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50편, 찬송: 내 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 저 큰 바다 보다 깊다(내 주 예수 은혜의 바다로네 맘껏 저어 가라), 설교: ...
제 50 편
아삽의 시
1 전능하신 이 여호와 하나님께서 말씀하사 해 돋는 데서부터 지는 데까지 세상을 부르셨도다
2 온전히 아름다운 시온에서 하나님이 빛을 비추셨도다
3 우리 하나님이 오사 잠잠하지 아니하시니 그 앞에는 삼키는 불이 있고 그 사방에는 광풍이 불리로다
4 하나님이 자기의 백성을 판결하시려고 위 하늘과 아래 땅에 선포하여
5 이르시되 나의 성도들을 내 앞에 모으라 그들은 제사로 나와 언약한 이들이니라 하시도다
6 하늘이 그의 공의를 선포하리니 하나님 그는 심판장이심이로다 (셀라)
7 내 백성아 들을지어다 내가 말하리라 이스라엘아 내가 1)네게 증언하리라 나는 하나님 곧 네 하나님이로다
8 나는 네 제물 때문에 너를 책망하지는 아니하리니 네 번제가 항상 내 앞에 있음이로다
9 내가 네 집에서 수소나 네 우리에서 숫염소를 가져가지 아니하리니
10 이는 삼림의 짐승들과 2)뭇 산의 가축이 다 내 것이며
11 산의 모든 새들도 내가 아는 것이며 들의 짐승도 내 것임이로다
12 내가 가령 주려도 네게 이르지 아니할 것은 세계와 거기에 충만한 것이 내 것임이로다
13 내가 수소의 고기를 먹으며 염소의 피를 마시겠느냐
14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존하신 이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16 악인에게는 하나님이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내 율례를 전하며 내 언약을 네 입에 두느냐
17 네가 교훈을 미워하고 내 말을 네 뒤로 던지며
18 도둑을 본즉 그와 연합하고 간음하는 자들과 동료가 되며
19 네 입을 악에게 내어 주고 네 혀로 거짓을 꾸미며
20 앉아서 네 형제를 공박하며 네 어머니의 아들을 3)비방하는도다
21 네가 이 일을 행하여도 내가 잠잠하였더니 네가 나를 너와 같은 줄로 생각하였도다 그러나 내가 너를 책망하여 네 죄를 네 눈 앞에 낱낱이 드러내리라 하시는도다
22 하나님을 잊어버린 너희여 이제 이를 생각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를 찢으리니 건질 자 없으리라
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1)
내 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
저 큰 바다 보다 깊다
너 곧 닻줄을 끌러 깊은 데로
저 한가운데 가 보라
언덕을 떠나서 창파에 배 띄워
내 주 예수 은혜의 바다로
네 맘껏 저어 가라
2)
왜 너 인생은 언제나 거기서
저 큰 바다 물결 보고
그 밑 모르는 깊은 바다 속을
한번 헤아려 안 보나
언덕을 떠나서 창파에 배 띄워
내 주 예수 은혜의 바다로
네 맘껏 저어 가라
3)
많은 사람이 얕은 물가에서
저 큰 바다 가려다가
찰싹 거리는 작은 파도 보고
마음 약하여 못 가네
언덕을 떠나서 창파에 배 띄워
내 주 예수 은혜의 바다로
네 맘껏 저어 가라
4)
자 곧 가거라 이제 곧 가거라
저 큰 은혜 바다 향해
자 곧 네 노를 저어 깊은 데로
가라 망망한 바다로
언덕을 떠나서 창파에 배 띄워
내 주 예수 은혜의 바다로
네 맘껏 저어 가라
17:1 마른 빵 한 조각을 먹더라도 서로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 온갖 풍성한 음식 차려 놓고서도 서로 다투는 것보다 낫다.
17:2 지혜로운 종은 주인집의 못된 아들을 잘 다스리고, 장차 주인집의 아들들과 함께 유산을 물려받는다.
17:3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단련하지만, 주께서는 사람의 마음을 담금질하신다.
17:4 악한 자는 사악한 말에 귀를 기울이고, 거짓말쟁이는 남을 헐뜯는 못된 말에 귀가 솔깃해진다.
