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 매삼주오(每三主五) 성경통독 [시편 2-4] 쉬운성경 [신구약 성경통독] July 16th [Psalm chapter...





  하나님께서 택하신 왕
[시]2:1어째서 나라들이 남몰래 나쁜 일을 꾸미며, 민족들이 왜 그토록 헛된 일들을 계획하고 있는 것일까?
[시]2:2세상 왕들이 여호와께 대항하여 싸울 준비를 하고, 세상의 통치자들이 여호와께서 세우신 왕과 싸우려고 모여드는구나.
[시]2:3그들은 "우리를 묶은 쇠사슬을 끊어 버리자. 우리를 동여 맨 밧줄을 던져 버리자"라고 말합니다.
[시]2:4그러나 하늘 보좌에 앉아 계신 분께서 웃으시며 그들을 향해 비웃으십니다.
[시]2:5주께서 분노하시면서 그들을 꾸짖고, 그들이 두려워 벌벌 떠는 가운데 말씀하시 기를
[시]2:6"내가 나의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 산 위에 세웠다!"라고 하십니다.
[시]2:7내가 이제 주님의 명령을 널리 선포합니다.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내 아들이다. 오늘 내가 너의 아버지가 되었다.
[시]2:8나에게 구하여라. 그러면 내가 모든 나라들을 네게 유산으로 주겠다. 그리고 지구상의 모든 민족들이 다 네 소유가 될 것이다.
[시]2:9너는 철로 된 지팡이로 그들을 질그릇같이 부술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시]2:10그러므로 세상 왕들아! 지혜롭게 행동하여라. 세상의 통치자들아! 조심하여라.
[시]2:11두려운 마음으로 여호와를 섬기고, 떨리는 마음으로 그분을 찬양하여라.
[시]2:12그의 아들을 정중하게 섬겨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가는 길에서 망하게 된다. 왜냐하면 주님의 분노가 순식간에 불붙듯이 타오를 것이기 때문이다. 여호와를 의지하는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다.

  아침기도-다윗이 아들 압살롬을 피해 도망갈 때 부른 노래
[시]3:1여호와여, 나의 원수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나에게 대항하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시]3:2많은 사람들이 나에 관해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를 구해 주시지 않을 거야"라고 합니다. (셀라)
[시]3:3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며,나의 영광이시고, 내 머리를 드시는 분이십니다.
[시]3:4내가 여호와께 큰 소리로 부르짖을 때, 그분은 그 거룩한 산에서 내게 응답하십니다. (셀라)
[시]3:5내가 저녁에 누워 잠을 자고, 아침에 다시 깨어나는 것은 여호와께서 나를 지켜 주시기 때문입니다.
[시]3:6수천 수만 명의 적들이 사방으로 나를 둘러싸더라도 나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3:7여호와여, 일어나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구해 주소서. 내 원수들의 턱뼈를 부수뜨리고, 악한 사람들의 이를 부러뜨려 주소서.
[시]3:8구원은 여호와께 있으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려 주소서. (셀라)

  저녁기도-다윗의 시. 지휘자를 따라 현악기에 맞춰 부른 노래
[시]4:1내가 당신께 부르짖을 때에 응답해 주소서. 나의 의로우신 하나님! 내 근심을 덜어 주시고, 나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 주소서.
[시]4:2사람들이여! 언제까지 나를 부끄럽게 하려는가? 언제까지 잘못된 일을 좋아하고, 거짓된 신들을 따르려는가? (셀라)
[시]4:3여호와께서 경건한 사람들을 선택하셨다는 사실을 너희들은 알아야 한다. 내가 기도할 때에 여호와께서 듣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시]4:4화가 난다고 죄를 짓지 마라. 너희는 잠들기 전에 조용히 생각하며 자기 마음을 살펴보아라. (셀라)
[시]4:5주께 올바른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믿고 의지하여라.
[시]4:6많은 사람들이 "누가 우리에게 선한 것을 보여 주겠는가?"라고 물으니 여호와여, 주님의 얼굴을 우리에게 비추어 주소서.
[시]4:7주께서 나의 마음에 큰 기쁨을 채워 주시니 이 기쁨은 곡식과 새 포도주가 가득할 때의 기쁨보다 더 큽니다.
[시]4:8내가 평안히 누워 잠을 자니 나를 이렇게 안전하게 돌보아 주시는 분은 오직 여호와뿐이십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