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married unto you (Jeremiah 3:14) “나는 너희 남편임이니라” [예레미야 3:14] 7월 22일 ...



July 22
"I am married unto you" (Jeremiah 3: 14).

Christ Jesus is joined to His people in marriage. In love He espoused His Church as a chaste virgin long before she fell under the yoke of bondage. Full of burning affection, He toiled like Jacob for Rachel, until the whole of her purchase-money had been paid. Now, having sought her by His Spirit and brought her to know and love Him, He awaits the glorious hour when their mutual bliss will be consummated at the marriage-supper of the Lamb. The glorious Bridegroom has not yet presented His betrothed, perfect and complete, before the Majesty of heaven. She is still a wanderer in a world of woe, a dweller in the tents of Kedar. But she is even now the bride, the spouse of Jesus, dear to His heart, precious in His sight, written on His hands, and united with His person. On earth He exercises toward her all the affectionate offices of Husband. He makes rich provision for her needs, pays all her debts, allows her to assume His name and to share in all His wealth. He will never act otherwise to her. He will never mention the word divorce, for "He hateth putting away" (Malachi 2: 16). Death must sever the conjugal tie between the most loving mortals, but it cannot divide the links of this immortal marriage. In heaven they marry not but are as the angels of God. Yet, there is this one marvelous exception to the rule, for in heaven Christ and His Church will celebrate their joyous nuptials.

7월 22일

제목 : 너희 남편 임이니라

요절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배역한 자식들아 돌아오라 나는 너희 남편 임이니라 내가 너희를 성읍에서 하나와 족속 중에서 둘을 택하여 시온으로 데려오겠고"(렘
3:14)

그리스도 예수님은 결혼으로 그의 백성들과 하나로 결합되었습니다. 주님은 사랑 안에서 그 신부가 속박(노예신세)의 멍에에 매이기 오래 전에 그의 교회를 순결한 처녀신부로 맞아 결혼하셨습니다. 주님은 불타는 애정이 넘쳐서 그 신부(교회)를 사기 위한 온 값을 다 지불할 때까지, 라헬을 위하여 수고했던 야곱과 같이 수고하셨습니다.(역자주1)

이제 그의 영으로 그녀(신부)를 되 찾고 그녀로 하여금 신랑(주님)을 알고 사랑하게 하시면서 주님은 어린양의 혼인잔치 상에서 신부 신랑간(서로)의 지극한 행복이 절정에 이를 영광의 시간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영광에 넘치는 신랑(주님)은 완전하고 온전한 그의 약혼자(신부)를 천국의 위엄(하나님의 면전)앞에 아직 들어 내놓지 않았습니다. 그녀(교회)는 아직 이 슬픈 세상의 방랑자이고, 게달(Kedar)의 장막들에 살고 있는 거주자 입니다.(역자주2)

그러나 그녀는 지금도 그의 마음에 사랑스럽고, 그의 눈에 소중스럽고, 그의 손바닥에 쓰여졌고, 주님과 연합된 예수님의 배우자이고, 신부입니다. 이 땅에서 예수님은 그녀를 향한 자애로운 남편으로서의 모든 역할을 행하십니다. 그는 그녀의 필요품을 풍부히 공급하시고, 그녀의 모든 채무(빚을)를 갚아 주시고, 그의 이름을 취하게 하시고(사용하게 하시고), 그의 모든 부(富)를 함께 누리게 하십니다. 그리고 그는 그녀에게 다른 행위는 결코 행하시지 않을 것입니다.(즉 앞으로도 항상 그렇게 해주실 것입니다.) 또 그는 이혼이라는 말을 절대로 말씀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혼하는 것을 미워하노라"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말
2:16)

죽음(사망)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the most loving mortals) 사이인 부부의 인연을 끊어 버리지만, 그 죽음은 주님과의 이 불멸의 결혼의 사슬을 갈라 놓을 수 없습니다.(역자주3) 사실 성도들은 천국에서는 이 세상에서처럼 결혼을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천사처럼 삽니다. 그러나 이 원칙에 대한 놀라운 하나의 예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늘에서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는 그들의 기쁜 결혼식을 거행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1 창
29:20, 27

주2 시120:5; 아1:5

주3 롬
8:38-39

“나는 너희 남편임이니라.”
[예레미야
3:14]

예수 그리스도는 결혼을 통해 그의 백성들과 하나되셨습니다. 그는 사랑 안에서 그의 교회를 순결한 신부로 맞이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아내가 곧 속박의 멍에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그녀를 되찾기 위해 필요한 금액을 다 지불하실 때까지 마치 야곱이 라헬을 위해 수고했던 것처럼 교회에 대한 불타는 사랑으로 땀흘리며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그의 영으로 그녀를 되찾아 그녀로 하여금 그를 알고 사랑하도록 만들어 놓으신 주님은 혼인 예식 때 신부와 신랑간의 지극한 기쁨이 절정에 달할 그 영광스러운 때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 영광스러운 신랑은 온전해진 그의 신부를 천국의 위엄 앞에 아직 내어 놓지 않았습니다. 교회는 아직 그의 아내요 왕비로서의 위엄을 누리는 자리에 실제로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아직 저주받을 이 땅에서 방황하고 있으며 게달의 장막에 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에도 그녀는 주님의 신부입니다. 예수님의 가슴에 그렇게 사랑스럽고 그의 눈에 그처럼 소중할 뿐 아니라 그의 손바닥에 쓰여 있으며 그와 하나가 된 예수님의 신부입니다. 그리스도는 이 땅에서 그녀를 향해 남편으로서의 모든 사랑스러운 직임을 행사하십니다. 그는 그녀가 부족한 것들을 풍성히 공급해 주시며, 그녀의 채무를 다 갚아주시고, 그녀로 하여금 그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며, 그의 모든 부요를 다 받아 누릴 수 있게 해주십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항상 그렇게 해주실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이혼이라는 말을 입 밖에도 내지 않으십니다. “그는 이혼을 미워하십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연결 고리인 결혼줄이 사망에 의해 끊어집니다. 그러나 이 불멸의 결혼줄은 사망도 갈라놓을 수 없습니다. 성도들은 물론 천국에서 결혼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천사들처럼 지냅니다. 그런데 놀라운 예외가 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가 천국에서 기쁘게 결혼식을 올린다는 것입니다. 이 관계는 이 땅에서의 부부 관계보다 더 지속적이요 더 가까운 관계입니다. 남편의 사랑이 그처럼 순수하고 열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예수님의 가슴 속에서 타고 있는 그 불길의 희미한 그림자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와 교회의 이 신비한 연합은 모든 인간의 연합을 초월하는 연합입니다. 왠지 아십니까? 그리스도는 그의 아버지를 떠나 교회와 한몸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