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40:24-49 설교 / 북쪽을 바라보고 있는 방은 제단 일을 맡은 제사장들이 사용하는 방이다. 그들은 사독의 자손들로 레...

[쉬운말성경]
40:24 ○ 그 사람이 또 나를 데리고 남쪽으로 갔는데, 거기에는 남쪽으로 난 문이 있었다. 그가 그 남쪽 문의 벽기둥과 현관을 재니, 그 크기가 앞서 잰 문들 곧 동문 및 북문과 똑같았다.
40:25 이 남쪽 문간의 현관과 문지기 방들과 벽에도 앞서 잰 다른 문간들처럼 창들이 달려 있었고, 그 문간의 전체 길이도 앞서 잰 문간들과 똑같이 길이가 50규빗이요, 너비가 25규빗이었다.
40:26 그리고 다른 문들과 마찬가지로 문간으로 올라가는 일곱 계단이 있었고, 일곱 계단을 올라가서 문간 안으로 들어가면, 그 안쪽에 현관이 있었다. 또 현관의 양쪽 벽기둥 위에는 종려나무가 새겨져 있었다.
40:27 안뜰에도 남쪽으로 향한 문이 하나 있었는데, 그가 바깥뜰의 남문에서부터 맞은편에 있는 안뜰의 그 문간까지 재니, 그 길이가 앞서 잰 두 문들 곧 동문 및 북문과 마찬가지로 100규빗이었다.
40:28 ○ 그 사람이 또 나를 데리고 그 바깥뜰의 남문을 지나 안뜰로 들어갔다. 그가 안뜰에 있는 남쪽 문을 재니, 그 길이와 너비가 앞서 잰 다른 문들과 똑같았다.
40:29 곧 그 길이가 50규빗이요, 그 너비가 25규빗이었다. 또한 그 문의 문지기 방들과 벽과 현관의 크기와 구조도 앞서 잰 다른 문들과 똑같았고, 창들도 다른 문들과 똑같이 달려 있었다.
40:30 그 사람이 또 현관을 재니, 길이가 25규빗이요 너비가 5규빗이었다.
40:31 그런데 안뜰 남쪽 문간의 현관은 안뜰로 향하여 나 있지 않고, 바깥뜰로 향하고 있었다. 현관의 양쪽 벽기둥 위에는 다른 문들과 똑같이 종려나무가 새겨져 있었다. 그러나 안뜰의 남쪽 문간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수는 바깥뜰의 문간으로 올라가는 계단 수보다 한 개가 더 많은 여덟 개였다.
40:32 ○ 그 사람이 또 나를 데리고 안뜰 동편으로 가서, 거기 있는 동쪽 문을 재니, 그 길이와 너비가 앞서 잰 다른 문들과 똑같았다.
40:33 곧 그 길이가 50규빗이요, 그 너비가 25규빗이었다. 또한 그 문의 문지기 방들과 벽과 현관의 크기와 구조도 앞서 잰 다른 문들과 똑같았고, 창들도 다른 문들과 똑같이 달려 있었다.
40:34 그런데 안뜰 동쪽 문간의 현관은 안뜰로 향하여 나 있지 않고, 바깥뜰로 향하고 있었다. 현관의 양쪽 벽기둥 위에는 다른 문들과 똑같이 종려나무가 새겨져 있었다. 그러나 안뜰의 동쪽 문간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수는 바깥뜰의 문간으로 올라가는 계단 수보다 한 개가 더 많은 여덟 개였다.
40:35 ○ 그 사람이 또 나를 데리고 안뜰 북편으로 가서, 거기 있는 북쪽 문을 재니, 그 길이와 너비가 앞서 잰 다른 문들과 똑같았다.
40:36 곧 그 길이가 50규빗이요, 그 너비가 25규빗이었다. 또한 그 문의 문지기 방들과 벽과 현관의 크기와 구조도 앞서 잰 다른 문들과 똑같았고, 창들도 다른 문들과 똑같이 달려 있었다.
40:37 그런데 안뜰 동쪽 문간의 현관은 안뜰로 향하여 나 있지 않고, 바깥뜰로 향하고 있었다. 현관의 양쪽 벽기둥 위에는 다른 문들과 똑같이 종려나무가 새겨져 있었다. 그러나 안뜰의 동쪽 문간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수는 바깥뜰의 문간으로 올라가는 계단 수보다 한 개가 더 많은 여덟 개였다.
40:38 ○ 안뜰의 북문 벽기둥 곁에는 출입문이 있는 방이 하나 붙어 있었는데, 그 방은 번제물을 씻는 곳이었다.
40:39 그리고 그 북문의 현관 안쪽에는 이편과 저편 양쪽으로 탁자가 두 개씩 놓여 있었는데, 그 위에서 번제와 속죄제와 속건제에 쓸 짐승들을 잡았다.
40:40 또 이 안뜰 북문의 현관 바깥 쪽에도 이쪽과 저쪽의 양쪽 귀퉁이 벽에 탁자가 두 개씩 놓여 있었다.
40:41 그래서 북쪽 문의 현관 안쪽에 탁자가 넷이 있고, 현관의 바깥 쪽에 탁자가 넷이 있어, 현관 안팎으로 도합 여덟 개의 탁자가 놓여 있었다. 그리고 이 여덟 개의 탁자 위에서 희생 제물로 바쳐질 짐승을 잡았다.
40:42 그리고 또 그곳에는 돌을 다듬어 만든 네 개의 번제용 탁자가 놓여 있었는데, 그 길이가 1.5규빗이요, 그 너비가 1.5규빗이며, 그 높이가 1규빗이었다. 그 위에는 번제용 희생 제물을 잡을 때 사용되는 여러 기구들이 놓여 있었다.
