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능력의 이름 예수, 설교-벨직신앙고백서 31조 강해 "교회의 직분자들", 박해국가를 위한 기도-브루나이 [기도와 선거를 통한...
1.능력의 이름 예수
권능의 이름 예수
모든 강력을
파하는 예수
생명 되신 예수
2.치유의 이름 예수
용서의 이름 예수
자유 주시는
그 이름 예수
생명 되신 예수
3.거룩한 이름 예수
빛을 주는 예수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예수
생명 되신 예수
기도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시 63:1)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맡은 목사, 장로, 그리고 집사가 하나님의 말씀이 가르치는 바에 따라서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면서 교회의 적법한 선거의 절차에 따라서 그들의 직분으로 선출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모든 성도는 부정한 수단으로 자신을 주장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기다리면서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 성도들은 자신의 소명을 깨닫게 되고 주님께서 부르셨다는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말씀을 맡은 목사에 관하여, 그들 각자의 사역이 어디이든지 상관없이 모든 목사는 동일한 권위와 권한을 가집니다. 그 이유는 그들 모두가 유일하고 보편적인 감독이시며 교회의 유일한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거룩한 교회가 침해되거나 경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모든 성도들이 교회의 말씀의 사역자와 장로를 그들의 사역의 중요성으로 말미암아 가능한 한 많이 특별하게 존중하여야 하며, 불평과 다툼 없이 그들과 화평하게 지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벨직신앙고백서 강해 제31조 "교회의 직분자들에 관하여" Article 31: The Officers of the Church "여러분은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 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그들 가운데 여러분을 감독자로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느니라" (사도행전 20:28) "Keep watch over yourselves and all the flock of which the Holy Spirit has made you overseers. Be shepherds of the church of God, which he bought with his own blood." (Acts 20:28)
말씀을 붙들고 기도, 브루나이를 위한 기도
Article 31: The Officers of the Church
We believe that
ministers of the Word of God, elders, and deacons
ought to be chosen to their offices
by a legitimate election of the church,
with prayer in the name of the Lord,
and in good order,
as the Word of God teaches.
So all must be careful
not to push themselves forward improperly,
but must wait for God’s call,
so that they may be assured of their calling
and be certain that they are
chosen by the Lord.
As for the ministers of the Word,
they all have the same power and authority,
no matter where they may be,
since they are all servants of Jesus Christ,
the only universal bishop,
and the only head of the church.
Moreover,
to keep God’s holy order
from being violated or despised,
we say that everyone ought,
as much as possible,
to hold the ministers of the Word and elders of the church
in special esteem,
because of the work they do,
and be at peace with them,
without grumbling, quarreling, or fighting.
Article 31: Of the Ministers, Elders, and Deacons.
We believe, that the ministers of God's Word, and the elders and deacons, ought to be chosen to their respective offices by a lawful election by the Church, with calling upon the name of the Lord, and in that order which the Word of God teacheth. Therefore every one must take heed, not to intrude himself by indecent means, but is bound to wait till it shall please God to call him; that he may have testimony of his calling, and be certain and assured that it is of the Lord.
As for the ministers of God's Word, they have equally the same power and authority wheresoever they are, as they are all ministers of Christ, the only universal Bishop, and the only Head of the Church. Moreover, that this holy ordinance of God may not be violated or slighted, we say that every one ought to esteem the ministers of God's Word, and the elders of the Church, very highly for their work's sake, and be at peace with them without murmuring, strife or contention, as much as possible.
부르나이 소개
분류: 기독교 금지 국가
개요: 브루나이는 국민 대다수가 무슬림이다. 술탄 왕조가 이슬람 법과 유사한 법으로 국민을 다스린다. 교회가 전국에 20개 정도이므로 브루나이 국민이 복음을 들을 기회는 거의 없다. 석유가 많이 나와 국민은 매우 부유하나 영적으로는 매우 결핍된 상태이다. 극소수의 담대한 전도자와 선교사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이 어두운 땅에 복음의 빛을 비추는 사역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주요 종교: 80%가량이 무슬림이고 9%에 이르는 기독교인은 인종적으로 거의 모두 중국 계통임.
박해 실태: 주로 정부가 기독교인들을 핍박함.
브루나이 기독교인의 삶: 브루나이에는 유서 깊은 교회 몇 곳이 있는데 교회 건물을 새로 짓는 것은 일절 허용되지 않는다. 2015년에는 모든 성탄절 장식이 불법으로 금지되었다. 교회는 무슬림에게 마음놓고 다가가지 못한다. 종교 경찰에 밀착 감시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성탄절 행사에 무슬림을 초대하기만 해도 곤경을 치를 수 있다. 무슬림을 전도하면 최대 징역 5년이나 벌금 15,000달러 형을 받는다. 심한 경우 두 가지 형을 다 받는다. 전에 어떤 신자는 무슬림에게 기독교 이야기를 했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혔다. 그런데도 최근 몇 년 동안에 몇몇 신자들이 비밀리에 세례를 받았다.
성경 근접성: 말레이어로 된 성경은 불법이며 발견되면 압수된다. 브루나이 내에 있는 서점에서는 성경을 판매하지 않는다.
"브루나이는 이슬람 법체계인 샤리아법을 따르기 때문에 무슬림이든 비무슬림이든 샤리아법 아래에 있다. 브루나이에는 공식 교회가 2개밖에 없다. 가톨릭교회, 영국성공회교회가 한 개씩 있고, 그 외에 많은 지하교회가 존재한다. 말레이시아보다 박해가 심해 무슬림 출신 크리스천은 매우 적다."
브루나이를 위해서는 그리스도인들의 인내와 담대함, 연합, 크리스천 리더십을 위해 기도하고, 브루나이(정식 명칭은 브루나이 다루살람·Brunei Darussalam, 다루살람은 말레이어로 '평화가 깃든 곳')에 예수 그리스도의 평화가 임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달라."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사역자들과 장로들과 집사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규정된 대로 기도와 선한 질서를 따라 교회의 합법적인 선거를 통하여 선출되어야 함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부적절한 방법이 개입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오히려 각 사람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부르셨다는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또한 그 부르심이 주님께로부터 온 것임을 확신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말씀의 사역자들은 그들이 어떤 지위에 있든지 간에 동등한 권세와 권위를 가지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가 교회의 유일한 우주적 감독자요 유일한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종들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이 거룩한 규례가 위배되거나 거부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는 말씀 사역자들과 교회의 장로들을 그들의 사역으로 인하여 특별히 존경해야 하며, 가능한 한 불평이나 다툼이 없이 그들과 화평하게 지내야 한다고 선언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