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 주님은 나의 최고봉 "영적으로 고갈되었는가?(Are You Exhausted Spiritually?)" by 오스왈드 챔버스
(주님은 나의 최고봉)
2월 9일 영적으로 곤비하십니까?
사 40:28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자는 피곤치 아니하시며 곤비치 아니하시며”
피곤이라는 것은 생명력이 고갈된 것을 의미합니다. 영적 고갈은 죄로 인하여 오지 않고 섬김을 통하여 옵니다. 영적으로 고갈되지 않으려면 영적 공급을 받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양을 먹이라.”그러나 주님은 베드로에게 양들을 먹일 아무 음식을 주지 않으셨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하여 찢겨진 살이 되고 부어지는 포도주가 된다는 뜻은 그들이 (영적으로 자라나)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양식을 공급 받을 수 있을 때까지 당신이 그들에게 영적 영양분을 주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때 그들은 당신을 밑바닥까지 고갈시킬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 스스로 충분한 공급을 제공받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조만간에 완전히 고갈될 것입니다. 다른 영혼들이 주 예수님의 생명으로부터 직접 영양분을 얻을 수 있을 때까지 그들은 당신을 통해서 영적으로 공급되어야 합니다. 즉 그들이 하나님께로부터 영양분을 취할 수 있을 때까지 당신은 문자 그대로 그들에게 “빨려야”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또한 주님의 양들을 위하여 주께로부터 최고의 영양분을 공급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섬기면서 영적으로 고갈되어 있습니까? 그렇다면 모든 관심사들을 모으십시오. 어떤 마음에서 그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점검하십시오. 사람들 때문인가요 아니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때문인가요? 당신이 애착을 갖는 이유가 무엇인지 계속 점검하십시오. 또한 생명력의 근원이 어디인지 기억하십시오.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도 이렇게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 “오, 주님 제가 지쳤습니다.” 주님은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하여 고갈되게 하시려는 목적으로 당신을 구원하시고 거룩케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고갈되십시오. 그러나 모든 공급은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나의 모든 신선한 샘물은 그분 안에 있다네.”
영적으로 고갈되었는가? Are You Exhausted Spiritually?
Are You Exhausted Spiritually? By Oswald Chambers
The everlasting God…neither faints nor is weary. —Isaiah 40:28
Exhaustion means that our vital energies are completely worn out and spent. Spiritual exhaustion is never the result of sin, but of service. Whether or not you experience exhaustion will depend on where you get your supplies. Jesus said to Peter, “Feed My sheep,” but He gave him nothing with which to feed them (John 21:17). The process of being made broken bread and poured-out wine means that you have to be the nourishment for other people’s souls until they learn to feed on God. They must drain you completely— to the very last drop. But be careful to replenish your supply, or you will quickly be utterly exhausted. Until others learn to draw on the life of the Lord Jesus directly, they will have to draw on His life through you. You must literally be their source of supply, until they learn to take their nourishment from God. We owe it to God to be our best for His lambs and sheep, as well as for Him.
Have you delivered yourself over to exhaustion because of the way you have been serving God? If so, then renew and rekindle your desires and affections. Examine your reasons for service. Is your source based on your own understanding or is it grounded on the redemption of Jesus Christ? Continually look back to the foundation of your love and affection and remember where your Source of power lies. You have no right to complain, “O Lord, I am so exhausted.” He saved and sanctified you to exhaust you. Be exhausted for God, but remember that He is your supply. “All my springs are in you” (Psalm 87:7).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이는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이사야40:28)
‘기진하다’는 것은 주요 에너지가 완전히 고갈되었다는 뜻입니다. 영적인 고갈은 죄의 결과가 아닌 섬김에서 빚어집니다. 당신이 영적으로 고갈되고 안되는 것은, 어디에서 힘을 공급받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내 양을 먹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양들을 먹일 아무것도 주시지 않았습니다. 내가 뜯어지 빵이 되고 부어진 포도주가 된다는 것은 결국 다른 사람들이 스스로 하나님에게서 양식 받는 법을 배울때까지, 내가 그 영혼에 필요한 영양분이 되어 주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마지막 한 방울까지도 빨아먹을 것입니다. 공급을 보충받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곧 고갈되고 말 것입니다. 사람들은 직접 주 예수의 생명 힘입기를 배울때까지 당신을 통해 그것을 받을 것입니다. 그들이 하나님에게서 직접 영양을 취하는 방법을 배울 때까지 당신은 그들의 공급원이 되어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위해서는 물론, 그분의 양들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을 섬겨 온 당신의 방법은 자신을 고갈시키며 내어 준 것이었습니까? 그랬다면 당신의 열정과 사랑을 새롭게 하여 다시 불타게 하십시오. 당신은 어디에서 섬김을 시작했습니까? 당신 자신의 동점심에서입니까, 아니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에서입니까? 당신이 주는 사랑의 기초가 무엇인지 끊임없이 돌아보며, 당신의 능력이 어디에 근원을 두고 있는지 항상 생각하십시오. 당신은 ‘주님, 저는 너무 지쳤습니다”하고 불평한 권리가 없습니다. 주님은 당신을 고갈시키려고 구원하셨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고갈되십시오. 그러나 당신의 공급원은 주님이신 것을 기억하십시오. “나의 모든 근원이 네게 있다 하리로다”(시편87:7)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