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 시편 4:1-8 [팀 켈러의 묵상: 예수의 노래들] 마음이 둘로 나누어지지는 않았는지, 성공이나 관계를 우상으로 삼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고 회개하십시오. 누군가를 미워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고 용서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십시오
January 5
시편 4편
1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2 인생들아 어느 때까지 나의 영광을 바꾸어 욕되게 하며 헛된 일을 좋아하고 거짓을 구하려는가(셀라). 3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자를 택하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내가 그를 부를 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리로다. 4 너희는 떨며 범죄하지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셀라). 5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지할지어다. 6 여러 사람의 말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 자 누구뇨 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추소서. 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그들의 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8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살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이시니이다.
형편이 어떠하든 한결같은 기쁨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잘 살아가는 것 같은데 나만 그렇지 못할 때, 어떻게 하면 맘 편히 잠들고(8절) 즐거워할 수 있을까요? 마음이 둘로 나누어지지는 않았는지, 성공이나 관계를 우상으로 삼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고 회개하십시오. 누군가를 미워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고 용서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십시오. 주님의 임재와 사랑을 마음으로 느끼십시오(6절). 어떤 어려운 상황에 놓이든 하나님 안에서 안전하리라는 사실을 실감할 것입니다.
Prayer
주님, 다른 ‘신들’이 내 마음을 차지하려고 주님과 경쟁을 벌입니다. 나에게 못되게 구는 이들에게 원망하는 마음을 품곤 했습니다. 때로는 그 마음이 하나님을 향한 원망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마음가짐들이 주님의 거룩한 임재와 보호 가운데 평안을 누리지 못하게 가로막습니다. 이런 마음을 모두 떨쳐 내고 주님이 주시는 기쁨을 마음 중심에 가득 채우기를 원합니다. 나를 도와주십시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