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3일 새벽 경건회 [찬송: 나의 죄 모두 씻기는, 설교: 역대하 9장, 열방을 위한 기도: 방글라데시 BANG...

나의 죄 모두 씻기는 나의 죄 모두 씻기는
나의 죄 모두 씻기는 예수 예수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나를 정결케 하기는 나를 정결케 하기는
나를 정결케 하기는
예수 예수 예수의 피밖에 없네

사단을 이기는 힘은 사망을 이기는 힘은
사망을 이기는 힘은
예수 예수 예수의 피밖에 없네

보좌 앞에 가는 길은 보좌 앞에 가는 길은
보좌 앞에 가는 길은
예수 예수 예수의 피밖에없네

우리 하나 되는 길은 우리 하나 되는 길은
우리 하나 되는 길은
예수 예수 예수의 피밖에 없네
예수 예수 예수의 피밖에 없네




9:1 스바 왕국의 여왕이 이스라엘의 왕 솔로몬의 명성을 전해 듣고, 갖가지 어려운 수수께끼로 솔로몬의 지혜를 시험해 보려고 찾아왔다. 그녀는 많은 수행원들을 거느린 채 온갖 향료와 많은 금과 각양 보석들을 낙타 떼에 잔뜩 싣고서 예루살렘에 왔다. 그리고 스바 여왕은 솔로몬 왕을 만나, 미리 생각해 두었던 여러 가지 어려운 수수께끼들을 솔로몬에게 물어 보았다.
9:2 그때에 솔로몬 왕은 그녀의 모든 질문들에 대해, 어느 것 하나 막힘없이 척척 대답했다.
9:3 ○ 그러자 스바 여왕은 솔로몬 왕의 지혜로운 답변을 듣고 크게 감명을 받았다. 또한 그녀는 솔로몬의 궁궐도 구경했다.
9:4 스바 여왕은 솔로몬 왕의 식탁에 오르는 온갖 음식들, 왕의 신하들이 앉는 자리, 시중드는 하인들과 그들이 입은 옷, 술잔을 받들어 올리는 시종들의 차림새, 그리고 주의 성전에 드리는 번제물들을 보고는 너무나 놀랐다.
9:5 그래서 스바 여왕이 솔로몬에게 말했다. “내 나라에서 전해들은 왕의 업적과 지혜에 관한 소문이 하나도 거짓 없이 모두 사실이었습니다.
9:6 내가 여기에 오기 전까지는 그런 소문을 믿지 않았지만, 이제 와서 내 눈으로 직접 보니 믿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니, 왕의 지혜는 내가 들은 소문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내가 들은 소문은 사실의 절반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9:7 왕의 백성들은 참으로 복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또한 왕 곁에서 왕의 지혜로운 말씀을 항상 들을 수 있는 왕의 신하들 역시 얼마나 행복한 사람들입니까!
9:8 그대 솔로몬을 기꺼이 가려 뽑아, 자기 백성을 통치하도록 이스라엘의 왕위에 앉히신 그대의 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대의 하나님께서는 진실로 자기 백성을 사랑하시어, 그들을 언제까지나 지켜 보호해 주시려고 그대를 왕으로 세우셔서, 공평과 정의로 이 나라를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9:9 ○ 그런 다음, 스바 여왕은 솔로몬 왕에게 120달란트의 금과 아주 많은 양의 향료와 보석을 선물로 주었다. 지금까지 솔로몬 왕은 그토록 많은 향료를 누구에게서도 받아 본 적이 없었다.
9:10 (한편, 두로 왕 후람의 선원들과 솔로몬의 선원들은 오빌에서 금을 실어왔고, 또 거기서 백단목과 보석도 들여왔다.
9:11 솔로몬은 그 백단목으로 주의 성전과 왕궁의 계단을 만들었고, 또 찬양대원들이 사용할 수금과 비파도 만들었다. 그렇게 재질이 좋은 나무는 일찍이 유다 땅에서는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것들이었다.)
9:12 솔로몬 왕은 스바 여왕이 요청한 것들을 다 들어주었고, 뿐만 아니라 스바 여왕이 가지고 왔던 것들보다 훨씬 더 많은 선물을 주었다. 스바 여왕은 예루살렘을 떠나 수행원들과 함께 다시 자기 나라로 돌아갔다.
9:13 ○ 솔로몬 왕이 해마다 거두어들인 금의 양은 666달란트나 되었다.
9:14 그 외에도 무역하는 사람들과 상인들에게서 거두어들이는 세금이 있었다. 또한 국내의 지방 관리들과 멀리서 아라비아의 모든 왕들도 금과 은을 보내왔다.
