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젠킨(William Jenkyn, 1613-85) 은혜를 남용하는 자들은 자신들이 은혜의 유익을 한 번도 알게 된 적이 없음을 드러냅니다. 경험적으로 은혜에 참여한 사람은 그 은혜를 귀히 여기지만, 관념적인 신앙 고백자는 은혜를 비난합니다.
청교도와 함께
주의하십시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마가복음 14:38)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은 구속을, 인생을 태만하게 사는 데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리스도의 사랑의 언약인 구속이 우리가 의무를 수행하는 데에 자극제가 되게 하십시오. 구속의 은혜를 잘못된 목적을 위해 남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우리는 올바른 목적을 위해 사용합시다. 올바른 목적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충만함과 충족함 가운데 구속의 은혜의 탁월성을 사모하고 연구하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유익을 줄 수 있는 것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미친 사람이 아니고서야 누가 진주와 황금으로 가득한 함을 던져버리겠습니까? 하지만 우리는 그런 “없어질 것”이 아닌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벧전1:18-19),곧 하나님의 피로 구속받았습니다. 둘째, 구속의 은혜를 거저주심에 감사하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이 은혜를 받을 자격이 없을 때, 곤궁하여 은혜를 구하는 것밖에는 아무런 공로도 없을 때, 은혜를 남용하고 욕하며 죄를 가중시킬 때, 이 은혜를 주고 계십니다. 곤궁한 자들은 경멸이 아닌 감사를 해야 합니다. 이 은혜를 맛보아 아십시오. 무지한 자들만이 은혜를 적대시합니다. 은혜를 남용하는 자들은 자신들이 은혜의 유익을 한 번도 알게 된 적이 없음을 드러냅니다. 경험적으로 은혜에 참여한 사람은 그 은혜를 귀히 여기지만, 관념적인 신앙 고백자는 은혜를 비난합니다. 은혜를 진정 맛보지 못한 사람은 그 가치를 알지 못합니다. 은혜를 알지 못하고 사모하는 사람은 부지불식간에 그 은혜를 경멸하게 됩니다.
- 윌리엄 젠킨(William Jenkyn, 1613-85)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