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오 신실하신 주 내 아버지여 늘 함께 계시니 / Pardon for sin and a peace that endureth ...
1. 오 신실하신 주 내 아버지여
늘 함께 계시니 두렴 없네
그 사랑 변찮고 날 지키시며
어제나 오늘이 한결 같네
오 신실 하신 주 오 신실 하신 주
날마다 자비를 베푸시며
일용할 모든 것 내려주시니
오 신실 하신 주 나의 구주
2. 봄철과 또 여름 가을과 겨울
해와 달 별들도 다 주의 것
만물이 하나로 드러낸 증거
신실한 주사랑 나타내네
오 신실 하신 주 오 신실 하신 주
날마다 자비를 베푸시며
일용할 모든 것 내려주시니
오 신실 하신 주 나의 구주
3. 내 죄를 사하여 안위하시고
주 친히 오셔서 인도하네
오늘의 힘 되고 내일의 소망
주만이 만복을 내리시네
오 신실 하신 주 오 신실 하신 주
날마다 자비를 베푸시며
일용할 모든 것 내려주시니
오 신실 하신 주 나의 구주
1. Great is Thy faithfulness, O God my Father
There is no shadow of turning with Thee;
Thou changest not, Thy compassions, They fail not
As Thou hast been Thou forever wilt be.
Great is Thy faithfulness! Great is Thy faithfulness!
Morning by morning new mercies I see;
All I have needed Thy hand hath provided;
Great is Thy faithfulness, Lord, unto me!
2. Summer and winter, and springtime and harvest,
Sun, moon and stars in their courses above,
Join with all nature in manifold witness
To Thy great faithfulness, mercy and love.
Great is Thy faithfulness! Great is Thy faithfulness!
Morning by morning new mercies I see;
All I have needed Thy hand hath provided;
Great is Thy faithfulness, Lord, unto me!
3. Pardon for sin and a peace that endureth,
Thine own dear presence to cheer and to guide;
Strength for today and bright hope for tomorrow
Blessings all mine, with ten thousand beside!
Great is Thy faithfulness! Great is Thy faithfulness!
Morning by morning new mercies I see;
All I have needed Thy hand hath provided;
Great is Thy faithfulness, Lord, unto me!
1항. 성령의 내적 활동과 은혜의 진리를 통해 이루어지는 보편적이고 우주적인 교회는 비가시적이며 과거나 현재나 미래에 있어서 머리 되신 그리스도 아래 하나로 모이는 모든 택한 백성들로 구성된다. (히 12:23, 골 1:18, 엡 1:10,22,23, 엡 5:23, 27, 32) 이것은 그리스도의 신부요 몸이며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다.
히12:23 하늘에 기록된 장자들의 모임과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하게 된 의인의 영들과
골1:18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엡1: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엡1:22-23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엡5:23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바로 몸의 구주시니라
엡5:27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엡5:32 이 비밀이 크도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2항. 전 세계를 통해 복음에 대한 신앙을 따라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에 대한 순종을 고백하고, 신앙적인 기초를 무너뜨리는 오류이거나 불경건한 언어로 인해서 자신들의 신앙고백을 파괴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은 가시적 성도들이라 불리워진다. (고전 1:2, 행 11:26) 이들은 지역 교회로 구성되어야 한다.
