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 they are slighting Him, Still He is waiting, Waiting the penitent child to receive. Plead with them earnestly, Plead with them gently; He will forgive if they only believe. Rescue the perishing; Care for the dying Jesus is merciful; Jesus will save.
1. 저 죽어가는 자 다 구원하고
죽음과 죄에서 건져내며
죄인을 위하여 늘 애통하며
예수의 공로로 구원하네
저 죽어가는 자 예수를 믿어
그 은혜 힘입어 다 살겠네
2. 주 믿지 않는 자 불쌍히 여겨
참 회개할 때를 기다리네
열심을 다하여 인도해 보세
예수를 믿으면 다 살겠네
저 죽어가는 자 예수를 믿어
그 은혜 힘입어 다 살겠네
3. 저 죽어가는 자 구원해 내야
우리의 본분을 다하리니
예수의 구원을 전파할 때에
그 크신 능력을 다 주시네
저 죽어가는 자 예수를 믿어
그 은혜 힘입어 다 살겠네
아멘
1. Rescue the perishing, Care for the dying;
Snatch them in pity from sin and the grave.
Weep over the erring one; Lift up the fallen;
Tell them of Jesus, the Mighty to Save.
Rescue the perishing; Care for the dying
Jesus is merciful; Jesus will save.
2. Tho' they are slighting Him, Still He is waiting,
Waiting the penitent child to receive.
Plead with them earnestly, Plead with them gently;
He will forgive if they only believe.
Rescue the perishing; Care for the dying
Jesus is merciful; Jesus will save.
3. Rescue the perishing; duty demands it;
Strength for thy labor the Lord will provide.
Back to the narrow way patiently win them;
Tell the poor wand'rer a Savior has died.
Rescue the perishing; Care for the dying
Jesus is merciful; Jesus will save.
Amen.
마태복음5:11-12
[현대인의성경]
11. 나 때문에 사람들이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말로 온갖 악담을 할 때에 너희는 행복하다.
12. 하늘에서 큰 상이 너희를 기다리고 있다.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이전의 예언자들도 이런 핍박을 받았다.
[NASB]
11. "Blessed are you when people insult you and persecute you, and falsely say all kinds of evil against you because of Me.
12. "Rejoice and be glad, for your reward in heaven is great; for in the same way they persecuted the prophets who were before you.
12월 5일 (화)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기독교인 소녀들은 성적 학대, 강제 결혼 등의 문제에 취약한 집단입니다. 하나님이 그들의 삶을 보호하시길 기도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이 그들의 삶 세세한 부분까지 관심을 가지신다는 것을 그들이 알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인 소년들은 종종 아버지 없이 자라며 어린 나이에 재정 등 부모의 책임을 떠맡게 됩니다. 그들이 교회의 신실한 남성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기를 기도하며 그들이 항상 그들과 함께 계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알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아랍에미리트: 규제가 더 심한 나라에서 이주해 온 이들이 이곳에서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5:11
나를 인하여...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 이 구절에서는 10절의 핍박을 모욕과 박해와 비방(slander)에 이르기까지 확대시키고 있고 누가복음에서는 증오도 포함하고 있다(눅 6:22, 23). 10절에서는 '의를 위하여'라는 것이 핍박의 이유였으나 여기에서 예수는 '나를 인하여'라고 직접적으로 말한다. 이 구절은 우리가 생각하는 의로운 삶이라는 것이 바로 예수를 닮아가는 것임을 분명히 밝혀 준다. 동시에 제자들과 예수의 행하신 의를 동일시함으로써, 의로 가득차지 않고는 예수께 충성을 고백할 수없다는 사실을 밝혀 준다. 뿐만 아니라 이 구절은 기독론적인 주장을 암시하고 있다. 왜냐하면 제자들과 비교된 선지자들은 하나님께 충성하였기 때문에 박해를 받았고, 제자들은 예수에 대한 충성 때문에 박해를 받고 있다고 선언하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선지자에 비견(比肩)되는 것은 예수가 아니라 제자들이다. 그리고 예수는 자신을 하나님과 동등한 위치에 놓고 있다.
=====5: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상이 큼이라 - 여기서 먼저 '기뻐하다'(* , 카이로)란 마음으로부터 일어나는 좋은 감정, 벅찬 기쁨의 상태를 의미하며, '즐거워하다'(* , 아갈리아오)란 외부로 넘치는 기쁨, 억제할 수 없는 역동적인 환희 등의 뜻으로서 '카이로'보다는 좀더 점층된 기쁨의 상태를 암시한다(눅 1:47;10:21; 요 5:35). 실로 예수의 제자들은 핍박 중에 있더라도 이러한 기쁨으로 기뻐할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하늘에서 받을 그들의 상이 그만큼 크기 때문이다. 그러면 그들의 받을 '상'(* , 미스도스)이란 무엇일까? 혹자는 이에 대해 '합당한 보상이란 단순히 그것을 목표로 하는 행동에 항상 결부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결국에는 그 행동 자체가 합당한 보상이라고 할 수 있다'(Lewis)고 한다.
