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매삼주오 (每三主五) 성경통독 [시편 51-53편] 쉬운 성경 [신구약 성경 읽기] July 31st [Psalm 5...






  용서해 달라는 기도-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다윗의 시. 다윗이 밧세바와 도임한 후 예언자 나단이 그에게 왔을 때
[시]51:1오 하나님, 주의 한결같은 사랑으로 내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나를 불쌍히 여겨 주셔서 내 모든 잘못을 없애 주소서.
[시]51:2내 모든 죄악들을 다 씻으시고 내 모든 죄들을 깨끗하게 해 주소서.
[시]51:3내가 저지른 잘못들을 알고 있으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습니다.
[시]51:4내가 주께 죄를 지어 주께서 보시기에 악한 짓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내게 뭐라고 하셔도 주의 말씀이 옳으며 주께서 내리신 판단이 바릅니다.
[시]51:5그렇습니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죄투성이었습니다. 어머니가 나를 임신했을 때부터 나는 죄인이었습니다.
[시]51:6주는 정말로 내 속에 진실이 있기를 바라십니다. 주는 내 마음속에 지혜를 가르치십니다.
[시]51:7우슬초로 나를 씻겨 주소서. 그러면 내가 깨끗해질 것입니다. 나를 씻어 주소서. 그러면 내가 눈보다 더 하얗게 될 것입니다.
[시]51:8내 귀에 기쁨과 즐거움의 소리가 들리게 해 주소서. 주께서 꺾으셨던 내 뼈들이 즐거워하게 해 주소서.
[시]51:9내 죄에서 주의 얼굴을 돌리시고 내 모든 죄를 없애 주소서.
[시]51:10오 하나님, 내 속에 깨끗한 마음을 만들어 주시고 내 안에 올바른 마음을 새롭게 해 주소서.
[시]51:11나를 주 앞에서 쫓아 내지 마시고, 주의 성령을 내게서 거두어 가지 마소서.
[시]51:12주의 구원에 대한 기쁨을 내게 다시 주셔서 내가 주께 순종하게 하소서.
[시]51:13그러면 내가 나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주의 길을 가르치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죄인들이 주께로 돌아올 것입니다.
[시]51:14오 하나님, 사람을 죽인 죄에서 나를 건져 주소서. 하나님, 주는 나를 구원하시는 분이시니 내 입이 주의 의로우심을 노래할 것입니다.
[시]51:15오 주여, 주께서 제 입술을 열어 주셔서 제가 주를 찬양하게 하소서.
[시]51:16주는 제사를 기뻐하시지 않습니다. 제사를 좋아하신다면 제가 드릴 것이지만, 주는 태워 드리는 제사인 번제를 좋아하지 않으십니다.
[시]51:17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제사는 깨어진 마음입니다. 오 하나님, 상처난 가슴과 죄를 뉘우쳐 주님께 고백하는 마음을 주는 경멸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시]51:18주의 은혜로 시온을 번성케 해 주시고 예루살렘 성벽들을 쌓아 주소서.
[시]51:19그러면 주께서 의로운 제사와 깨끗한 번제를 받으시고 기뻐하실 것이며 수소도 주의 제단 위에 바쳐질 것입니다.

  거만함을 벌하시는 하나님-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다윗의 마스길.에돔 사람 도엑이 사울에게 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집에 있다’고 말하던 때
[시]52:1힘센 자여, 왜 당신은 악한 계획을 자랑합니까? 왜 당신은 하루 종일 으스대고 다닙니까? 당신은 하나님의 눈 밖에 난 사람입니다.
[시]52:2당신의 혀는 파멸을 만들어 냅니다. 거짓된 일을 하는 자여! 당신의 혀는 날카로운 면도날 같습니다.
[시]52:3당신은 착한 일보다 악한 일을 더 좋아하고, 진실을 말하기보다는 거짓을 더 좋아합니다. (셀라)
[시]52:4당신은 온갖 해로운 말을 즐기며 거짓말하는 혀를 좋아합니다.
[시]52:5하나님께서 반드시 당신을 영원히 망하게 하실 것입니다. 그분이 당신을 낚아채어 집 바깥으로 내어 쫓으실 겁니다. 그분이 살아 있는 사람들의 땅에서 당신을 뿌리째 뽑아 버릴 것입니다. (셀라)
[시]52:6의로운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하나님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그들이 당신을 비웃고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시]52:7"하나님을 자신의 피난처로 삼지 않았던 사람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났는지 보십시오! 하나님 대신에 자신의 많은 재산을 믿고 다른 사람을 파멸시키면서 점점 힘을 키워 간 사람을 보십시오!"
[시]52:8나는 하나님의 집에서 자라는 올리브 나무 같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한결같은 사랑을 언제까지나 굳게 믿습니다.
[시]52:9주께서 하신 일에 대해 내가 언제까지나 주를 찬송하겠습니다. 내가 주의 이름에 소망을 두는 것은 주가 선하시기 때문입니다. 주의 성도들과 함께 주를 찬송하겠습니다.

  믿지 않는 어리석음-다윗의 마스길. 마할랏 에 맞춰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53:1어리석은 자는 마음속으로 "하나님은 없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썩었으며 그들의 행위는 더럽습니다. 착한 일을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시]53:2하나님께서는 하늘에서 땅의 사람들을 굽어보십니다. 이는 깨달음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지 하나님을 찾는 사람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심입니다.
[시]53:3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뒤돌아 서서 잘못된 길로 갔습니다. 그들 모두는 썩었으며, 착한 일을 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시]53:4악한 자들이 언제쯤 깨닫겠는가? 내 백성을 빵 먹듯이 먹어 버리고 내 이름을 부르지 않는데, 어떻게 깨달을 수 있겠는가?
[시]53:5아무것도 두려워할 것이 없는데, 악한 자들은 두려워 떨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공격하는 원수들의 뼈를 부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버리셨으므로, 여러분은 그들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시]53:6이스라엘을 위한 구원이 시온으로부터 올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의 운명을 회복시키실 때에 야곱은 즐거워할 것이고, 이스라엘은 기뻐할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