40:43 또 현관의 내부에는 손바닥 너비만한 갈고리들이 사방에 박혀 있었는데, 거기에는 제물에 쓸 짐승들을 잡는 데 필요한 연장들을 걸어놓았다. 그러나 모든 탁자들 위에는 제물로 바칠 희생 짐승의 고기들만 올려놓았다.
40:44 ○ 또 안뜰의 북문과 남문 곁에는 방이 하나씩 있었는데, 각각 안뜰로 통하게 되어 있었다. 북문 곁에 있는 방은 남쪽을 향하고 있었고, 남문 곁에 있는 방은 북쪽을 향하고 있었다.
40:45 그때 나를 안내하던 그 사람이 설명해 주었다. 이르기를 “남쪽을 향하고 있는 이 방은 성전을 맡아 봉사하는 제사장들이 사용하는 방이고,
40:46 북쪽을 향하고 있는 이 방은 제단을 맡아 봉사하는 제사장들이 사용하는 방이다. 그들은 레위의 자손들 가운데 사독의 자손들로서, 주 앞으로 가까이 나아가 섬길 수 있는 자들이다.” 하였다.
40:47 ○ 그리고 그 사람이 성전 안뜰을 재니, 그 길이가 100규빗이요, 그 너비도 100규빗으로, 네모반듯한 정사각형이었다. 또 희생 제물을 불태우는 번제단은 성전 본당 앞에 놓여 있었다.
40:48 ○ 그 사람이 또 나를 데리고 성전 현관으로 들어가서, 문간 입구의 벽기둥을 쟀는데, 그 너비가 이쪽이 5규빗이고, 저쪽도 5규빗이었다. 문간 좌우에 튀어나온 그 벽기둥의 두께는 이쪽이 3규빗이고, 저쪽도 3규빗이었다.
40:49 그리고 현관 내부의 너비는 20규빗이고, 길이는 11규빗이었다. 또 현관으로 올라가는 계단들이 있었고, 현관의 벽기둥 곁에는 좌우 양쪽에 기둥이 하나씩 있었다.

[히브리어 성경]
24.  ויולכני דרך הדרום והנה שער דרך הדרום ומדד אילו ואילמו כמדות האלה׃
25.  וחלונים לו ולאילמו סביב סביב כהחלנות האלה חמשים אמה ארך ורחב חמש ועשרים אמה׃
26.  ומעלות שבעה עלותו ואלמו לפניהם ותמרים לו אחד מפו ואחד מפו אל אילו׃
27.  ושער לחצר הפנימי דרך הדרום וימד משער אל השער דרך הדרום מאה אמות׃
28.  ויביאני אל חצר הפנימי בשער הדרום וימד את השער הדרום כמדות האלה׃
29.  ותאו ואילו ואלמו כמדות האלה וחלונות לו ולאלמו סביב סביב חמשים אמה ארך ורחב עשרים וחמש אמות׃
30.  ואלמות סביב סביב ארך חמש ועשרים אמה ורחב חמש אמות׃
31.  ואלמו אל חצר החצונה ותמרים אל אילו ומעלות שמונה מעלו׃
32.  ויביאני אל החצר הפנימי דרך הקדים וימד את השער כמדות האלה׃
33.  ותאו ואלו ואלמו כמדות האלה וחלונות לו ולאלמו סביב סביב ארך חמשים אמה ורחב חמש ועשרים אמה׃
34.  ואלמו לחצר החיצונה ותמרים אל אלו מפו ומפו ושמנה מעלות מעלו׃
35.  ויביאני אל שער הצפון ומדד כמדות האלה׃
36.  תאו אלו ואלמו וחלונות לו סביב סביב ארך חמשים אמה ורחב חמש ועשרים אמה׃
37.  ואילו לחצר החיצונה ותמרים אל אילו מפו ומפו ושמנה מעלות מעלו׃
38.  ולשכה ופתחה באילים השערים שם ידיחו את העלה׃
39.  ובאלם השער שנים שלחנות מפו ושנים שלחנות מפה לשחוט אליהם העולה והחטאת והאשם׃
40.  ואל הכתף מחוצה לעולה לפתח השער הצפונה שנים שלחנות ואל הכתף האחרת אשר לאלם השער שנים שלחנות׃
41.  ארבעה שלחנות מפה וארבעה שלחנות מפה לכתף השער שמונה שלחנות אליהם ישחטו׃
42.  וארבעה שלחנות לעולה אבני גזית ארך אמה אחת וחצי ורחב אמה אחת וחצי וגבה אמה אחת אליהם ויניחו את הכלים אשר ישחטו את העולה בם והזבח׃
43.  והשפתים טפח אחד מוכנים בבית סביב סביב ואל השלחנות בשר הקרבן׃
44.  ומחוצה לשער הפנימי לשכות שרים בחצר הפנימי אשר אל כתף שער הצפון ופניהם דרך הדרום אחד אל כתף שער הקדים פני דרך הצפן׃
45.  וידבר אלי זה הלשכה אשר פניה דרך הדרום לכהנים שמרי משמרת הבית׃
46.  והלשכה אשר פניה דרך הצפון לכהנים שמרי משמרת המזבח המה בני צדוק הקרבים מבני לוי אל יהוה לשרתו׃
47.  וימד את החצר ארך מאה אמה ורחב מאה אמה מרבעת והמזבח לפני הבית׃
48.  ויבאני אל אלם הבית וימד אל אלם חמש אמות מפה וחמש אמות מפה ורחב השער שלש אמות מפו ושלש אמות מפו׃
49.  ארך האלם עשרים אמה ורחב עשתי עשרה אמה ובמעלות אשר יעלו אליו ועמדים אל האילים אחד מפה ואחד מפ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