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37편 29-40절 낭독, 찬양 - 예수는 나의 영광, 설교 - 잠언 4장 1-27절(강해 4), 열방을 위한 기도-말레이시아...

29   의인이 땅을 차지함이여 거기서 영원히 살리로다
30   의인의 입은 지혜로우며 그의 혀는 정의를 말하며
31   그의 마음에는 하나님의 법이 있으니 그의 걸음은 실족함이 없으리로다
32   악인이 의인을 엿보아 살해할 기회를 찾으나
33   여호와는 그를 악인의 손에 버려 두지 아니하시고 재판 때에도 정죄하지 아니하시리로다
34   여호와를 바라고 그의 도를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땅을 차지하게 하실 것이라 악인이 끊어질 때에 네가 똑똑히 보리로다
35   내가 악인의 큰 세력을 본즉 그 본래의 땅에 서 있는 나무 잎이 무성함과 같으나
36   3)내가 지나갈 때에 그는 없어졌나니 내가 찾아도 발견하지 못하였도다
37   온전한 사람을 살피고 정직한 자를 볼지어다 모든 화평한 자의 미래는 평안이로다
38   범죄자들은 함께 멸망하리니 악인의 미래는 끊어질 것이나
39   의인들의 구원은 여호와로부터 오나니 그는 환난 때에 그들의 요새이시로다
40   여호와께서 그들을 도와 건지시되 악인들에게서 건져 구원하심은 그를 의지한 까닭이로다



예수는 나의 영광 또 예수는 나의 소망
내 안에 계신 주 닮기 원하네
주님 닮기를 원하네
예수는 나의 전부 예수는 나의 보배
내 안에 오셔서 생명 되셨네
언제나 새 힘을 주시네

예수 나의 모든 능력 예수 나의 모든 기쁨
예수 나의 모든 소망 예수 예수
예수 나의 귀한 보배 예수 나의 귀한 생명
예수 내게 있는 전부 예수 예수 나의 주



4:1 내 아들아, 아버지가 이르는 훈계를 귀담아 잘 듣고, 마음에 깨달음을 얻도록 주의 깊게 새겨들어라.
4:2 내가 선하게 사는 길을 일러줄 테니, 너희는 나의 가르침을 저버리지 말아라.
4:3 나도 어려서는 내 아버지에게 소중한 아들이었고, 내 어머니에게 하나뿐인 귀여운 아들이었다.
4:4 그때에 나의 아버지는 내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얘야, 내가 이르는 말을 마음에 꼭 새겨두고 잊지 않도록 하여라. 내 명령을 잘 지켜라. 그러면 네가 잘 살게 될 것이다.
4:5 무엇보다 지혜를 얻고 깨달음을 얻도록 온 힘을 기울여라. 내가 하는 말을 잊지 말고, 내가 이르는 말에서 벗어나지 말아라.
4:6 지혜를 외면하지 말아라. 그러면 지혜가 너를 보호해 줄 것이다. 지혜를 사랑하여라. 그러면 지혜가 너를 애지중지 보살펴 줄 것이다.
4:7 무엇보다 지혜가 가장 소중하니, 반드시 지혜를 얻어라. 네가 가진 모든 것들을 다 바쳐서라도 깨달음을 얻도록 하여라.
4:8 지혜를 소중히 여겨라. 그러면 지혜도 너를 높여 줄 것이다. 지혜를 붙잡아 가슴에 고이 품어라. 그러면 지혜가 너를 존귀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4:9 진실로 지혜가 네 머리 위에 아름다운 화관을 씌워 주고, 영광스러운 면류관을 네게 선물해 줄 것이다.”
4:10 ○ 내 아들아, 내 말을 귀담아 잘 듣고 네 마음속에 받아들여라. 그러면 이 땅에서 네가 장수할 것이다.
4:11 내가 네게 지혜의 길을 가르쳐 주었고, 너를 올바른 길로 이끌어 주었으니,
4:12 그대로 살아가면, 네가 걸을 때에 네 걸음에 거칠 것이 하나도 없고, 네가 달려갈 때에 넘어지는 일이 전혀 없을 것이다.
4:13 내가 네게 일러주는 교훈을 굳게 붙잡고 하나라도 놓치지 말아라. 그것은 네 생명이나 마찬가지이므로, 단단히 간수하여라.
4:14 악한 자들의 길에는 아예 발을 들여놓지 말고, 못된 짓을 행하는 자들의 길로 다니지 말아라.
4:15 그런 길은 못 본 척 피하고 행여 지나가지도 말며, 재빨리 발길을 돌리도록 하여라.
4:16 그런 자들은 악을 행하지 않고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누군가를 해코지하지 않으면 잠을 설치는 자들이다.
4:17 그들은 악한 짓으로 빵을 만들어 먹고, 폭력으로 술을 빚어 마신다.
4:18 의로운 자의 길은 동틀 무렵의 햇살 같아서 대낮이 될 때까지 점점 더 밝게 빛나지만,
4:19 악한 자의 길은 캄캄한 밤길 같아서, 부딪혀 넘어져도 자기들이 무엇에 걸려 넘어졌는지조차 알지 못한다.
4:20 ○ 내 아들아, 내가 하는 말을 귀 담아 잘 듣고, 네게 이르는 말을 가슴에 새겨 두어라.
4:21 내 말에서 잠시도 한눈을 팔지 말고, 그 말을 마음속 깊이 담아 두어라.
4:22 내가 이르는 말을 깨닫는 사람은 그 말이 생명이 되고, 그의 온몸을 건강하게 해줄 것이다.
4:23 무엇보다도 네 마음을 잘 지켜라. 네 마음에서 생명의 샘이 흘러나오기 때문이다.
4:24 악하고 추한 말은 입에 담지도 말고, 남을 속이는 거짓된 말은 아예 입 밖에도 내지 말아라.
4:25 네 두 눈은 똑바로 앞만 바라보고, 다른 이상한 데 한눈을 팔지 말아라.
4:26 발 디딜 곳을 잘 살펴서 항상 올바로 걷고, 네 모든 길을 곧고 흐트러짐 없이 확실히 하여라.
4:27 중심을 잘 잡아 오른쪽으로든 왼쪽으로든 치우치지 말고, 네 발길을 모든 악에서 끊어버리도록 하여라.


4월 11일(월) 말레이시아 MALAYSIA
말레이시아 기독교인들에게 사순절과 성금요일과 부활절은 큰 의미와 중요성을 갖습니다.기독교인들이 살고 있는 말레이시아 동부 지역에서는 금식과 예배를 통해 부활절을 기념하며 국가 공휴일로 지켜집니다.그러나,무슬림들이 대부분인 서부지역은부활절을 공휴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서부 말레이시아 무슬림들은 부활절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행위를 신성모독행위로 여기며 이슬람의 가르침에서 멀어지게 하는 행위로 여깁니다.하나님께서 진리의 빛으로 이들의 마음을 비추어 주셔서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양: 너 시험을 당해 [우리 구주의 힘과 그의 위로를 빌라 주님 네 편에 서서 항상 도우시리] Yield not to tempt...

주의 곁에 있을 때/주여 주여 나를 인도하소서 빠른 세상 살 동안 주여 인도하소서/Savior lead me lest I stra...

1912년 1월 30일, 프란시스 쉐이퍼(혹은 쉐퍼, Francis August Schaeffer) 출생, "전제가 다른 이들과도 대화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