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하나님이시여(시51), 귀하신 친구 내게, 주의 사랑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구주여 광풍이/설교-출...

하나님이시여 나의 모든
죄를 도말하소서
주의 자비를 쫓아
내 죄악을 깨끗이 씻기소서

중심에 진실함을
하나님께서 원하시오니
우둔한 나의 속에 당신의
지혜를 알게 하소서

1.하나님이시여 내 안에
정한 마을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주사
새롭게 하옵소서

2.하나님이시여 나를
우슬초로 정켤케 하시고
주님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키소서

1. 귀하신 친구 내게 계시니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그 피가 내 죄 씻으셨으니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주 나와 늘 동행하시니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2. 주 내 짐 대신 지시었으니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그 생명 버려 나를 구했네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3. 주 은총 매일 내게 더하네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저 악한 죄 길에서 지키네
나 주 안에 늘 기쁘다



주의 사랑을 주의 선하심을
주의 은혜를 생각해보라
하늘보다도 더 높으신
아버지의 사랑 크고 놀랍네
아버지 사랑 크고 놀랍네

1.내 어찌 그 사랑 잊으리
내 어찌 주의 긍휼 잊으리
내 영혼의 모든 소원
만족시킨 하나님

2.나 길을 잃고 헤맬 때
그 사랑 날 찾아내셨네
내 영혼의 모든 소원
만족시킨 하나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1.하나님의 말씀으로
이 세상이 창조되니
그는 알파와 오메가
처음이요 끝이시라
지난 날과 장래 일을
모두 주관 하시네
영원토록 영원토록
2.온 하늘이 찬양하며
천사들도 찬양하네
만국 백성 경배하네
우리의 왕 하나님께
모든 입술 열어 찬양
목소리를 합하여
영원토록 영원토록
3.성부 성자 성령 주님
삼위일체 하나님께
감사 찬미 노래하며
끊임없이 찬양하리
존귀 영광 주의 권세
영원하신 승리를
영원토록 영원토록 아멘

1.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지니라
2. 너는 자기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밑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3.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4. 안식일을 지켜 거룩하게 하라
5.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
6. 살인하지 말지니라
7. 간음하지 말지니라
8. 도둑질 하지 말지니라
9.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지니라
10. 네 이웃의 아내를 탐내지 말지니라 네 이웃의 집이나 그의 밭이나 그의 남종이나 그의 여종이나 그의 소나 그의 나귀나 네 이웃의 모든 소유를 탐내지 말지니라

참회와 감사의 기도, 죄 사함의 선언
"보소서 주께서는 중심이 진실함을 원하시오니 내게 지혜를 은밀히 가르치시리이다 우슬초로 나를 정결하게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의 죄를 씻어 주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내게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들려 주시사 주께서 꺾으신 뼈들도 즐거워하게 하소서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지워 주소서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시51:6-10)

1.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2. 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 은혜 고마워
나 처음 믿은 그 시간
귀하고 귀하다

3. 이제껏 내가 산 것도
주님의 은혜라
또 나를 장차 본향에
인도해 주시리

4. 거기서 우리 영원히
주님의 은혜로
해처럼 밝게 살면서
주 찬양하리라 아멘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교회 소식
1. 성도의 인사

2. 주중 성경읽기
삼상 24장-삼하 12장

3. 암송성구
출애굽기 3:14

4. 벨직신앙고백서 강해
제31조 교회의 직분자들

5. 박해 국가를 품는
40일 기도

6. 추천 도서
"주일 오후 3시, 생각을 줍다"

7. 3월 정기 후원

8. 생일 축하

목회 기도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너희가 전에는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와 감독 되신 이에게 돌아왔느니라" (베드로전서 2:24-25)


설교:출애굽기 강해(3) "이제 이스라엘 백성들의 울부짖는 소리가 내게 들렸고 이집트 사람들이 그들을 억압한 것을 내가 보았다. 그러니 이제 너는 가거라. 내가 너를 바로에게로 보내 너로 하여금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이집트에서 이끌어 내게 할 것이다...내가 분명히 너와 함께할 것이다” (출애굽기 3:9-10,12)

함께 기도 말씀을 붙들고 같이 기도합시다. 기도에 반드시 응답하시는 주님께 매달리는 한 주 되게 하소서. 우리의 기대와 예상을 뛰어넘는 하나님 앞에 엎드리게 하소서. 광야의 경건을 배우게 하소서!