고전1: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그들과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행11:26 만나매 안디옥에 데리고 와서 둘이 교회에 일 년간 모여 있어 큰 무리를 가르쳤고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
롬1:7 로마에서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고 성도로 부르심을 받은 모든 자에게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엡1:20-22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3항. 하늘 아래에서는 아무리 깨끗한 교회일지라도 흠과 결함이 있다. (롬 1:7, 엡 1:20-22) 어떤 교회는 매우 타락하여 그리스도의 교회가 아니라 (계 18:2, 살후 2:11-12) 사단의 회가 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는 이 세상에서 그를 믿고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자들로 구성된 왕국을 이 세상이 끝날 때까지 언제나 가지고 계셨고, 영원히 가지고 계실 것이다. (마 16:18, 시 72:17, 시 102:28, 계 12:17)
계18:2 힘찬 음성으로 외쳐 이르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이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
살후2:11-12 이러므로 하나님이 미혹의 역사를 그들에게 보내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들로 하여금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마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시72:17 그의 이름이 영구함이여 그의 이름이 해와 같이 장구하리로다 사람들이 그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니 모든 민족이 다 그를 복되다 하리로다
시102:28 주의 종들의 자손은 항상 안전히 거주하고 그의 후손은 주 앞에 굳게 서리이다 하였도다
계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4항.주 예수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이시다. 아버지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가장 최상의 주권적인 방법으로 성도를 부르시고 교회를 세우시고 조직하시고, 다스리시는 모든 능력을 주셨다. (골 1:18, 마 28:18-20, 엡 4:11-12) 로마의 교황은 어떤 의미에서든 결코 교회의 머리가 될 수 없으며 오히려 적그리스도이고 (살후 2:2-9) 죄의 아들이며 그리스도를 대적하여 자신을 높이는 지옥의 아들이며 하나님을 훼방하는 자이다. 주님께서는 다시 오실 날 주님의 빛으로 그를 파멸시킬 것이다.
마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엡4:11-12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살후2:2-9 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 쉽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라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 그는 대적하는 자라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이 일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너희는 지금 그로 하여금 그의 때에 나타나게 하려 하여 막는 것이 있는 것을 아나니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였으나 지금은 그것을 막는 자가 있어 그 중에서 옮겨질 때까지 하리라 그 때에 불법한 자가 나타나리니 주 예수께서 그 입의 기운으로 그를 죽이시고 강림하여 나타나심으로 폐하시리라 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9월 1일 (금) / 중국: 중국 정부는 국가의 안정은 정치적 사상과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일치성 갖는 것이라고 여깁니다. 중국 정부가 기독교인들을 파괴자가 아닌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로 여기기를 기도합니다.
카메룬: 성경 번역이 계획대로 끝나 모든 사람이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1. The catholic—that is, universal—church may be called invisible with respect to the internal work of the Spirit and truth of grace. It consists of the full number of the elect who have been, are, or will be gathered into one under Christ her head. The church is the spouse, the body, the fullness of him who fills all in all.1
1Hebrews 12:23; Colossians 1:18; Ephesians 1:10, 22, 23; Ephesians 5:23, 27, 32
2. All people throughout the world who profess the faith of the gospel and obedience to God through Christ in keeping with the gospel are and may be called visible saints,2 as long as they do not destroy their own profession by any foundational errors or unholy living. All locala congregations ought to be made up of these.3
aparticular (rendered “local” throughout this chapter)
21 Corinthians 1:2; Acts 11:26. 3Romans 1:7; Ephesians 1:20–22.
3. The purest churches under heaven are subject to mixture and error.4 Some have degenerated so much that they have ceased to be churches of Christ and have become synagogues of Satan.5 Nevertheless, Christ always has had and will have in this world to the very end a kingdom of those who believe in him and profess his name.6
41 Corinthians 5; Revelation 2; Revelation 3. 5Revelation 18:2; 2 Thessalonians 2:11, 12. 6Matthew 16:18; Psalms 72:17; Psalm 102:28; Revelation 12:17.
4. The Lord Jesus Christ is the head of the church. By the Father’s appointment, all authority is conferred on him in a supreme and sovereign manner to call, institute, order and govern the church.7 The Pope of Roman Catholicism cannot in any sense be head of the church; rather, he is the antichrist, the man of lawlessness, and the son of destruction, who exalts himself in the church against Christ and all that is called God. The Lord will destroy him with the brightness of his coming.8
7Colossians 1:18; Matthew 28:18–20; Ephesians 4:11, 12. 82 Thessalonians 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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