17:5 가난한 사람을 경멸하는 것은 그를 지으신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일이요, 누구든지 남의 재앙을 보고 고소해하는 사람은 형벌을 면하지 못한다.
17:6 손자는 노인의 면류관이요, 부모는 자식의 영광이다.
17:7 미련한 자가 주제넘게 큰 소리 치는 것도 어울리지 않는데, 하물며 존귀하고 고결한 자에게 어찌 거짓말이 어울릴 수 있으랴!
17:8 뇌물은 그 뇌물을 쓰는 사람에게 마법의 돌 같아서, 어디에 쓰든 안 되는 일이 없게 만든다.
17:9 남의 허물을 덮어주면 사랑을 받고, 남의 허물을 거듭거듭 들추어내면 친한 벗까지도 등을 돌린다.
17:10 미련한 자에게 백 대의 매를 때리는 것보다 지각 있는 슬기로운 자를 한 번 꾸짖는 것이 더욱 효과가 있다.
17:11 악한 사람은 오로지 반역만을 꾀하기 일쑤지만, 결국엔 자비심 없는 잔인한 사신의 방문을 받게 된다.
17:12 어리석은 일만 저지르는 미련한 사람을 만나느니, 차라리 새끼를 빼앗겨 잔뜩 독이 오른 어미 곰을 만나는 것이 낫다.
17:13 선을 악으로 갚는 자의 집안에는 온갖 재앙들이 끊이지 않는다.
17:14 다툼의 시작은 댐에서 물이 새어나오는 것과 같으니, 댐이 터지기 전에 속히 다툼을 그만두어라.
17:15 악인을 의롭다고 하는 것이나, 의인을 악하다고 하는 것은 주께서 모두 싫어하시는 일이다.
17:16 미련한 자의 손에 돈이 있은들, 그것으로 지혜를 살 마음이 전혀 없는데, 어찌 지혜를 얻을 수 있으랴!
17:17 변함없이 언제나 사랑하는 것이 친구이고, 위급하고 어려울 때 서로 돕는 것이 형제다.
17:18 분별력 없는 사람일수록 함부로 서약을 쉽게 하고, 남의 빚보증도 잘 서준다.
17:19 다툼을 좋아하는 사람은 죄 짓기를 즐겨하고, 집에 높은 대문 세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패가망신을 자초한다.
17:20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은 복 받아 잘 살 수가 없고, 혀를 놀려 거짓말하는 사람은 온갖 재난에 빠지기 마련이다.
17:21 미련한 자식을 둔 부모는 근심 걱정이 그칠 날 없으니, 무슨 낙으로 세상을 살아가랴?
17:22 마음의 즐거움은 몸에 보약 같아서 병을 낫게 하지만, 마음의 근심은 뼛속까지 상하게 한다.
17:23 악인은 몰래 뇌물을 받고는, 재판을 굽게 하여 그른 것을 옳다고 판결한다.
17:24 분별력 있는 사람의 눈은 가까운 데서 지혜를 찾지만, 미련한 자의 눈은 멀리 땅 끝에서 지혜를 찾아 헛되이 헤맨다.
17:25 미련한 자식은 아버지의 근심이고, 어머니의 고통이다.
17:26 의로운 사람을 벌하는 것은 옳은 일이 아니요, 고결한 사람을 정직하다 하여 때리는 것도 올바른 일이 아니다.
17:27 아는 것이 많은 사람은 도리어 말을 아끼고, 통찰력 있는 사람은 냉철하여 성급히 서둘지 않는다.
17:28 미련한 사람이라도 조용히 침묵하고 있으면 지혜롭게 보이고, 입을 다물고 가만히 있으면 슬기로워 보인다.
5월 11일(수) 네팔 NEPAL
라비나(Rabina)는 30대 초반의 오픈도어의 지원을 받고 있는 자매입니다. 그녀는 기도를 통해 아들이 치유를 받고 예수님을 따르기 시작했습니 다. 그러나 그녀와 남편의 기독교 신앙으로 인해 친척들로부터 버림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사업에서도 제외되었습니다. 오픈도어는 현재 라비나 자매 가정이 시작하는 의류 맞춤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족들로부터 박해를 받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라비나 자매 가정과 같은 가정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신앙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