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일 매삼주오(每三主五) 쉬운성경 통독 [요한계시록 22, 스가랴 1-2] One Year Bible [Dec. 22] ...



[계]22:1그 천사는 또 내게 생명수가 흐르는 강을 보여 주었습니다. 수정같이 맑은 그 강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흘러 나와
[계]22:2그 성의 넓은 거리 한가운데로 흐르고 있었습니다. 강 양쪽에는 생명나무가 있어서 일 년에 열두 번, 달마다 새로운 열매를 맺고 있었습니다. 또 그 잎은 모든 사람들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계]22:3하나님께서 죄 있다고 심판하실 것이 그 성에는 없었습니다.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가 그 곳에 있고, 그분의 종들은 다 그분을 섬길 것입니다.
[계]22:4그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볼 것이며, 그들의 이마에는 하나님의 이름이 기록될 것입니다.
[계]22:5그 곳에는 밤도 없고 등불이나 햇빛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주 하나님께서 그들의 빛이 되시고, 그들은 거기서 영원히 왕처럼 살 것입니다.
[계]22:6그 천사는 또 나에게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이것은 참되고 진실한 말씀이다. 주님은 예언자들의 영의 하나님이시다. 이제 그분께서 이렇게 천사를 보내어 앞으로 속히 일어날 일들을 알리신 것이다."
[계]22:7"보아라! 내가 속히 가겠다!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에게는 복이 있을 것이다."
[계]22:8나 요한은 이 모든 것을 보고 들었습니다. 내가 이 모든 것을 보고 들은 후에 이것을 보여 준 천사의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려고 하자,
[계]22:9천사는 내게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내게 절하지 마라! 나 역시 너와 네 형제인 예언자들과 이 책에 기록된 말씀을 지키는 자들과 똑같은 하나님의 종일 뿐이다. 그러니 하나님만을 경배하여라!"
[계]22:10그리고 천사는 내게 지시하였습니다.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비밀로 하지 마라. 이 모든 일이 일어날 때가 멀지 않았다.
[계]22:11악한 일을 행하는 자는 계속 악한 일을 하도록 내버려 두고, 더러운 자는 더러운 그대로 놔 두어라. 의로운 사람은 계속 의롭게 살도록 하며, 거룩한 사람들은 계속 거룩하도록 하여라."
[계]22:12"보아라! 내가 속히 가겠다! 내가 상을 가지고 가서, 너희가 행한 대로 갚아 주며 상을 베풀 것이다.
[계]22:13나는 알파와 오메가이며,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끝이다.
[계]22:14자기 옷을 빠는 자는 복 있는 자들이다. 그들은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을 것이며, 성문을 통해 성으로 들어가게 될 것이다.
[계]22:15악하고, 마술을 행하며, 음란하고, 살인하고, 우상을 숭배하며, 거짓말을 즐겨하던 자들은 성 밖에서 성 안으로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계]22:16나 예수는 온 교회에 이 모든 것을 증언하기 위해 천사를 보냈다. 나는 다윗의 뿌리이자 자손이며 빛나는 새벽별이다."
[계]22:17성령과 신부가 "오소서!" 하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을 들은 사람들도 모두 "오소서!" 하고 외칩시다. 누구든지 목마른 자는 와서 생명수를 마음껏 마시십시오.
[계]22:18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경고합니다. 만일 누구든지 이 말씀에 다른 것을 덧붙이는 사람이 있으면 하나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입니다.
[계]22:19또 만일 누구든지 이 예언의 말씀에서 어느 하나라도 빼는 자는 하나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거룩한 성에 참여할 특권을 빼앗아 버리실 것입니다.
[계]22:20이 모든 것을 증언하신 분,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렇다, 내가 속히 가겠다." 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소서!
[계]22:21주 예수님의 은혜가 여러분 모두에게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여호와께서 자기백성에게 돌아오라고 말씀하시다
[슥]1:1다리오 왕 이 년 여덟째 달에 여호와께서 잇도의 손자이며 베레갸의 아들인 예언자 스가랴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슥]1:2"나 여호와가 너희 조상에게 크게 노하였다.
[슥]1:3그러므로 너는 백성에게 말해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나에게로 돌아오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나도 너희들에게 돌아가겠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슥]1:4너희 조상처럼 되지 마라. 옛적에 예언자들이 너희 조상을 향해 '만군의 여호와께서 너희의 악한 길과 악한 짓을 버리라고 말씀하셨다' 하고 말했다. 그러나 너희 조상은 내 말을 듣지도 않았고 귀를 기울이지도 않았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슥]1:5너희 조상들이 어디 있느냐? 예언자들이 영원히 살겠느냐?
[슥]1:6내가 내 종 예언자들에게 명령하였던 내 말과 규례들을 너희 조상이 무시하였다. 결국 그들은 '만군의 주께서 우리의 행실과 행위에 따라 우리를 벌하시려고 생각하셨던 대로 우리에게 그같이 행하셨도다'라고 후회하며 말했다."
  첫 번째 환상: 말 탄 사람
[슥]1:7다리오 왕 이 년 열한째 달, 곧 스밧 월 이십사 일에 여호와께서 잇도의 손자이며 베레갸의 아들인 예언자 스가랴에게 임하셨습니다.
