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0일 새벽 경건회 [찬송: 나의 하나님 나의 구원자 주여, 설교: 웨스트민스터 대요리문답 61문, 열방을 위한...

1.나의 하나님 나의 구원자 주여
내 모든 생각 주관하소서
나의 전부를 주께 드리기 원해
내게 오셔서 깨우쳐 주소서

전능하신 주 유일하신 주
나의 입술로 주 찬양합니다
영원하신 주 살아계신 하나님
나의 영으로 주 경배합니다


2.나의 하나님 나의 피난처 주여
내 모든 생활 주관하소서
나의 영으로 주께 드리기 원해
나의 마음을 열어주소서

전능하신 주 유일하신 주
나의 입술로 주 찬양합니다
영원하신 주 살아계신 하나님
나의 영으로 주 경배합니다

61문: 복음을 듣고 교회 안에서 생활하는 사람은 모두 구원받습니까?
답: 복음을 듣고 보이는 교회 안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다 구원받는 것은 아니고, 오직 보이지 않는 교회의 참된 회원만 구원받습니다.
Q. 61. Is everyone saved who hears the gospel and goes to church?
A. Not everyone who hears the gospel and attends a visible church is saved. The saved are only the true members of the invisible church.1
1. Jn 12.38-40, Rom 9.6, Mt 22.14, 7.21, 13.41-42, Rom 11.7.
요12:38-40 [개역개정] 38. 이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이르되 주여 우리에게서 들은 바를 누가 믿었으며 주의 팔이 누구에게 나타났나이까 하였더라 39. 그들이 능히 믿지 못한 것은 이 때문이니 곧 이사야가 다시 일렀으되 40. 그들의 눈을 멀게 하시고 그들의 마음을 완고하게 하셨으니 이는 그들로 하여금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깨닫고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하였음이더라 [NIV] 38. This was to fulfill the word of Isaiah the prophet: "Lord, who has believed our message and to whom has the arm of the Lord been revealed?" 39. For this reason they could not believe, because, as Isaiah says elsewhere: 40. "He has blinded their eyes and deadened their hearts, so they can neither see with their eyes, nor understand with their hearts, nor turn--and I would heal them." 롬9:6 [개역개정] 6.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이 폐하여진 것 같지 않도다 이스라엘에게서 난 그들이 다 이스라엘이 아니요 [NIV] 6. It is not as though God's word had failed. For not all who are descended from Israel are Israel. 마7:21 [개역개정] 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NIV] 21. "Not everyone who says to me, 'Lord, Lord,' will enter the kingdom of heaven, but only he who does the will of my Father who is in heaven. 롬11:7 [개역개정] 7. 그런즉 어떠하냐 이스라엘이 구하는 그것을 얻지 못하고 오직 택하심을 입은 자가 얻었고 그 남은 자들은 우둔하여졌느니라 [NIV] 7. What then? What Israel sought so earnestly it did not obtain, but the elect did. The others were hardened,

12월 10일(금) 네팔 NEPAL 12월에는 오픈도어 지역 파트너들에 의한 훈련코스가 진행됩니 다. 추운 날씨로 인해 겨울 동안 많은 사람들이 아프기도 하며, 올 해는 코로나로 인해 상황이 더욱 심합니다. 지역 파트너들은 기독교인들을 만나기 위해 산악지역을 통과하는 어려움을 감수 해야만 합니다. 훈련코스를 진행하는 지역 파트너들과 참석하는 기독교인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훈련코스를 통해 기독교인들이 힘을 얻고 신앙이 성장하는 시간되도록 기도 해주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