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 매삼주오 (每三主五) 성경 통독 [시편 19-21편] 쉬운성경 [신구약 성경 읽기] July 21st [Psalm 1...




  하나님의 솜씨와 말씀-다윗의 시.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19:1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창공은 주님의 솜씨를 알립니다.
[시]19:2낮은 낮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아는 것을 알려 줍니다.
[시]19:3언어가 없고 말하는 소리도 없고 들리는 소리도 없지만,
[시]19:4그 소리들은 온 땅에 두루 퍼지고 땅 끝까지 퍼져 나갑니다. 하나님이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치셨습니다.
[시]19:5해는 마치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 같고, 씩씩하게 달리는 용사와도 같습니다.
[시]19:6해가 하늘 이 끝에서 나와 저 끝으로 돌아갑니다. 그 뜨거운 열기로부터 숨을 자가 없습니다.
[시]19:7여호와의 가르침은 완전하여, 사람에게 새 힘을 줍니다. 여호와의 법은 믿을 만하여, 어리석은 사람을 지혜롭게 합니다.
[시]19:8여호와의 율법은 올바르며,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을 줍니다. 여호와의 명령은 맑고 깨끗하여, 사람의 눈을 밝혀 줍니다.
[시]19:9여호와를 높이는 일은 순수한 일이며, 그 마음은 언제까지나 계속될 것입니다. 여호와의 법령은 참되고 언제나 바릅니다.
[시]19:10이러한 것들은 금보다 귀하고, 순금보다 값진 것입니다. 꿀보다 달고, 송이 꿀보다 더 답니다.
[시]19:11주의 종들이 그것으로 훈계를 받고, 그것을 지킴으로 후한 상을 받습니다.
[시]19:12누가 자신의 잘못을 낱낱이 깨달을 수 있겠습니까? 모르고 지은 나의 죄를 용서하여 주소서.
[시]19:13알면서 죄를 짓지 않게 막아 주시고, 그 죄들이 나를 휘어잡지 않게 하여 주소서. 그러면 큰 죄에서 벗어나 내가 깨끗해질 것입니다.
[시]19:14나의 바위요, 나의 구원자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생각이 주님께서 보시기에 흡족하기를 소원합니다.

  왕을 위한 기도-다윗의 시.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20:1우리 왕이 어려울 때에 기도하면 여호와께서 왕에게 대답하여 주시고, 야곱의 하나님의 이름이 왕을 보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시]20:2여호와께서 주님의 성전에서 왕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 주시고, 시온 산에서 왕을 붙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시]20:3왕이 바친 모든 예물을 주님께서 기억하여 주시고, 왕이 드린 태워 드리는 제사인 번제를 다 받으시기 바랍니다. (셀라)
[시]20:4왕이 마음에 바라고 있는 것을 주님께서 베푸시고, 왕이 뜻하는 모든 일이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시]20:5왕이 승리하면 우리가 기뻐 소리칠 것이며,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깃발을 높이 쳐들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왕이 구하는 모든 것들을 다 이루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시]20:6이제 내가 여호와께서 기름 부어 택하신 왕을 도우시는 것을 압니다. 주님은 거룩한 하늘에서 왕께 대답하십니다. 굳센 오른손으로 왕을 구하여 주십니다.
[시]20:7병거를 믿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기마를 믿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믿습니다.
[시]20:8그들은 넘어지고 고꾸라지지만 우리는 일어나 꿋꿋이 설 것입니다.
[시]20:9여호와여, 우리 왕을 보살펴 주소서. 우리가 부를 때에 대답해 주소서.

  왕에게 승리를 주심에 감사-다윗의 시.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21:1여호와여, 주님의 크신 힘 때문에 왕이 기뻐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승리 때문에 그가 매우 즐거워합니다.
[시]21:2주님께서는 그가 간절히 바라는 것을 허락해 주시고, 그가 요청한 것을 들어 주셨습니다. (셀라)
[시]21:3주님께서 그에게 풍성한 복을 주셨으며 그의 머리에 순금으로 만든 왕관을 씌우셨습니다.
[시]21:4그가 목숨을 건져 달라고 하자 주님은 그를 살려 주셨고, 오래오래 살게 하셨습니다.
[시]21:5주님 덕분에 그가 수많은 승리를 얻었으며, 커다란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주님께서 그에게 찬란한 위엄을 더해 주셨습니다.
[시]21:6정말로 주님은 한없는 복을 그에게 주셨습니다. 주님께서 그와 함께하심으로 그가 큰 기쁨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시]21:7왕이 참으로 여호와를 굳게 의지합니다. 가장 높으신 하나님께서 변함없이 그를 사랑하시니, 그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시]21:8주님의 손으로 모든 원수와 맞서 싸우시고, 오른손으로 주님의 적들을 덮치소서.
[시]21:9여호와께서 나타나실 때에 불구덩이에 타는 장작처럼 그들을 태우소서. 여호와께서 분노의 불길로 그들을 삼켜 버리시며, 주님의 불길로 그들을 태우소서.
[시]21:10이 땅에서 그들의 씨를 말리시고, 이 세상에서 그들의 후손들을 끊어 버리소서.
[시]21:11그들이 주님께 맞서 음모를 꾸미고, 악한 생각을 계획하지만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시]21:12주님께서 그들의 얼굴을 향해 활을 겨누실 때에 그들이 허겁지겁 도망칠 것입니다.
[시]21:13여호와여, 주의 능력을 드러내시고 높임을 받으소서. 우리가 주님의 힘을 노래하고 찬양할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