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 매삼주오 (每三主五) 성경 통독 [시편 25-27편] 쉬운성경 [신구약 성경 읽기] July 23rd [Psalm 2...




  하나님께서 인도하여 달라는 기도-다윗의 시
[시]25:1여호와여, 내 영혼이 주를 바라봅니다.
[시]25:2오 나의 하나님, 내가 주를 굳게 믿습니다. 내가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시고, 원수들이 내게 으스대지 못하게 해 주소서.
[시]25:3주님께 희망을 두고 사는 사람은 누구도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까닭없이 함부로 배신하는 자들은 부끄러움을 당할 것입니다.
[시]25:4여호와여, 주의 길을 보여 주시고, 내가 가야 할 길을 가르쳐 주소서.
[시]25:5주의 진리를 따라 나를 인도하시고 가르쳐 주소서. 왜냐하면 주님은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내가 종일토록 주님을 믿고 바라봅니다.
[시]25:6여호와여, 예로부터 한결같으신 주의 크신 자비와 사랑을 잊지 마소서.
[시]25:7내가 어렸을 때 지었던 죄들과 주님께 반항했던 잘못들을 기억하지 마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나를 기억해 주시기 원합니다. 오 주님, 주님은 좋으신 분이십니다.
[시]25:8여호와는 좋으시고 올바른 분이시기에 죄인들에게 바른 길을 일러 주십니다.
[시]25:9겸손한 자들을 올바른 길로 이끄시고, 그들에게 주님의 길을 가르쳐 주십니다.
[시]25:10여호와의 언약과 그 말씀을 지키는 사람을 신실함과 자비로움으로 인도하십니다.
[시]25:11여호와여, 주님의 이름을 위해서라도 내가 지은 수많은 죄악을 용서하여 주소 서.
[시]25:12여호와를 섬기며 따르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주님께서 그에게 가장 좋은 길을 가르쳐 주실 것입니다.
[시]25:13여호와는 그 사람이 번성하고, 그의 자손들이 땅을 물려받도록 하실 것입니다.
[시]25:14여호와는 자기를 공경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섬기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알려 주시고, 자신의 언약을 가르쳐 주십니다.
[시]25:15내가 언제나 여호와를 바라봅니다. 왜냐하면 내가 덫에 걸리지 않도록 막아 주실 분이 주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시]25:16나를 돌아보시고 불쌍히 여겨 주소서. 내가 외롭고 괴롭습니다.
[시]25:17마음의 고통이 말할 수 없이 크오니 나를 이 괴로움에서 벗어나게 하여 주소서.
[시]25:18내 고통과 괴로움을 보소서. 내 모든 죄를 용서해 주소서.
[시]25:19보십시오! 내 원수가 참으로 많습니다. 그들이 나를 얼마나 미워하는지 보십시오.
[시]25:20내 생명을 지키시고 구원해 주소서.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해 주소서. 내가 주님께 피합니다.
[시]25:21순수하고 올바르게 살겠습니다. 나를 보호하여 주소서. 나의 소망이 오직 주님께 있습니다.
[시]25:22오 하나님, 이스라엘을 모든 고통과 괴로움에서 건져 주소서!

  정직한 사람의 기도-다윗의 시
[시]26:1여호와여, 나에게 죄가 없음을 밝혀 주소서. 나는 깨끗하게 살아왔습니다. 내가 여호와를 굳게 믿었으며, 한 번도 두 마음을 품은 적이 없습니다.
[시]26:2여호와여, 나를 이리저리 시험해 보시고, 내 마음과 생각을 깊이 살펴보소서.
[시]26:3주의 사랑이 항상 나를 감싸고 있기에 내가 변함없이 주의 진리를 따라 살아갑니다.
[시]26:4나는 거짓말쟁이들과 자리를 같이하지 않고, 겉으로만 착한 체하는 사람들과 어울리지도 않습니다.
[시]26:5악인들의 모임에 나가 어울리는 것을 싫어하고, 나쁜 사람들과는 함께 앉지 않습니다.
[시]26:6여호와여, 결백한 마음으로 손을 씻고 주님의 제단에 나아갑니다.
[시]26:7소리 높여 주님을 찬양하며, 주님께서 행하신 놀라운 일을 모두 전파합니다.
[시]26:8여호와여, 주님의 영광이 머물러 있는 곳, 주님이 계시는 집을 사랑합니다.
[시]26:9죄 있는 자들과 함께 내 목숨을 거두어 가지 마소서. 살인자들과 함께 내 생명을 거두어 가지 마소서.
[시]26:10그들은 악한 음모를 꾸미며, 그들의 오른손에는 뇌물이 가득합니다.
[시]26:11그러나 나는 깨끗하게 살고 있습니다. 그러니 나를 구원하시고 불쌍히 여겨 주소서.
[시]26:12내가 안전한 곳에 서 있습니다. 예배드리는 자리에서 내가 여호와를 높이 찬양하겠습니다.

  하나님을 굳게 믿는다는 노래-다윗의 시
[시]27:1여호와는 나의 빛이시며, 나의 구원자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겠습니까? 여호와는 내 인생의 요새가 되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겠습니까?
[시]27:2악한 사람들이 나를 잡아 죽이려고 무섭게 달려들고, 원수들과 적들이 나를 공격하지만 휘청거리다 모두 쓰러질 것입니다.
[시]27:3군대가 몰려와 나를 포위하여도 내 마음이 두려워 떨지 않을 것입니다. 나를 죽이려고 큰 군대가 전쟁을 일으켜도 내 마음은 더욱 든든할 것입니다.
[시]27:4내가 여호와께 간절히 구하는 오직 한 가지는 이것입니다. 내 평생에 늘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우심을 보고 성전에서 주님을 뵙는 것입니다.
[시]27:5어려운 일을 당할 때에 주님은 주님의 날개 아래 나를 안전하게 지켜 주시고, 나를 여호와의 성막에 안전하게 숨겨 주실 것이며, 높은 산 위에 나를 안전하게 두실 것입니다.
[시]27:6그 때, 나를 둘러싼 수많은 원수들을 향해 내가 떳떳하게 고개를 들 것이며, 여호와의 성전에서 기쁨의 노래를 부르며 제물을 드릴 것입니다.
[시]27:7여호와여, 부르짖는 내 목소리를 들으시고, 불쌍히 여기셔서 내게 대답해 주소서.
[시]27:8"여호와의 얼굴을 바라보아야지!" 하며 스스로 다짐합니다. 그렇습니다. 여호와여, 내가 주님의 얼굴을 바라봅니다.
[시]27:9주의 얼굴을 숨기지 마소서. 주님의 종을 버리지 마소서. 주님은 나를 돕는 분이십니다. 오 하나님 나의 구원자시여, 제발 나를 내버려 두지 마소서.
[시]27:10내 아버지와 어머니가 나를 버린다 할지라도 여호와는 나를 받아 주실 것입니다.
[시]27:11여호와여, 주의 길을 가르쳐 주시고, 곧은 길로 나를 인도하여 주소서. 그것은 원수들이 숨어서 기다리기 때문입니다.
[시]27:12원수들이 나를 쓰러뜨리도록 내버려 두지 마소서. 그들이 나에 대해 독기를 품고 거짓 증언하기 위해 일어납니다.
[시]27:13내가 참으로 굳게 믿는 것은 살아 생전에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리라는 것입니 다.
[시]27:14여호와를 기다리십시오. 마음을 강하게 하고 용기를 갖고 여호와를 기다리십시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