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주님은 나의 최고봉 "스스로 첫걸음을(Take the Initiative)" by 오스왈드 챔버스

 “너희 믿음에 덕을…. 더하라” (베드로 후서 1:5-7)


“더하라”는 뜻은 우리가 뭔가를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우리가 할 수 없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나님께서 하지 않으신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우리는 우리 자신을 구원할 수 없으며 깨끗하게 할 수 없습니다. 이 일은 하나님이 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좋은 습관이나 성품을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바르게 걷도록 무력을 행하시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 자신이 이 모든 것을 해야 합니다. 즉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이루신(Work in) 구원을 우리도 이루어 내야(Work out) 하는 것입니다.(빌 2:12) “더하라”는 뜻은 뭔가를 하는 습관에 빠지라는 뜻입니다. 처음 단계에서는 어렵습니다. 첫 발걸음을 떼라는 것은 당신 자신에게 명령하여 당신이 가야 하는 길로 가기 시작하라는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길로 가야 하는지를 너무나 잘 알면서 그 길을 의심하는 습성을 경계하십시오. 주저하지 말고 첫 발걸음을 떼십시오.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 마음을 강하게 먹고 그 말씀하신 대로 당장 믿음으로 행동하십시오. 당신의 결단을 절대로 재고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무엇을 하라고 말씀하실 때 머뭇거리면 이는 은혜로 서 있는 당신의 발판을 위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주도적으로 나아가십시오. 의지적으로 발걸음을 당장 떼십시오. 뒤로 돌아가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드십시오. 지나온 다리를 태워 버리십시오. “나는 그 편지를 당장 쓰겠다.” “그 빚을 당장 갚겠다.” 주께서 말씀하신 일을 불가피한 일로 만드십시오.


우리는 만사에 하나님의 음성을 경청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찾으려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만일 위기가 오면 우리는 본능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이는 그러한 습관이 만들어져 있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다른 곳에서가 아니라 지금 당신이 있는 그곳에서 주님의 말씀대로 첫 발걸음을 떼십시오.


5월 10일 스스로 첫걸음을 Take the Initiative


Take the Initiative By Oswald Chambers


…add to your faith virtue… —2 Peter 1:5


Add means that we have to do something. We are in danger of forgetting that we cannot do what God does, and that God will not do what we can do. We cannot save nor sanctify ourselves— God does that. But God will not give us good habits or character, and He will not force us to walk correctly before Him. We have to do all that ourselves. We must “work out” our “own salvation” which God has worked in us (Philippians 2:12). Add means that we must get into the habit of doing things, and in the initial stages that is difficult. To take the initiative is to make a beginning— to instruct yourself in the way you must go.


Beware of the tendency to ask the way when you know it perfectly well. Take the initiative— stop hesitating— take the first step. Be determined to act immediately in faith on what God says to you when He speaks, and never reconsider or change your initial decisions. If you hesitate when God tells you to do something, you are being careless, spurning the grace in which you stand. Take the initiative yourself, make a decision of your will right now, and make it impossible to go back. Burn your bridges behind you, saying, “I will write that letter,” or “I will pay that debt”; and then do it! Make it irrevocable.


We have to get into the habit of carefully listening to God about everything, forming the habit of finding out what He says and heeding it. If, when a crisis comes, we instinctively turn to God, we will know that the habit has been formed in us. We have to take the initiative where we are, not where we have not yet been.

“그러므로 여러분은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의 믿음에 선을, 선에 지식을,”(베드로후서1:5)


더한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실제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하나님이 하셔야 하는 일은 우리가 할 수 없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나님이 하시지 않는다는 것을 곧잘 잊어버립니다. 우리는 자신을 구원할 수도, 거룩하게 할 수도 없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좋은 습관과 인격을 주시지 않습니다. 강제로 우리를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살도록 하시지도 않습니다. 이런 것은 우리가 해야 할 일 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구원은 우리가 스스로 이루어야 합니다. 더한다는 것은 어떤 일을 하는 습관을 기르라는 것입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매우 어렵습니다. 스스로 첫걸음을 내딛는다는 것은 일을 시작하는 것, 즉 스스로 지시하여 가야 할 길을 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갈 길을 알면서도 계속 길을 묻기만 하는 습성을 경계하십시오. 이제는 주저하지 말고 스스로 일어서서 첫걸음을 내딛으십시오. 하나님이 말씀하시면 굳은 결심으로 그것을 즉각 행동에 옮기십시오. 당신의 첫 결정을 다시 생각하거나 바꾸려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무엇을 하라고 말씀하시는데도 주저하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의 무성의이며 하나님의 은혜를 저버리는 것입니다. 이제는 당신 자신의 의지로 발을 내딛고 다시 뒤 돌아가는 것이 불가능하도록 만드십시오. 


모든 일이 있어서 전심으로 귀 기울이는 것이 우리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듣고 거기에 모든 힘을 쏟는 것이 우리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위기를 만날 때 본능적으로 하나님을 향한다면, 이것으로 우리는 그것이 우리 습관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첫 걸음을 뗄 곳은 앞으로 올 어떤 장소가 아니라 지금 우리가 있는 곳, 바로 여기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