[슥]1:8지난 밤에 내가 환상을 보았다. 어떤 사람이 붉은 말을 타고 골짜기의 화석류나무 사이에 서 있었다. 그 사람 뒤에는 붉은 말, 갈색 말, 흰 말들이 있었다.
[슥]1:9내가 물었다. "주여, 이것들이 무엇입니까?" 나와 더불어 말하던 천사가 대답했다. "이 말들이 무엇인지 내가 보여 주겠다."
[슥]1:10그 때에 화석류나무 사이에 서 있는 사람이 말했다. "이 말들은 여호와께서 온 땅을 둘러보라고 보내신 말들이다."
[슥]1:11그 때에 말 탄 사람들이 화석류나무 사이에 서 있는 여호와의 천사에게 말했다. "우리가 온 땅을 둘러보니 모든 것이 조용하고 평안했습니다."
[슥]1:12그러자 여호와의 천사가 말했다. "만군의 여호와여, 언제까지나 예루살렘과 유다 성들에게 긍휼을 베풀지 않으시렵니까? 벌써 칠십 년 동안이나 그들을 향해 진노하고 계십니다."
[슥]1:13그러자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말하던 천사에게 대답하셨다. 주의 말씀은 은혜로운 위로의 말씀이었다.
[슥]1:14천사가 내게 말했다. "이 말씀을 선포하여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예루살렘과 시온을 열렬히 사랑한다.
[슥]1:15그러나 안일함을 즐기는 다른 나라들에게는 크게 진노한다. 내가 나의 백성에게 조금밖에 화내지 않았으나 그들은 나의 생각보다 더 많이 내 백성을 괴롭혔다.
[슥]1:16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내가 긍휼을 보이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돌아가겠다. 내 성전이 다시 세워질 것이다. 나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다. 사람들이 측량줄을 가지고 예루살렘을 다시 짓게 될 것이다.
[슥]1:17또 이와 같이 선포하여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성들이 다시 번영하게 될 것이다. 내가 다시 시온을 위로하겠다. 내가 다시 예루살렘을 선택하겠다.'"
  두 번째 환상: 네 뿔
[슥]1:18내가 위를 올려다보니 짐승 뿔 네 개가 보였다.
[슥]1:19그래서 나와 더불어 말하던 천사에게 물었다. "이것이 무엇입니까?" 천사가 말했다. "이것은 유다와 이스라엘과 예루살렘을 흩어 버린 강한 뿔이다."
[슥]1:20그 때에 여호와께서 내게 대장장이 네 명을 보여 주셨다.
[슥]1:21내가 물었다. "이들은 무슨 일을 하려고 왔습니까?" 주께서 대답하셨다. "그들은 저 네 뿔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며 또 꺾어 버리려고 왔다. 저 뿔들은 유다 백성을 흩어지게 하여 유다 백성들 중 아무도 머리를 쳐들지 못하게 한 나라들이다. 그들은 유다를 흩어 놓고 짓밟아 놓은 저 네 뿔을 꺾으러 온 사람들이다. 그들이 저 뿔들을 두렵게 하고 파멸시킬 것이다."

  세 번째 환상: 측량줄
[슥]2:1내가 위를 바라보니 측량줄을 잡은 사람이 보였다.
[슥]2:2내가 그에게 물었다. "어디로 가십니까?" 그가 내게 말했다. "예루살렘을 측량해서 그 너비와 길이가 어떠한지 알아보러 간다."
[슥]2:3그 때에 나와 더불어 말하던 천사가 앞으로 나아가자, 다른 천사가 그를 맞으려고 나아왔다.
[슥]2:4두 번째 천사가 그에게 말했다. "달려가서 저 소년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예루살렘에 사람과 짐승이 너무 많아져서 성벽이 없는 성이 될 것이다.
[슥]2:5여호와의 말씀이다. 내가 밖으로는 예루살렘을 에워싸는 불 성벽이 되어 주겠고, 성 안에서는 예루살렘의 영광이 되겠다.
[슥]2:6서둘러라. 북쪽 땅에서 도망가거라! 내가 너희를 하늘의 사방 바람처럼 흩어지게 하였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슥]2:7서둘러라. 바빌론에 거하는 시온아, 도망쳐라!
[슥]2:8너희를 해치는 사람은 곧 내게 보물과 같은 것을 해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주께서 나를 높이실 것이며 나를 보내셔서 너희를 흩은 나라들을 향해 이렇게 말씀하실 것이다.
[슥]2:9"보라! 내가 손을 들어 그들을 치겠다. 그들은 자기 종들에게 약탈당할 것이다. 그 때에 너희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슥]2:10시온의 딸들아, 노래하며 즐거워하여라. 내가 가서 너희와 더불어 살겠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슥]2:11그 날에 세계 여러 나라 백성이 여호와께 올 것이며, 또한 그분의 백성이 될 것이다. 너희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 사실 것이다.
[슥]2:12유다는 거룩한 땅에서 여호와의 특별한 소유가 될 것이며, 예루살렘은 다시 여호와의 선택된 성이 될 것이다.
[슥]2:13모든 육체들아, 여호와 앞에서 잠잠하여라! 여호와께서 그분이 살고 계시는 거룩한 처소에서 일어나셨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