1. 구주여 광풍이 일어 큰 물결이 뛰놀며
온 하늘이 어둠에 싸여 피할 곳을 모르니
우리가 죽게 된 것을 안 돌아봅니까
깊은 바다에 빠지게 된 때
주무시려 합니까
*큰 바람과 물결아 잔잔해 잔잔해
사납게 뛰노는 파도나
저 흉악한 마귀나 아무 것도 
주 편안히 잠들어 누신 배
뒤엎어놀 능력이 없도다
주 예수 풍파를 꾸짖어 잔잔해 잔잔해
주 예수 풍파를 꾸짖어 잔잔하라
2. 구주여 떨리는 내 맘
저 풍랑과 같아서
늘 불안에 싸여서 사니 날 붙들어 주소서
세상의 풍파가 나를 삼키려 합니다
지금 죽게된 날 돌아보사
곧 구원해 줍소서
3. 사나운 광풍이 자고 큰 물결이 그치니
그 잔잔한 바다와 같이 내 마음이 편하다
구주여 늘 함께 계셔 떠나지 맙소서
복된 항구에 즐거이 가서
그 언덕에 쉬리라

봉헌기도와 축도, 파송
"각각 그 마음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고린도후서 9:7) "Each man should give what he has decided in his heart to give, not reluctantly or under compulsion, for God loves a cheerful giver." (2 Corinthians 9:7)

출애굽기3:1-22

1. 모세가 그의 장인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양 떼를 치더니 그 떼를 광야 서쪽으로 인도하여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매
2. 여호와의 사자가 떨기나무 가운데로부터 나오는 불꽃 안에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으나 그 떨기나무가 사라지지 아니하는지라
3. 이에 모세가 이르되 내가 돌이켜 가서 이 큰 광경을 보리라 떨기나무가 어찌하여 타지 아니하는고 하니 그 때에
4.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5. 하나님이 이르시되 이리로 가까이 오지 말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6. 또 이르시되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모세가 하나님 뵈옵기를 두려워하여 얼굴을 가리매
7.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애굽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고 그들이 그들의 감독자로 말미암아 부르짖음을 듣고 그 근심을 알고
8.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데려가려 하노라
9. 이제 가라 이스라엘 자손의 부르짖음이 내게 달하고 애굽 사람이 그들을 괴롭히는 학대도 내가 보았으니
10.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에게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11. 모세가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누구이기에 바로에게 가며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리이까
12.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있으리라 네가 그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후에 너희가 이 산에서 하나님을 섬기리니 이것이 내가 너를 보낸 증거니라
13. 모세가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서 이르기를 너희의 조상의 하나님이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면 그들이 내게 묻기를 그의 이름이 무엇이냐 하리니 내가 무엇이라고 그들에게 말하리이까
14.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15.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너희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칭호니라
16. 너는 가서 이스라엘의 장로들을 모으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 내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돌보아 너희가 애굽에서 당한 일을 확실히 보았노라
17. 내가 말하였거니와 내가 너희를 애굽의 고난 중에서 인도하여 내어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땅으로 올라가게 하리라 하셨다 하면
18. 그들이 네 말을 들으리니 너는 그들의 장로들과 함께 애굽 왕에게 이르기를 히브리 사람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임하셨은즉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려 하오니 사흘길쯤 광야로 가도록 허락하소서 하라
19. 내가 아노니 강한 손으로 치기 전에는 애굽 왕이 너희가 가도록 허락하지 아니하다가
20. 내가 내 손을 들어 애굽 중에 여러 가지 이적으로 그 나라를 친 후에야 그가 너희를 보내리라
21. 내가 애굽 사람으로 이 백성에게 은혜를 입히게 할지라 너희가 나갈 때에 빈손으로 가지 아니하리니
22. 여인들은 모두 그 이웃 사람과 및 자기 집에 거류하는 여인에게 은 패물과 금 패물과 의복을 구하여 너희의 자녀를 꾸미라 너희는 애굽 사람들의 물품을 취하리라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