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3일 월요 새벽 경건회 [시편 54, 찬송: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 찾아 헤매듯 내 영혼 주님을 간절히, 설교: ...
제 54 편
다윗의 1)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현악에 맞춘 노래, 십 사람이 사울에게 이르러 말하기를 다윗이 우리가 있는 곳에 숨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던 때에
1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으로 나를 구원하시고 주의 힘으로 나를 변호하소서
2 하나님이여 내 기도를 들으시며 내 입의 말에 귀를 기울이소서
3 낯선 자들이 일어나 나를 치고 포악한 자들이 나의 생명을 수색하며 하나님을 자기 앞에 두지 아니하였음이니이다 (셀라)
4 하나님은 나를 돕는 이시며 주께서는 내 생명을 붙들어 주시는 이시니이다
5 주께서는 내 원수에게 악으로 갚으시리니 주의 성실하심으로 그들을 멸하소서
6 내가 낙헌제로 주께 제사하리이다 여호와여 주의 이름에 감사하오리니 주의 이름이 선하심이니이다
7 참으로 주께서는 모든 환난에서 나를 건지시고 내 원수가 보응 받는 것을 내 눈이 똑똑히 보게 하셨나이다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 찾아 헤매듯
내 영혼 주님을 간절히 알기 원하네
구름이 걷히면 희망의 태양 떠오듯
주사랑 내 삶을 환하게 비춰 주시네
주님의 사랑 날 찾아와 어둔 내 눈 밝히시네
영혼 기뻐 노래하네 주 볼때
완전한 곳에 날 세우시네
사슴처럼 뛰게 하네
무엇을 하든 어딜 가든 주 사랑
나를 인도하네
말보다 일보다 중심을 원하시는 주
나이제 주님만 사랑하게 하소서
먼 훗날 주 앞에 서는 날 주께 말하리
사는 날 동안에 주님만 사랑했다고
세상이 줄수 없는 사랑
내 맘 고동치게 하네
주 곁에 날 이끄소서 오 주님
21:1 왕의 마음은 오직 주님의 손에 달려 있으므로, 주께서는 흐르는 시냇물처럼 자신이 원하시는 방향대로 마음껏 그 마음의 물길을 돌리신다.
21:2 사람의 눈으로 보기에는 자기가 하는 일이 모두 옳게 보이지만, 주께서는 그 사람을 속마음을 살피시고 다 꿰뚫어 보신다.
21:3 주께서는 희생제물을 바치는 것보다 올바르고 의롭게 사는 것을 더욱 기뻐하신다.
21:4 거만한 눈과 교만한 마음, 그리고 악인의 도모는 모두 죄다.
21:5 부지런한 사람이 일을 꾀하면 풍성한 이득을 얻지만, 마음이 조급한 사람이 일을 꾀하면 다만 가난해질 뿐이다.
21:6 남을 속여 모은 재산은 죽음의 올가미와 같고 덧없이 사라지는 안개와 같다.
21:7 악인의 폭력은 스스로를 파멸의 구렁텅이로 이끄는 것이니, 그것은 악인이 올바르게 살아가기를 거절하기 때문이다.
21:8 죄인의 길은 구불구불 굽어 있지만, 순결한 사람의 길은 반듯하게 뻗어 있다.
21:9 다투기를 좋아하는 여자와 넓은 집에서 함께 사느니, 차라리 좁은 다락방에서 혼자 사는 것이 낫다.
21:10 악인은 그 마음에 항상 악한 것만을 궁리하고 있으니, 가까운 이웃들도 그에게서는 어떤 인정도 기대할 것이 없다.
21:11 거만한 사람이 징벌을 받으면 우둔한 사람이 그것을 보고 깨닫게 되고, 지혜로운 사람이 책망을 받으면 더욱 지식을 얻는다.
21:12 의로우신 하나님께서는 악인의 집을 주목하여 살피시고, 그 집안을 마침내 파멸에 이르게 하신다.
21:13 가난한 자의 부르짖음에 귀를 막는 사람은, 자신이 어려움에 빠져 부르짖을 때 아무에게서도 응답을 받지 못한다.
21:14 은밀하게 건네는 선물은 노여움을 누그러뜨리고, 슬쩍 품속에 넣어주는 뇌물은 큰 분노를 가라앉힌다.
21:15 공의가 실현되면, 의인은 아주 기뻐하고 악인은 크게 두려워한다.
21:16 지혜의 길에서 벗어나 이리저리 떠도는 자들은 죽은 사람들과 한 무리가 되어 살아가게 될 것이다.
21:17 향락에 빠지면 가난하게 되고, 술과 기름을 좋아해도 부자가 되지 못한다.
21:18 악인은 의인을 살리기 위해 대신 치르는 몸값이 되고, 남을 속이는 사기꾼은 정직한 자를 살리기 위해 대신 치르는 몸값이 된다.
21:19 매일 다투며 쉽게 성내는 아내와 함께 사느니, 차라리 한적한 광야에서 혼자 사는 것이 낫다.
21:20 지혜로운 사람의 집에는 장래를 위해 값진 보물과 귀한 기름이 마련되어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가진 것을 닥치는 대로 다 소비해 버린다.
21:21 의로움과 자비를 추구하면서 사는 사람은 생명과 번영과 영예를 누린다.
21:22 지혜로운 사람은 강한 용사들이 지키는 성읍도 공격하여, 그들이 굳게 믿고 있는 요새도 허물어뜨린다.
21:23 입과 혀를 잘 간수하는 사람은 곤경이 닥쳐와도 자기 목숨을 고이 간수할 수 있다.
21:24 교만하여 남을 깔보며 우습게 여기는 자를 ‘거만한 자’라 하는데, 그렇게 우쭐되는 자는 참으로 건방지고 무례하게 행동한다.
21:25 게으름뱅이의 욕심은 자기 자신을 죽이기까지 하니, 그 까닭은 죽도록 손 놀리기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21:26 악인은 종일토록 “더! 더!” 하면서 욕심을 부리지만, 의인은 자신이 가진 것을 아낌없이 나누고 베푼다.
21:27 주께서는 악인이 바치는 제물을 아주 싫어하신다. 하물며 악인이 악한 의도를 가지고 바치는 제물이야 더 말할 나위가 있으랴!
21:28 거짓말하는 가짜 증인은 망할 수밖에 없으나, 진실을 밝히는 참된 증인의 말에는 힘이 있다.
21:29 악인은 뻔뻔한 얼굴로 마구 설쳐대지만, 정직한 사람은 자신의 행실을 잘 살피고 삼간다.
21:30 사람이 세운 그 어떤 지혜도, 통찰력도, 계략도, 주를 거슬러 이길 수 없다.
21:31 전쟁에 대비하여 군마를 많이 준비해 두어도, 승리는 오직 주님의 손에 달려 있다.
주님 보기를 만져보기를
주님 품에 안겨보기를
나 이제 평생 사는 동안 주님만
주님만 사랑하며 살리
5월 23일(월) 이라크 IRAQ
쿠르드 부족 언어로 된 신약 성경이 제작되어 보급되고 있습니다. 전쟁과 폭압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진행된 노력의 결실입니다. 쿠르드족 복음화가 더욱 확장되는 도구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내전과 폭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박해를 피해 타지역으로 떠났던 목회자들과 기독교인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들 목회자들과 기독교인들이 다시 잘 정착하고 용기를 잃지 않고 신앙과 교회를 지켜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지부티: 이웃 나라 성도들이 이 국가로 피신하게 정치적 안정을 주시기를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