고난받는 성도에 대한 위로가 주어져 있음.
(1) 그들은 "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지금, 그들의 생애에서 "나쁜 것들"을 받으며(눅 16:25), 좋은 이유로 그것들을 받고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복이 있는" 것은 그것이 그들에게는 영예(행 5:41)요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고 선을 베푸는 기회이며 또한 은혜의 특별한 위로와 찾아오심, 그의 임재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고후 1:5; 단 3:25; 롬 8:29, 36).
(2) 그들은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천국은 저희의 것이다." 그들은 현재 그것에 대한 확고한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장차 경험할 것을 미리 맛보고 있는 것이며 머지 않아 그것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그러한 고난들에는 엄격한 의미에서 하나님의 상을 받을 만한 것이 없지만 여기에서는 "상"이 약속되어 있다(12절).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크도다." 이것은 지금까지 자신이 행한 것 이상으로 매우 큰 것이다. 그것은 "하늘에서" 이며, 미래적이며, 보이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안전하게 보존되며, 위험이나 사기, 폭력이 미치지 않는 곳에 있다. 여기에서 유의할 것은, 하나님은 그를 "위해" 버리는 자(비록 그것이 생명이라고 할지라도)들은 마침내 그에 "의해" 잃지 않는 것을 마련할 것이라는 사실이다. 천국은 마침내 우리가 살아나가는 인생 여정에서 직면한 모든 어려움을 충분히 보상해 줄 것이다.
온 시대에 걸쳐서 고난받는 성도들로 하여금 그 고난과 핍박을 견딜 수 있게 한 것은 "그들 앞에 놓여진 이 즐거움"이었다.
(3)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으니라(12절). 그들은 탁월성에 있어서 너희보다 뛰어나 있었으며, 또한 시간적으로도 너희 전에 있었으며 이는 고난과 오래 참음의 본(약 5:10)을 보여 주기 위함이다. 그들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박해를 받았고 능욕을 당하였다. 너희는 너희 자신에 의한 방법으로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 이사야는 "여기서 조금, 저기서 조금" 말한다.(사 28:10)고 조롱을 받았는가? 엘리사는 그의 대머리 때문이었는가? 모든 선지자들이 이렇게 취급되었는가? 그러므로 그것을 이상한 일이라고 놀라지 말라. 그것을 어려운 일이라고 불평하지 말라. 고난의 길이 다져진 길임을 아는 것은 위안이 되며, 이러한 지도자들은 뒤쫓아가는 것은 영광이다. 그들이 고난을 극복하는데 충분했던 은혜는 너희에게 불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너희 원수들은 옛적에 주님의 사자들을 조롱하였던 자들의 후손이요 계승자이다"(대하 36:16; 마 3:31; 행 7:52).
(4) 그러므로 "기뻐하고 즐거워하라"(12). 일반적인 고통 아래에서처럼 이러한 고난을 당했을 때 그저 참고 만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우리는 즐거워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의 영예와 위엄, 즐거움과 유익이 그것의 고통과 수치보다 더 많기 때문이다. 우리는 고난받는 일에 "자만심"을 가져서는 안 되며(그것은 모든 것을 수포로 만든다), 바울과 같이 그것들을 "기쁨으로"당해야 한다(고후 12:10). 또한 그리스도는 우리보다 "앞서 계시며," 우리 보다 "뒤에 계시지"는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므로써 그 고난들을 기쁨으로 감수해야 한다(벧전 4:12, 13).
마태복음5:11-12
[新共同譯]
11. わたしのためにののしられ, 迫害され, 身に 覺えのないことであらゆる 惡口を 浴びせられるとき, あなたがたは 幸いである.
12. 喜びなさい. 大いに 喜びなさい. 天には 大きな 報いがある. あなたがたより 前の 預言者たちも, 同じように 迫害されたのである. 」
[공동번역]
11. 나 때문에 모욕을 당하고 박해를 받으며 터무니없는 말로 갖은 비난을 다 받게 되면 너희는 행복하다.
12.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너희가 받을 큰 상이 하늘에 마련되어 있다. 옛 예언자들도 너희에 앞서 같은 박해를 받았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