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ners in derision crowned Him, Mocking thus the Saviour's claim Saints and angels crowd around Him, Own His title, praise His name.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1. 고난 받은 주를 보라
영광스런 그 모습
승리하고 오실 때에
만민 경배하리라
왕관 드려 왕관 드려
승리하신 주님께
왕의 왕이 되신 주께
면류관을 드리세

2. 보좌 위에 계신 주께
면류관을 드리세
천군천사 소리 높여
주를 찬송하도다
왕관 드려 왕관 드려
승리하신 주님께
왕의 왕이 되신 주께
면류관을 드리세

3. 죄인들이 조롱하며
가시관을 씌웠네
성도들과 천사들은
주의 이름 높이네
왕관 드려 왕관 드려
승리하신 주님께
왕의 왕이 되신 주께
면류관을 드리세

4. 만민들의 찬송소리
하늘 높이 퍼진다
하늘보좌 바라보니
기쁨 한량 없도다
왕관 드려 왕관 드려
승리하신 주님께
왕의 왕이 되신 주께
면류관을 드리세
아멘

1. Look, ye saints, the sight is glorious
See the "Man of sorrows" now,
From the fight return victorious
Every knee to Him shall bow!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2. Crown the Saviour! Angels, crown Him!
Rich the trophies Jesus brings;
In the seat of power enthrone Him,
While the vault of heaven rings.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3. Sinners in derision crowned Him,
Mocking thus the Saviour's claim
Saints and angels crowd around Him,
Own His title, praise His name.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4. Hark, those bursts of acclamation!
Hark, those loud triumphant chords!
Jesus takes the highest station,
Oh, what joy the sight affords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crown Him!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
Amen.


마태복음5:5

[현대인의성경]
5. 유순한 사람들은 행복하다. 그들은 땅을 물려받을 것이다.

[NASB]
5. "Blessed are the gentle, for they shall inherit the earth.


11월 23일 (목) / 부르키나파소 (2023 WWL 23위) 국가가 공식적으로 세속적이고 기독교인들이 인구의 20%를 이룬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회들은 공격의 공포 속에서 살아가고 있고 나라의 북부, 동부, 그리고 서부 지역의 과격단체들 및 지역사회 지도자들에 의해 면밀히 감시를 당하고 있습니다. 무슬림이 지배적인 많은 공동체들 가운데서 젊은이들에 대한 사역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성경과 기독교 자료에 대한 판매와 배부는 국가에 의해 방해를 받지 않지만, 이 활동들은 심각한 문제의 위험을 무릅쓰지 않고 전통적인 아프리카 종교 또는 이슬람 출신의 개종자들에 의해 실행될 수 없습니다. 부르키나파소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소말리아: 교회 지도자들 사이에 연합이 이루어지고 신뢰가 쌓이도록


"온유한 자"는 복이 있다(5절). 온유한 자란 고요히 자신을 하나님과 그의 말씀, 그의 홀(笏)에 복종하는 자며, 그의 지시를 따르고 그의 의도에 응하며, "모든 사람에게 온유"한 자이다(딛 3:2). 또한 그는 성내지 않고 그것을 자제하고 참을 수 있는 자며, 침착하거나 부드러운 답변을 하는 자며, 해야할 경우가 있을 때는 예의범절을 벗어나지 않고 그들의 불쾌함을 나타낼 수 있는 자며, 다른 사람이 뜨거울 때 차가와 질 수 있는 자이다. 또 그들이 다른 모든 것을 견지하기 어려운 때에라도 인내함으로써 자신의 영혼을 꾸준히 견지하는 자이다. 온유한 자란 거의 성을 내지 않는 자이며, 또한 분을 낼지라도 쉽사리 그것을 가라앉히는 자이며, 자기의 원리를 지켜 한 번 복수하기보다는 오히려 스무 번 용서해 줄 수 있는 자이다.

이러한 온유한 자는 이 세상에서도 행복하다고 이곳에 표현되어 있다.

1. 그들은 "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복된 예수님과 같기 때문이며, 특히 그들은 그에게서 배우고 있다(마 11:29). 그들은 진노의 주님이시지만 광포는 없으신 하나님 자신과 같다. 그들이 "복된 것"은, 그들은 그들 자신과 그들의 친구들과 그들의 하나님에 대한 최고로 안전하고 방해받지 않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떤 관계나 조건, 단체에도 어울리며, 살수도 있고 죽을 수도 있다.

