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기다려요, 일어나 걸어라, 주를 앙모하는 자 올라가, 성부 성자와 성령, 내가 주 하나님께(시77편) ,축복송 [2022년...

1. 기다려요 주 음성 들어요
주를 기다리는 자는 새 힘 얻으리
2. 기다려요 성령께 맡겨요
주의 영이 계신 곳엔 평안 있으리


1.나의 등 뒤에서 나를 도우시는 주
나의 인생 길에서 지치고 곤하여
매일처럼 주저 않고 싶을 때 나를 밀어주시네
일어나 걸어라 내가 새 힘을 주리니
일어나 너 걸어라 내 너를 도우리라


2. 나의 등 뒤에서 나를 도우시는 주
평안히 길을 갈 땐 보이지 않아도
지치고 곤하여 넘어질 때면 다가와 손 내미시네
일어나 걸어라 내가 새 힘을 주리니
일어나 너 걸어라 내 너를 도우리라


3.나의 등 뒤에서 나를 도우시는 주
때때로 뒤돌아보면 여전히 계신 주
잔잔한 미소로 바라보시며 나를 재촉하시네
일어나 걸어라 내가 새 힘을 주리니
일어나 너 걸어라 내 너를 도우리라


1. 주를 앙모하는 자 올라가 올라가 독수리같이
  모든 싸움 이기고 근심 걱정 벗은 후 올라가 올라가 독수리같이
[후렴] 주 앙모하는 자 주 앙모하는 자 주 앙모하는 자 늘 강건하리라
2. 주를 앙모하는 자 걸어가 걸어가 고단치 않네
  길을 잃은 양떼를 두루 찾아다니며 걸어가 걸어가 고단치 않네
3. 주를 앙모하는 자 달려가 달려가 피곤치 않네
  천성문을 향하여 면류관을 얻도록 달려가 달려가 피곤치 않네
4. 주를 앙모하는 자 올라가 올라가 독수리 같이
  은혜 안에 뛰놀며 주의 영광 보리라 올라가 올라가 독수리같이


■ 주기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성부 성자와 성령 영원히 영광 받으옵소서 태초로 지금까지 또 길이 영원 무궁 영광 영광 아멘 아멘

1.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지니라
2. 너는 자기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밑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3.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4. 안식일을 지켜 거룩하게 하라
5.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
6. 살인하지 말지니라
7. 간음하지 말지니라
8. 도둑질 하지 말지니라
9.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지니라
10. 네 이웃의 아내를 탐내지 말지니라 네 이웃의 집이나 그의 밭이나 그의 남종이나 그의 여종이나 그의 소나 그의 나귀나 네 이웃의 모든 소유를 탐내지 말지니라


1. 내가 주 하나님께 부르짖으리니
여호와 내게 귀를 기울이시리라
밤에나 또 낮이나 나의 환난 날에
내 손을 높이 들고 주를 찾았도다
2. 내 심령 근심하여 상하였사오니
내가 주 하나님을 생각하옵니다
오 나의 주 하나님 내가 괴로워서
말할 수 없사오며 힘이 드옵니다
3. 마음에 묵상하며 내가 말하기를
주가 날 버리실까 은혜 그치실까
자비와 인자하심 다 잊으셨을까
긍휼을 막으셨나 말하였나이다
4. 나 말하기를 이는 내 연약함이라
이제 기억할지라 그 옛적 기사를
지존자의 오른 손, 그 행하신 일을
하나님같은 큰 신 누구오니이까



■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베드로전서2:7-10

[새번역]
7. 그러므로 이 돌은 믿는 사람들인 여러분에게는 귀한 것이지만,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집 짓는 자들이 버렸으나, 모퉁이의 머릿돌이 된 돌"이요,
8. 또한 "걸리는 돌과 넘어지게 하는 바위"입니다. 그들이 걸려서 넘어지는 것은 말씀을 순종하지 않기 때문이며, 또한 그렇게 되도록 정해 놓으셨기 때문입니다.
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10. 여러분이 전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었으나, 지금은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자비를 입지 못한 사람이었으나, 지금은 자비를 입은 사람입니다.

[현대인의성경]
7. 그러므로 믿는 여러분에게는 그분이 가장 귀중하지만 불신자들에게는 쓸모없는 돌에 불과합니다. 이것은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 는 말씀과
8. 그리고 '걸려 넘어지게 하는 돌과 바위'가 되었다는 말씀과 같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기 때문에 걸려 넘어지며 또 이렇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9. 그러나 여러분은 하나님이 선택하신 민족이며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을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놀라운 빛 가운데 들어가게 하신 하나님을 널리 찬양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10. 여러분이 전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었으나 지금은 하나님의 백성이며 전에는 하나님의 불쌍히 여기심을 받지 못하였으나 지금은 불쌍히 여기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교회소식


1
 주중 성경 통독

2022 성경 읽기 (맥체인식)
1.9(주일) 창세기9-10,마태복음9,에스라9,사도행전9
1.10(월) 창11,마10, 스10,행10
1.11(화) 창12,마11, 느1,행11
1.12(수) 창13,마12, 느2,행12
1.13(목) 창14,마13, 느3,행13
1.14(금) 창15,마14, 느4,행14
1.15(토) 창16,마15, 느5,행15

2
 암송성구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2:9)


3
 2021년 재정 결산
  작년 4분기와 2021년 전체 재정 상황을 나눕니다. 기도와 기쁨, 자원함으로 공동체를 든든히 세워갑시다. 세세하게 필요를 채워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4
 추천 도서
  『존 웨슬리의 어머니 수잔나』
   (아놀드 A. 댈리모어, 세복)


5
 김형익 목사 초청
  다음 주일(1월 16일)에는 광주 벧샬롬교회에서 섬기시는 김형익 목사님께서 방문하여 설교해주십니다.

1. 때로는 너의 앞에
어려움과 아픔 있지만
담대하게 주를 바라보는 너의 영혼
너의 영혼 우리 볼 때
얼마나 아름다운지
너의 영혼 통해 큰 영광 받으실
하나님을 찬양 오 할렐루야
2. 너는 택한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거룩한 나라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
너의 영혼 우리 볼 때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너의 영혼 통해 큰 영광 받으실
하나님을 찬양 오 할렐루야


축도(고후 13:13)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은혜, 사랑, 교통하심이(소통, 왕래) 성도들과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주님의 사랑이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