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매삼주오(每三主五) 쉬운성경통독 [아모스 4-6] December 2 [Book of Amos 4-6] 신구약성서 일...

  이스라엘이 돌아오지 않다
[암]4:1 사마리아 산에 사는 바산의 암소들아, 이 말을 들어라. 너희 여자들은 가난한 사람의 것을 빼앗고 어려운 사람을 짓밟는다. 남편에게 "마실 술을 가져다 줘요" 하고 말한다.
[암]4:2 주 여호와께서 그의 거룩한 이름으로 맹세하셨다. "너희 코가 갈고리에 꿰어 끌려갈 날이 반드시 온다. 너희 가운데 남은 사람마저 낚시에 걸린 물고기처럼 끌려갈 것이다.
[암]4:3 너희는 성벽의 무너진 곳을 통해 밖으로 끌려나가 하르몬에 던져질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암]4:4 "벧엘로 가서 죄를 지어라. 길갈로 가서 죄를 더 지어라. 아침마다 제물을 바치고 삼 일마다 십일조를 바쳐라.
[암]4:5 누룩 넣은 빵을 감사 제물로 바쳐라. 자발적으로 바치는 제물을 큰 소리로 자랑해라. 이스라엘 백성아, 이것이 너희가 기뻐하는 일이 아니더냐?" 주 여호와의 말씀이다.
[암]4:6 "내가 너희에게 양식을 주지 않아서 너희가 사는 마을에 먹을 것이 떨어졌다. 그런데도 너희는 내게 돌아오지 않았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암]4:7 "추수하기 세 달 전엔 너희에게 비를 내려 주지 않았다. 어떤 성에는 비를 내렸고 어떤 성에는 비를 내리지 않았다. 어떤 밭에는 비가 내렸고 어떤 밭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 땅이 말라 버렸다.
[암]4:8 목 마른 사람들이 물을 얻으려고 이 마을, 저 마을로 다녔으나 충분히 목을 축이지는 못했다. 그런데도 너희는 내게 돌아오지 않았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암]4:9 "내가 너희의 농작물을 병충해로 죽게 했다. 너희 동산과 포도밭도 황폐하게 하였다. 메뚜기 떼가 무화과나무와 올리브 나무를 먹어치우도록 했다. 그런데도 너희는 내게 돌아오지 않았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암]4:10 "내가 전에 이집트에 재앙을 내렸듯이 너희에게도 전염병을 내렸다. 너희 젊은이들을 칼로 죽이고 너희 말들도 약탈당하게 했다. 너희 진영에 시체 썩는 냄새가 나게 했다. 그런데도 너희는 내게 돌아오지 않았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암]4:11 "내가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킨 것처럼 너희를 멸망시켰다. 그 때 너희는 마치 불 속에서 갓 꺼낸, 타다만 막대기 같았다. 그런데도 너희는 내게 돌아오지 않았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암]4:12 "그러므로 이스라엘아, 내가 말한 이 모든 재앙을 너희에게 내릴 것이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날 준비를 하여라."
[암]4:13 산을 지으시고 바람을 일으키신 분, 그 생각을 사람들에게 알려 주시고 새벽빛을 어둠으로 바꾸시는 분, 이 땅의 높은 곳 위로 걸어다니시는 분, 그분의 이름은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이시다.


