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46, 찬양 -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내가 매일 십자가 앞에 더 가까이 가오니 구세주의 흘린 보배피로써 나를 정케하소서),...

제 46 편
고라 자손의 시, 인도자를 따라 알라못에 맞춘 노래
1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2   그러므로 땅이 변하든지 산이 흔들려 바다 가운데에 빠지든지
3   바닷물이 솟아나고 뛰놀든지 그것이 넘침으로 산이 흔들릴지라도 우리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 (셀라)
4   한 시내가 있어 나뉘어 흘러 하나님의 성 곧 지존하신 이의 성소를 기쁘게 하도다
5   하나님이 그 성 중에 계시매 성이 흔들리지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6   뭇 나라가 떠들며 왕국이 흔들렸더니 그가 소리를 내시매 땅이 녹았도다
7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1)피난처시로다 (셀라)
8   와서 여호와의 행적을 볼지어다 그가 땅을 황무지로 만드셨도다
9   그가 땅 끝까지 전쟁을 쉬게 하심이여 활을 꺾고 창을 끊으며 수레를 불사르시는도다
10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가 뭇 나라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내가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11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1)피난처시로다 (셀라)



1.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사랑하는 말일세 믿는 맘으로 주께 가오니 나를 영접하소서
2. 주여 넓으신 은혜 베푸사 나를 받아 주시고 나의 품은 뜻 주의 뜻같이 되게 하여 주소서
3.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어찌 아니 기쁠까 주의 얼굴을 항상 뵈오니 더욱 친근합니다
4. 우리 구주의 넓은 사랑을 측량할자 없으며 주가 주시는 참된 기쁨도 헤아릴 수 없도다

[후렴]
내가 매일 십자가 앞에 더 가까이 가오니 구세주의 흘린 보배피로써 나를 정케하소서 아멘



14:1 지혜로운 여자는 집안을 일으키지만, 어리석은 여자는 자기 손으로 집안을 허문다.
14:2 바른 길을 걷는 사람은 주를 경외하지만, 그릇된 길로 가는 사람은 주를 우습게 여긴다.
14:3 어리석은 사람의 말은 거만하여 매를 불러오지만, 지혜로운 사람의 말은 자기 자신을 보호한다.
14:4 외양간에 소가 없으면 구유는 깨끗하겠지만, 소가 힘을 써야 곡식을 많이 거둘 수 있다.
14:5 진실한 사람의 증언에는 거짓이 하나도 없지만, 거짓된 사람의 증언에는 올바른 것이 하나도 없다.
14:6 남을 비웃는 거만한 사람은 지혜를 구할지라도 얻지 못하지만, 지각이 있는 명철한 사람은 쉽게 지식을 얻는다.
14:7 너는 미련한 사람에게서 되도록 멀리 떨어져라. 그의 입술에서는 아무런 지식도 얻지 못할 것이다.
14:8 현명한 사람의 지혜는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제대로 알려주지만, 어리석은 사람의 어리석음은 스스로를 속게 만들 뿐이다.
14:9 어리석은 사람은 속죄하는 것을 우습게 여기지만, 정직한 사람은 속죄를 통해 하나님의 은총을 누린다.
14:10 마음속 깊은 곳의 고통은 자신만이 알 뿐이고, 마음속 깊은 곳의 기쁨 역시 다른 사람들과 나누지 못한다.
14:11 악인의 집안은 끝내 망할 것이지만, 정직한 사람의 집안은 마침내 번창할 것이다.
14:12 사람의 눈에는 바른 길처럼 보일지라도, 결국에는 그 길이 죽음에 이를 수도 있다.
14:13 웃어도 마음속으로는 아플 때가 있고, 기뻐도 끝에 가서는 슬플 때가 있다.
14:14 악한 자는 자신의 악행에 대한 대가를 치르고, 선한 사람은 자신의 선행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14:15 어리석은 사람은 온갖 말을 무턱대고 다 믿지만, 현명한 사람은 깊게 생각하고 자기 행동을 조심스럽게 살핀다.
14:16 지혜로운 사람은 주를 두려워하여 악을 멀리 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성급하여 조심성 없이 제멋대로 행동한다.
14:17 벌컥벌컥 화를 쉽게 잘 내는 사람은 어리석은 일을 쉽게 저지르고, 악한 일을 꾸미는 간교한 자는 사람들의 미움을 받는다.
14:18 미련한 사람은 자기 미련함에 대한 대가를 치르고, 현명한 사람은 자기 지식의 면류관을 쓴다.
14:19 악한 사람은 선한 사람 앞에 엎드리고, 불의한 사람은 의로운 사람의 문 앞에 엎드린다.
14:20 가난뱅이는 이웃에게 업신여김을 당하지만, 부자에게는 많은 친구들이 따른다.
14:21 이웃을 업신여기는 사람은 죄를 짓는 자요, 가난한 이웃을 돌보는 사람은 복 있는 사람이다.
14:22 악을 꾀하는 사람은 잘못된 길을 가는 것이지만, 선을 도모하는 사람은 인자와 진리를 얻게 된다.
14:23 땀 흘려 일하는 사람에게는 살림살이가 불어나지만, 입만 놀리는 사람에게는 가난만이 찾아들 뿐이다.
14:24 지혜로운 사람의 재산은 그에게 면류관이 되지만, 어리석은 자의 소유물은 그에게 어리석음을 더해 줄 뿐이다.
14:25 증인의 진실한 증언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지만, 증인의 거짓된 증언은 사람에게 배반을 안겨준다.
14:26 주를 경외하는 사람은 견고한 요새를 가진 셈이어서, 자기 자식들에게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해 준다.
14:27 주를 경외하는 것이 곧 생명의 샘이니, 사람을 죽음의 덫에서 벗어나게 한다.
14:28 백성이 많으면 임금에게 영광이지만, 백성이 없으면 통치자도 설 자리가 없다.
14:29 참고 좀처럼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은 아주 현명한 사람이지만, 참지 못하고 쉽게 성을 내는 사람은 자신의 어리석음만 쉽게 드러낼 뿐이다.
14:30 마음이 평안하면 몸도 생기가 돌지만, 마음에 질투심을 품으면 뼈까지 썩는다.
14:31 가난한 사람을 짓누르는 것은 그를 지으신 하나님을 모욕하는 일이지만, 궁핍한 사람에게 호의를 베푸는 것은 그를 지으신 하나님을 공경하는 일이다.
14:32 악인은 자신의 악행 때문에 쓰러지고 말지만, 의인은 죽음이 닥쳐와도 살 소망이 있다.
14:33 지혜는 현명한 사람의 마음속에 진득하게 머물고 있지만, 어리석은 자는 자기 마음속에 품고 있는 어리석음을 쉽사리 다 드러낸다.
14:34 정의는 나라의 영예를 드높이지만, 죄는 민족을 욕되게 할 뿐이다.
14:35 슬기로운 신하는 왕의 총애를 받지만, 욕을 끼치는 신하는 왕의 분노를 산다.



정숙(가명)자매는 인신매매되었던 북한 여성으로 현재 제 3국에서 성경공부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비밀성도입니다. 제 3국에는 인신매매된 많은 북 한 여성들이 성경공부 모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임을 통해서 많은 여 성 기독교인들이 노동자들과 함께 일하고 식사하며, 찬양과 성경공부를 하며 각자의 삶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들 여성들이 하나님 아버지를 더욱 깊게 만나고 신앙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여성들의 마음을 치유하시고 영적 육적 회복을 이루어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