
마22:37-40
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시19: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마5:21-22
21.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하지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22.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혀가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마5:28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마5:37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
마5: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롬7:14 우리가 율법은 신령한 줄 알거니와 나는 육신에 속하여 죄 아래에 팔렸도다
신6: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마22:37-39
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월 21일(목) 이집트 EGYPT
많은 젊은 세대들이 온라인 세상에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과 사역들이 더욱 활발해져서 젊은 세대들에게도 다양한 방식으로 복음이 전해지고 활발한 소통과 교제가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세요.또한 이집트를 통한 아랍 국가들과의 무역이 활발해지고 있는 지금,이집트 크리스천 무역 종사자들을 통해서 복음이 아랍인들에게 전해지도록 기도해 주세요.부활절을 맞는 교회들이안전하게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