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오웬(John Owen, 1616-83) 청교도와 함께 "하나님의 이름에 쉼을 얻고, 하나님의 이름을 향해 날아가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는

 청교도와 함께

 

하나님의 이름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잠언 18:10)

 

하나님은 이름을 통해 우리에게 자신을 계시하시며, 이름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인정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하나님이 자신에게 부여하신 본성 혹은 특질을 나타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모든 이름들이 보여 주는 하나님의 모습은 진실이며, 우리는 그와 같은 하나님을 발견하게 되리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잘못된 이름 혹은 거짓 이름을 주셔서 우리를 속이는 분이 아니시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신의 이름을 신뢰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자신의 이름이 내포하고 있는 바를 우리에게 반드시 보여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에 쉼을 얻고, 하나님의 이름을 향해 날아가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는 것. 성경이 흔히 말하는 이 일들도 같은 사실을 알려 줍니다. 이 일들을 하는 중에 속임을 당할 수 있다면 그것들은 우리의 의무가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이름이 선포하는 그대로의 하나님이시며, 앞으로도 그러하실 것입니다.

- 존 오웬(John Owen, 1616-168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