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나의 기쁨 나의 소망 되시며 / O Thou, in whose presence my soul takes delight, O...

1. 나의 기쁨 나의 소망 되시며 나의 생명이 되신 주
밤낮 불러서 찬송을 드려도 늘 아쉰 마음뿐일세
2. 나의 사모하는 선한 목자는 어느 꽃다운 동산에
양의 무리와 늘 함께 가셔서 기쁨을 함께하실까
3. 길도 없이 거친 넓은 들에서 갈 길 못 찾아 애쓰며
이리저리로 헤매는 내 모양 저 원수 조롱하도다
4. 주의 자비롭고 화평한 얼굴 모든 천사도 반기며
주의 놀라운 진리의 말씀에 천지가 화답하도다
5. 나의 진정 사모하는 예수님 음성조차도 반갑고
나의 생명과 나의 참 소망은 오직 주 예수뿐일세
아멘
1. O Thou, in whose presence my soul takes delight,
On whom in affliction I call,
My comfort by day, and my song in the night,
My hope, my salvation, my all!

2. Where dost Thou, dear Shepherd, resort with Thy sheep,
To feed them in pastures of love?
Say, why in the valley of death should I weep,
Or alone in this wilderness rove?

3. Oh! why should I wander an alien from Thee,
Or cry in the desert for bread?
Thy foes will rejoice when my sorrows they see,
And smile at the tears I have shed.

4. He looks! and ten thousands of angels rejoice,
And myriads wait for His word;
He speaks! and eternity, filled with His voice,
Reechoes the praise of the Lord.

5. Dear Shepherd! I hear, and will follow Thy call;
I know the sweet wound of Thy voice;
Restore and defend me, for Thou art my all,
And in Thee I will ever rejoice.
Amen.

5항. 이 의식에서, 그리스도께서 정하신대로 올바르게 나누고 사용된 외적인 요소들은 비록 상징적인 방식에 의해서이지만 그 외적 요소들이 가리키는 것들 즉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가리키는 명칭으로 사용될 정도로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와 관련이 있다(고전 11:27). 그러나 이 외적 요소들은 실질적으로는 여전히 의식에서 사용되기 전과 마찬가지로 진정으로 떡과 포도주로 남아 있을 뿐이다(고전 11:26-28). 
고전11:27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하지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에 대하여 죄를 짓는 것이니라
고전11:26-28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하지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에 대하여 죄를 짓는 것이니라 사람이 자기를 살피고 그 후에야 이 떡을 먹고 이 잔을 마실지니
6항. 일반적으로 화체설이라고 알려진 교리 즉, 사제의 축성에 의해서 혹은 어떤 다른 방법에 의해서 떡과 포도주라는 실체가 그리스도의 살과 피라는 실체로 바뀌는 변화가 발생한다고 주장하는 가르침은 성경뿐만 아니라 상식과 이성에도 맞지 않는다(행 3:21). 이것은 의식의 본성을 뒤집고 수많은 미신과 조잡한 우상 숭배의 원인일 뿐이다(고전 11:24-25). 
행3:21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들의 입을 통하여 말씀하신 바 만물을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
눅24:6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갈릴리에 계실 때에 너희에게 어떻게 말씀하셨는지를 기억하라
눅24:39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고전11:24-25 축사하시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7항.  합당하게 참여하는 자들 즉, 이 의식의 가시적인 요소들에 외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은 그 요소들을 육적으로가 아니라 내적이며 영적으로 즉, 참으로 실제로 믿음에 의하여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리고는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와 그의 죽으심이 주는 모든 은택을 받아 누리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살과 피는 물질적으로 혹은 육적으로 존재해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외적 요소들이 외적인 의미로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이 의식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믿음에 대해 영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다(고전 10:16, 11:23-26)
고전10:16 우리가 축복하는 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여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여함이 아니냐
고전11:23-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8항. 무지하고 불경건하여 그리스도와 교제를 나누기에 적합하지 않은 모든 사람은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만찬에 참여할 자격이 없다. 따라서 그러한 상태에 머물러 있는 동안, 이 거룩한 신비에 즉, 주의 만찬에 참여하면 그리스도께 커다란 죄를 짓는 것이다(고후 6:14-15). 실제로, 합당하지 않게 참여하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범하는 죄가 있으며 심판을 먹고 마시는 것이다(고전 11:29, 마 7:6) 
고후6:14-15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 그리스도와 벨리알이 어찌 조화되며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가 어찌 상관하며
고전11:29 주의 몸을 분별하지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는 자기의 죄를 먹고 마시는 것이니라
마7:6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그들이 그것을 발로 밟고 돌이켜 너희를 찢어 상하게 할까 염려하라

모로코: 지진으로 폐허가 된 곳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과 피해 복구를 위해 애쓰는 당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모로코 당국이 두려움에 떨며 지진의 트라우마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필요적절한 조치가 있게 하시고, 주님께서 그들의 상실한 마음을 치료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또, 사랑하는 이를 잃어 슬픔에 잠긴 분들에게 복음 안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미얀마: 계속되는 핍박 속에서 교회를 계속 성장시켜주시기를

5. The outward elements in this ordinance, properly set apart for the use ordained by Christ, have such a relationship to Christ crucified that they are sometimes called—truly though figuratively—by the names of the things they represent, that is, the body and blood of Christ.7  However, in substance and nature they still remain truly and only bread and wine, as they were before.8

71 Corinthians 11:27. 81 Corinthians 11:26–28.

 

6. The doctrine commonly called transubstantiation teaches that the substance of bread and wine is changed into the substance of Christ’s body and blood by the consecration of a priest or some other way. This doctrine is hostile not only to Scripture9 but also to common sense and reason. It destroys the nature of the ordinance and has been and is the cause of many kinds of superstitions and of gross idolatries.10

9Acts 3:21; Luke 24:6, 39. 101 Corinthians 11:24, 25.

 

7. Worthy recipients who outwardly partake of the visible elements in this ordinance also by faith inwardly receive and feed on Christ crucified and all the benefits of his death. They do so really and truly, yet not physically and bodily but spiritually. The body and blood of Christ are not present bodily or physically in the ordinance but spiritually to the faith of believers, just as the elements themselves are present to their outward senses.11

111 Corinthians 10:16; 11:23–26.

 

8. All ignorant and ungodly people are unfit to enjoy communion with Christ and are thus unworthy of the Lord’s table. As long as they remain in this condition, they cannot partake of these holy mysteries or be admitted to the Lord’s table without committing a great sin against Christ.12 All those who receive the supper unworthily are guilty of the body and blood of the Lord, eating and drinking judgment on themselves.13

122 Corinthians 6:14, 15. 131 Corinthians 11:29; Matthew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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