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 시편 3:1-8 [팀 켈러의 묵상: 예수의 노래들] 이 기도에는 아들의 사랑도, 대중의 환호도 인간의 가치나 안전을 보장하는 장치가 될 수 없다는 깨달음이 담겨 있습니다. 다윗은 영광과 소망을 주께로 돌리고 위험을 넘어서는 평안을 구합니다.

 January 4


시편3편1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2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셀라). 3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4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셀라). 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6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8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셀라).


위기 속에서 누리는 평안


다윗의 아들 압살롬은 아버지를 살해하려고 했습니다. 다윗이 스스로 저지른 실수가 가족 해체의 씨앗이 된 것입니다. 다윗은 아들의 사랑을 얻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나머지, 배다른 형을 죽였을 때조차 압살롬의 잘못을 바로잡지 않았습니다. 이제 다윗은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정처 없이 달아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이 기도에는 아들의 사랑도, 대중의 환호도 인간의 가치나 안전을 보장하는 장치가 될 수 없다는 깨달음이 담겨 있습니다. 다윗은 영광과 소망을 주께로 돌리고 위험을 넘어서는 평안을 구합니다. 인생을 지탱해 주는 분은 하나님뿐입니다. 군대에 쫓기는 중이든, 집에 편히 누워 있든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은 숨결 하나하나까지 붙들어 주십니다.


Prayer


구세주 예수님, 지금 나는 수많은 어려움들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더러는 스스로 빚어낸 문제들입니다. 하지만 낙담해서 고개를 떨구지는 않겠습니다. 나는 주님의 자녀이고 심부름꾼이기 때문입니다. 방패가 되어 나를 보호해 주십시오. 나의 영광이 되어 주십시오. 언제나 함께하시고 이 어려움을 뚫고 나가게 해 주신다는 분명한 믿음을 갖게 해 주십시오. 아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