2. "저희는 땅을 기업으로 받게 될 것이다." 이 말씀은 시편 37편 11절에서 인용된 것이다. 이것은 신약에서 현세적인 약속을 나타낸 거의 유일한 표현이다. 이 경건의 가지는 특별한 방법으로 "금생의 약속"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조롱 받고 모욕을 당하는 온유함은 이 세상에서도 우리의 건강과 부귀, 위안, 안전을 촉진하는 실제적인 경향을 가지고 있다. "온유하고" 침착한 자는 완고하고 난폭한 사람에 비하면 최고로 편안한 생을 살아가는 것으로 진술되고 있다. 혹은 "저희는(하늘 나라의 상징) 땅(가나안 땅, 원문은 "땅"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음)을 기업으로 받게 될 것이다"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하늘 위의 모든 축복과 땅 아래 모든 축복은 온유한 자의 것이다.


=====5:5
온유한 자(* , 호이 프라 에이스) - '온유한'(* )이란 말은 시편 36:11의 70인역(LXX)에서 나온 것이다. 그 주제는 한 인간이 역경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하신 하나님께서는 의로운 자를 끝까지 보살피실 것이라고 굳게 믿는 신앙으로 인하여 기업을 차지하게 된다는 것이다. 즉 '온유'란 외형적인 폭력이나 잔인함의 반대어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사랑으로 인하여 고통받고, 그 고통을 오래 참음으로 인내하는 온화하고 부드러운 마음의 자세인 것이다(11:29; 약 3:13). 이에 대해 칼빈(Calvin)은 '온유란 부드러운 마음으로 살며 노하기를 더디하며 절제할 수 있는것'이라고 했으며,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자연적 격노에 대하여 관용을 취하는 덕성'이라고 정의하였다. 실로 세상의 정복자들은 강한 힘과 권력으로 땅을 정복하였지만 예수께서는 온유하심으로(11:29;21:5) 세상만물과 천국의 주인이 되셨다. 한편, 본절과 7-10절에 있는 다섯 개의 축복 선언은 누가복음에 평행 구절이 없다. 이로 인하여 이것이 후대의 삽입이라고 주장(Wellhausen)하거나 마태의 것들이 누가복음과는 다른 부류의 사람들을 위한것이라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지만 팔복은 하나의 통일체이며 그 모든 것들이 천국 시민(메시야의 백성)들이 지켜야 할 의의 규범(norm)인 것이다.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 '땅'(* , 게)이라는 단어는 마태복음에 45회 나온다. 그것은 유대 땅(2:6), 이스라엘 땅(2:20,21), 어느 지역(4:15;9:26, 31;11:24;27:45), 하늘과 땅 (천지) (5:18, 35), 하늘과구별되는 장소(6:10;9:6), 지면(10:29), 흙(13:5, 8, 23) 육지(14:24), 온세상(12:40, 42)을 가리키는 경우에 사용되었다. 본문의 땅은 시 37:11의 약속의 땅에 대한 인용이다. 여기에서 땅을 은유적으로만 해석하여 바다나 하늘에 반대되는 지리적인 공간이 아니라고 볼 필요는 없다. 그리고 땅의 의미를 이스라엘 땅에 국한(局限)시킬 필요는 없다. 예수께서 말씀하신 '온유한 자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이라'는 구절의 진정한 뜻은 구약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약속(창 15:18)에 따라 가나안 땅에 들어간 것처럼 신약의 성도들이 메시야 왕국의 절정이 되는 새 하늘과 새 땅(사 66:22; 계 21:1)에 들어가게 되리라는 것이다. 세상에서는 강하면서도 공격적인 자, 질서를 무시하는 난폭자가 땅을 차지하게 되지만 천국의 기업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 온유한 자에게 주어질 것이다(시 37:1, 11, 22, 34). 왜냐하면 온유한 자는 그리스도에게 속해있기 때문이며, 그러므로 하늘의 축복과 땅의 축복이 모두 그들의 소유(고후 6:10)가 되고 마지막 날에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나라를 상속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롬 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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