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주님은 나의 최고봉 "거룩의 대가(The Cost of Sanctification)" [오스왈드 챔버스]

 (주님은 나의 최고봉)


2월 8일 일시적이며 연속적인 거룩


살전 5: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당신이 거룩하여지기를 기도할 때 성경이 말하는 거룩의 기준을 맞출 준비가 되어있습니까? 우리는 거룩이라는 용어를 너무 가볍게 생각합니다. 정말로 거룩을 위하여 대가를 치룰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치루어야 할 대가란 이 땅에서의 관심을 지극히 줄이고 하나님을 향한 관심을 무한히 넓히는 것입니다. 즉 거룩이란 하나님의 관점을 향한 열정적인 집중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의 영.혼.육이 서로 연결된 가운데 오직 하나님의 목적만을 위하여 사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따로 구별하신 주의 목적을 당신 안에 이루시고자 하실 때 이에 대하여 준비가 되어 있는지요? 또한 하나님께서 당신을 거룩케 하신 후에 당신도 예수님처럼 오직 하나님만을 위하여 자신을 따로 구별할 준비가 되어있나요?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여러 사람들이 거룩의 체험에 들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관점에서의 거룩을 깨닫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거룩이란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가 됨으로 예수님을 다스렸던 성향이 우리를 다스리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어떤 대가라도 치룰 준비가 되어 있나요? 우리 안에 하나님께 속하지 않은 모든 것을 희생하여야 합니다.


사도 바울의 기도에 호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주님, 주께서 은혜로 죄인을 구원하심같이 나를 거룩케 하소서”라고 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하나님과 하나인 것처럼 우리가 주님과 하나가 되길 기도하셨습니다. 성령의 역사에 있어서 가장 뚜렷하고 유일한 특징은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를 닮게 만들면서 예수님과 관계없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하게 하신다는 점입니다. 성령께서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도록 내 자신을 따로 구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거룩의 대가 The Cost of Sanctification

The Cost of Sanctification By Oswald Chambers


May the God of peace Himself sanctify you completely… —1 Thessalonians 5:23


When we pray, asking God to sanctify us, are we prepared to measure up to what that really means? We take the word sanctification much too lightly. Are we prepared to pay the cost of sanctification? The cost will be a deep restriction of all our earthly concerns, and an extensive cultivation of all our godly concerns. Sanctification means to be intensely focused on God’s point of view. It means to secure and to keep all the strength of our body, soul, and spirit for God’s purpose alone. Are we really prepared for God to perform in us everything for which He separated us? And after He has done His work, are we then prepared to separate ourselves to God just as Jesus did? “For their sakes I sanctify Myself…” (John 17:19). The reason some of us have not entered into the experience of sanctification is that we have not realized the meaning of sanctification from God’s perspective. Sanctification means being made one with Jesus so that the nature that controlled Him will control us. Are we really prepared for what that will cost? It will cost absolutely everything in us which is not of God.


Are we prepared to be caught up into the full meaning of Paul’s prayer in this verse? Are we prepared to say, “Lord, make me, a sinner saved by grace, as holy as You can”? Jesus prayed that we might be one with Him, just as He is one with the Father (see John 17:21-23). The resounding evidence of the Holy Spirit in a person’s life is the unmistakable family likeness to Jesus Christ, and the freedom from everything which is not like Him. Are we prepared to set ourselves apart for the Holy Spirit’s work in us?

1 Thessalonians 5:23 이미지 검색결과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데살로니가전서5:23)


거룩하게 되고자 기도할 때, 이 말씀의 수준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우리는 거룩이란 말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거룩하게 되기 위해서 치러야 할 희생을 각오하고 있습니까? 거룩이 대가는 이 세상을 향한 우리의 모든 관심과 활동을 한없이 제한하는 대신, 하나님을 향한 경건과 관심과 활동은 넓혀 가는 것입니다. 거룩하게 된다는 것은 나의 관심과 초점을 하나님이 보시는 관점에 맞추어 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육, 혼, 영이 오직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묶이고 유지되는 것입니다. 우리를 구별해 내신 하나님이 목적하신 바를 우리의 삶에 유감없이 행하실 수 있도록 준비가 되었습니까? 하나님이 우리 삶에 계획하신 일들을 다 마치실 때, 우리도 예수님이 하신 것같이 자신을 성별하여 하나님께 온전히 바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거룩해지는 체험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거룩해진다는 의미를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거룩해진다는 것은 예수님의 성품이 우리를 지배하도록 우리가 예수님과 하나됨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 일을 위해 대가를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그 대가는 우리 안에 있는 것들 중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 아닌 것을 모두 버리는 일입니다.


바울의 이 기도에 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주님, 주님의 은혜로 구원된 이 죄인을 주께서 하실 수 있는 만큼 거룩하게 만들어 주옵소서”라고 말씀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예수님은 자신이 아버지 하나님과 하나이신 것 같이 우리가 예수님과 하나 되기를 간구하셨습니다.(요한복음17:21~23) 우리 속에서 역사하시는 성령의 유일한 특징은 예수 그리스도와 유사하게 닮은 한 가족을 만드시고 주님을 닮지 않은 모든 것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성령을 위하여 자신을 구별해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