  이스라엘아, 회개하라
[암]5:1 이스라엘 백성아, 내가 너희를 향해 부르는 이 장송곡을 들어라.
[암]5:2 "처녀 이스라엘이 쓰러져서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게 되었네. 버림받은 채 땅에 쓰러져 있으나 일으켜 줄 사람이 아무도 없도다."
[암]5:3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천 명의 군인이 싸우러 나간 성에 백 명만이 돌아오겠고, 백 명이 싸우러 나간 성에는 열 명만이 돌아올 것이다."
[암]5:4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를 찾아라, 그러면 살 것이다.
[암]5:5 벧엘을 찾지 말고 길갈로 가지 말고 브엘세바로도 내려가지 마라. 길갈 백성은 포로로 잡혀 가겠고 벧엘은 폐허가 될 것이다."
[암]5:6 여호와를 찾아라, 그러면 살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주께서 불같이 요셉의 자손을 멸망시킬 것이다. 불이 벧엘을 태워도 그 불을 끌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것이다.
[암]5:7 너희는 정의를 하찮게 여겼으며 올바른 것을 땅에 버렸다.
[암]5:8 황소자리의 일곱 별과 오리온 자리를 만드신 분, 어둠을 새벽빛으로 바꾸시며 낮을 밤으로 바꾸시는 분, 바닷물을 불러 땅 위에 쏟으시는 분, 그분의 이름은 여호와이시다.
[암]5:9 그분은 요새를 무너뜨리시며 강하고 튼튼한 성을 폐허로 만드신다.
[암]5:10 너희는 정직한 재판을 싫어하며, 진실을 말하는 사람을 미워한다.
[암]5:11 너희는 가난한 사람을 짓밟으며, 그들에게서 강제로 세금을 거둬들인다. 너희가 다듬은 돌로 멋진 집을 지어도 거기에서 살지 못할 것이다. 아름다운 포도밭을 만들어도 거기에서 너희는 포도주를 마시지 못할 것이다.
[암]5:12 나는 너희가 지은 많은 죄와 반역을 알고 있다. 너희는 의로운 사람을 못살게 굴었으며, 뇌물을 받고 나쁜 짓을 저질렀다. 법정에서 가난한 사람을 억울하게 만들었다.
[암]5:13 그러한 때에 지혜로운 사람은 입을 다물었다. 이는 때가 악하기 때문이다.
[암]5:14 악한 일을 피하고 옳은 일을 하여라. 그러면 살 수 있을 것이다. 너희 말대로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도우실 것이다.
[암]5:15 악한 것을 미워하고 올바른 것을 사랑하여라. 법정에서 정의를 지켜라. 혹시,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살아남은 요셉의 백성에게 자비를 베푸실지 모른다.
[암]5:16 주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광장마다 통곡하는 사람들이 있겠고, 거리마다 슬피 우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농부를 불러 울게 하며, 우는 사람을 불러 통곡하게 할 것이다.
[암]5:17 모든 포도밭에서 우는 소리가 들릴 것이다. 이는 내가 너희 한가운데를 지나며 너희를 심판할 것이기 때문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여호와의 날
[암]5:18 여호와의 날을 기다리는 사람에게 재앙이 있다.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의 날을 기다리느냐? 그 날은 빛의 날이 아니요, 어둠의 날이다.
[암]5:19 사자를 피해 달아나다가 곰을 만나는 것과 같고, 집에 들어가 벽에 손을 대다가 뱀에게 물리는 것과 같다.
[암]5:20 여호와의 날은 빛이 아니라 어둠이다. 기쁨이나 희망의 날이 아니라 슬픔의 날이다.
[암]5:21 "나는 너희의 절기를 미워한다. 너희의 종교 모임이 역겹기만 하다.
[암]5:22 너희가 태워 드리는 번제물과 곡식 제물을 내게 바쳐도 나는 받지 않겠다. 화목 제물로 좋은 것을 바쳐도 나는 거들떠보지 않겠다.
[암]5:23 너희의 노래를 멈추어라! 나는 너희의 비파 소리도 듣지 않겠다.
[암]5:24 오직 정의를 강물처럼 흐르게 하고 의의 강이 마르지 않게 하여라.
[암]5:25 이스라엘 백성아, 너희가 광야에서 사십 년을 사는 동안, 내게 희생 제물과 소제물을 바친 적이 있느냐?
[암]5:26 이제는 너희의 우상인 거짓 왕 식굿과 너희의 별신 기윤을 짊어지고 다녀야 할 것이다.
[암]5:27 내가 너희를 다마스커스 저 너머로 사로잡혀 가게 하겠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그분의 이름은 만군의 하나님이시다.


  이스라엘의 멸망
[암]6:1 시온에서 평안히 있는 사람과 사마리아 산에서 안심하고 사는 사람에게 재앙이 내릴 것이다. 너희는 스스로 으뜸가는 민족이라고 생각하며, 이스라엘 백성도 너희를 믿고 따른다.
[암]6:2 갈레 성으로 가서 살펴보아라. 거기에서 큰 성 하맛으로 가 보아라. 블레셋 땅 가드로 내려가 보아라. 너희가 그 나라들보다 더 나으냐? 너희의 땅이 그들 것보다 더 넓으냐?
[암]6:3 너희는 다가오는 재앙을 피하려 하지만, 너희의 행동이 오히려 심판의 날을 가까이 불러들였다.
[암]6:4 너희는 상아로 장식한 침대에 누워서 부드러운 양고기와 살진 송아지 고기를 먹었다.
[암]6:5 비파를 연주하며 다윗처럼 악기에 맞추어 노래도 지었다.
[암]6:6 포도주를 대접 가득히 마시고 가장 좋은 향수를 쓰면서도 요셉의 멸망은 슬퍼하지 않았다.
[암]6:7 그러므로 너희가 가장 먼저 포로로 끌려갈 것이다. 너희의 잔치는 끝나게 될 것이다.
[암]6:8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스스로를 가리켜 맹세하신 말씀이다. "나는 야곱의 교만을 미워한다. 그들의 요새가 역겹다. 그러므로 그 성과 그 안의 모든 것을 원수에게 넘겨 주겠다."
[암]6:9 그 때에 한 집에 열 사람이 남더라도, 결국 다 죽을 것이다.
[암]6:10 죽은 사람을 장사지낼 친척이 와서, 화장하기 위해 시체들을 집 밖으로 내가며 남아 있는 사람에게 "아직 시체가 더 있소?" 하고 묻는다면 그가 "없소" 하고 대답할 것이다. 그러면 그 친척이 "조용히 하시오. 여호와의 이름을 속삭이지도 마시오. 그가 들을까 두렵소"라고 말할 것이다.
[암]6:11 보라! 여호와께서 명령하신다. 큰 집이 산산조각으로 부서질 것이고 작은 집도 완전히 허물어질 것이다.
[암]6:12 말들이 바위 위로 달릴 수 있느냐? 소를 몰아 바위를 갈게 할 수 있겠느냐? 그런데도 너희는 정의를 독으로 바꾸었고, 올바른 것을 악으로 바꿔 놓았다.
[암]6:13 너희는 로드발이 점령되었다고 기뻐하고 "우리가 우리 힘으로 가르나임을 정복했다"고 말한다.
[암]6:14 "이스라엘아, 내가 한 나라를 보내어 너를 치겠다. 그들이 북쪽의 하맛 어귀에서부터 아라바 남쪽 골짜기까지 너희를 괴롭힐 것이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abolish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not come to abolish them but to fulfill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