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 매삼주오(每三主五) 성경통독 [시편 140-142] 쉬운성경 [신구약 성경읽기] August 27 [Psalm 140...





  보호해 달라는 기도-다윗의 시,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140:1 여호와여, 나를 악한 자들로부터 구출해 주소서. 폭력을 행하는 자들로부터 나를 보호해 주소서.

[시]140:2 그들은 마음속에 악한 계획들을 세우며, 매일 싸움을 일으키는 자들입니다.

[시]140:3 그들의 혀는 뱀의 혀처럼 날카롭습니다. 독사의 독이 그들의 입술에 있습니다. (셀라)

[시]140:4 여호와여, 나를 악한 자들의 손에서 지켜 주소서. 나를 폭력을 저지르는 자들로부터 보호해 주소서. 그들은 내가 넘어지도록 남이 모르게 나쁜 일을 꾸미는 사람들입니다.

[시]140:5 교만한 자들이 나를 잡으려 덫을 놓았습니다. 그들은 그물 망을 펼쳐 놓았고, 나를 잡으려고 길가에 함정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셀라)

[시]140:6 여호와여, 내가 주께 말씀드립니다. "주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내 기도를 들어 주소서.

[시]140:7 오 전능하신 여호와여, 나의 힘이 되신 구원자시여, 주는 전쟁의 날에 나의 머리를 보호하시는 분이십니다.

[시]140:8 악한 자들에게 그들이 바라는 것들을 주지 마소서. 여호와여! 그들의 계획들이 성공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교만하게 될 것입니다. (셀라)

[시]140:9 나를 둘러싸고 있는 자들의 우두머리들이 그들이 내뱉은 말로 인해 어려움을 당하게 해 주소서.

[시]140:10 타오르는 숯불이 그들 위에 떨어지게 해 주시고, 그들을 불 속에 던지시고, 더러운 구덩이를 빠져 나오지 못하게 해 주소서.

[시]140:11 남을 욕하는 자들이 이 땅에 자리잡지 못하도록 해 주소서. 폭력을 행하는 자들이 재앙에 빠지게 해 주소서.

[시]140:12 나는 여호와께서 가난한 자들을 위해 정의를 세우시고, 어려움 당하는 자들의 간청을 들어 주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140:13 의로운 자들이 주의 이름을 찬양할 것이고, 정의로운 자들이 주 앞에서 살아갈 것입니다.





  죄를 짓지 않게 해 달라는 기도-다윗의 시

[시]141:1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습니다. 속히 내게 오소서.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에 나의 목소리를 들어 주소서.

[시]141:2 나의 기도가 향처럼 주 앞에 놓여지기를 바랍니다. 나의 손을 높이 드는 것이 저녁의 제사 같기를 바랍니다.

[시]141:3 여호와여, 내 입에 파수꾼을 세워 주시고, 나의 입술을 지켜 주소서.

[시]141:4 나의 마음이 악한 것에 이끌려, 악을 행하는 자들과 함께 악한 일들에 참여하지 않게 해 주소서. 내가 그들과 함께 앉아 음식을 먹지 않겠습니다.

[시]141:5 의로운 자가 나를 때리는 것은 은혜로운 일입니다. 그가 나를 꾸짖게 해 주소서. 그것은 내 머리 위에 붓는 향유입니다. 내가 그것을 싫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악을 행하는 자들을 위해 항상 기도하겠습니다.

[시]141:6 그들을 다스리는 자들은 낭떠러지 밑으로 던져질 것입니다. 악한 자들은 내가 옳은 말을 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시]141:7 그들은 말할 것입니다. "사람이 밭을 갈고 땅을 파 일구는 것처럼, 우리의 뼈가 무덤의 입구에 흩어졌다."

[시]141:8 주 여호와여, 내가 주만 바라봅니다. 내가 주께로 피합니다. 나를 죽음에 넘겨 주지 마소서.

[시]141:9 악한 자들이 내 앞에 쳐 놓은 덫에서 나를 구해 주시고, 악한 자들이 만든 함정에서 나를 구해 주소서.

[시]141:10 그들이 쳐 놓은 그물에 악한 자들을 빠지게 하소서. 내가 안전히 지나간 후에 그들이 빠지게 하소서.





  안전을 위한 기도-다윗의 마스길. 그가 굴에 있을 때에 드린 기도

[시]142:1 내가 여호와께 크게 부르짖습니다. 내가 불쌍히 여겨 달라고 여호와께 나의 목소리를 드높입니다.

[시]142:2 내가 주 앞에 나의 불만을 쏟아 놓습니다. 주 앞에 나의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시]142:3 나의 영혼이 점점 약해져 갈 때, 나의 길을 아시는 분은 주님이십니다. 내가 걸어가는 길에 사람들이 나를 잡으려 덫을 숨겨 놓았습니다.

[시]142:4 나를 쳐다보십시오. 아무도 나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내가 피할 곳이 없습니다. 아무도 나의 생명을 돌보는 자가 없습니다.

[시]142:5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습니다. 내가 말합니다. "주는 나의 피난처이십니다. 주는 살아 있는 자의 땅에 있는 나의 몫입니다."

[시]142:6 나의 울부짖음을 들으십시오. 내가 어려움 가운데 있습니다. 나를 뒤쫓는 자들로부터 나를 구해 주소서. 이는 그들이 나보다 강하기 때문입니다.

[시]142:7 나를 나의 감옥에서 풀어 주소서. 내가 주의 이름을 찬양하겠습니다. 의로운 자들이 내 주위에 모일 것입니다. 이는 주께서 나를 선하게 대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