9:15 솔로몬 왕은 금을 두드려 펴서 입힌 큰 방패를 200개나 만들었는데, 방패 하나에 들어간 금의 무게가 무려 600세겔에 달했다.
9:16 솔로몬은 또 금을 두드려 펴서 입힌 작은 방패도 300개를 만들었는데, 이 작은 방패에도 금이 300세겔씩 들어갔다. 그는 이 방패들을 ‘레바논 숲 궁’에 간수했다.
9:17 ○ 솔로몬은 또 상아로 커다란 왕좌를 만들고, 거기에 순금을 입혔다.
9:18 이 왕좌에는 여섯 개의 계단이 있었고, 금으로 된 발받침대가 붙어 있었다. 또한 왕좌 좌우에는 팔걸이가 있었는데, 그 팔걸이 곁에는 사자상이 하나씩 서 있었다.
9:19 또 여섯 개의 계단 양쪽에도 각각 사자상이 하나씩 서 있었는데, 각 계단마다 좌우에 하나씩, 모두 12개의 사자상이 서 있었다. 이토록 화려한 왕좌는 이제까지 어떤 나라의 왕도 만든 일이 없었다.
9:20 솔로몬 왕이 마시는 모든 그릇은 물론이고, ‘레바논 숲 궁’에 있는 그릇들도 모두 순금으로 만든 것이었다. 은으로 만든 물건은 하나도 없었는데, 솔로몬 시대에는 은이 너무나 흔해서, 은을 귀하게 여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9:21 또 솔로몬 왕의 무역선은 두로 왕 후람의 선원들을 태우고서 멀리 다시스까지 항해했는데, 이 무역선은 3년마다 한 번씩 금과 은과 상아와 온갖 종류의 원숭이들과 공작새까지 실어오곤 하였다.
9:22 ○ 이처럼 솔로몬 왕은 세상의 어떤 왕들보다 더욱 부유했고 더욱 지혜로웠다.
9:23 세상의 모든 왕들은 하나님께서 솔로몬 왕에게 주신 지혜를 듣고 싶어서 멀리서도 기꺼이 찾아왔다.
9:24 그들은 솔로몬 왕을 찾아올 때, 저마다 금그릇과 은그릇과 온갖 의복과 무기와 향료와 말과 노새 등을 선물로 가지고 왔는데, 찾아오는 사람들의 방문이 해마다 그치지 않았다.
9:25 또 솔로몬 왕에게는 말과 전차를 두는 마구간이 4천 칸이나 있었고, 전차부대의 기마병도 1만 2천 명에 이르렀다. 그들 가운데 일부는 예루살렘에 배치하였고, 나머지는 솔로몬이 전차부대를 주둔시키기 위해 따로 세운 성읍들에 배치하였다.
9:26 솔로몬 왕은 또 유프라테스 강에서부터 블레셋 족속의 땅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멀리 이집트 국경에 이르기까지, 모든 나라의 왕들을 지배하였다.
9:27 솔로몬 왕이 다스리는 동안, 예루살렘에는 은이 돌처럼 흔했고, 백향목도 유다의 야산지대에 자라는 뽕나무만큼이나 많았다.
9:28 또 솔로몬 왕은 주로 이집트에서 군마를 수입했으나, 다른 여러 나라들에서도 말을 들여왔다.
9:29 ○ 솔로몬의 통치 기간에 있었던 그 밖의 모든 다른 일들에 관해서는, ‘예언자 나단의 기록들’과 ‘실로 사람 아히야의 예언서’ 및 ‘선견자 잇도의 묵시록’ 곧 선견자 잇도가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에 대하여 적은 책에 자세히 나타나 있다.
9:30 솔로몬 왕은 수도 예루살렘에서 40년 동안 온 이스라엘을 다스렸다.
9:31 솔로몬 왕이 죽어서 그의 아버지 다윗의 성에 묻히자, 그의 아들 르호보암이 아버지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의 왕위에 올랐다.


12월 13일(월) 방글라데시 BANGLADESH 방글라데시에는 드러나지 않은 많은 기독교인들이 있지만, 성탄 절을 맞아서 가정과 마을에서 자유롭게 성탄을 축하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은 무슬림 가족 배경 아래 가족 내에 유일한 기독교 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드물게 기독교세미나에 참석하기도 하지 만, 대체로 고립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성탄절 축하기간 동안 공격을 받기도 했습니다. 기독교인들의 성탄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되고 믿음을 굳건히 하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