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그 음성 부드러워 문 앞에 나와서 사면을 보며 우리를 기다리네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Softly an...
1.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그 음성 부드러워
문 앞에 나와서 사면을 보며
우리를 기다리네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 오라
죄 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
2. 간절히 오라고 부르실 때에
우리는 지체하랴
주님의 은혜를 왜 아니 받고
못 들은 체하려나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 오라
죄 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
3. 세월이 살같이 빠르게 지나
쾌락이 끝이 나고
사망의 그늘이 너와 내 앞에
둘리며 가리우네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 오라
죄 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
4. 우리를 위하여 예비해 두신
영원한 집이 있어
죄 많은 세상을 떠나게 될 때
영접해 주시겠네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 오라
죄 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
히브리서6:5-8
[새번역]
5.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장차 올 세상의 권능을 맛본 사람들이
6. 타락하면, 그들을 새롭게 해서 회개에 이르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이야말로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금 십자가에 못박고 욕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7. 땅이 자주 내리는 비를 흡수하여 농사짓는 사람에게 유익한 농작물을 내 주면, 그 땅은 하나님께로부터 복을 받습니다.
8. 그러나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내면, 그 땅은 쓸모가 없어지고, 저주를 받아서 마침내는 불에 타고 말 것입니다.
[NIV]
5. who have tasted the goodness of the word of God and the powers of the coming age,
6. if they fall away, to be brought back to repentance, becauseto their loss they are crucifying the Son of God all over again and subjecting him to public disgrace.
7. Land that drinks in the rain often falling on it and that produces a crop useful to those for whom it is farmed receives the blessing of God.
8. But land that produces thorns and thistles is worthless and is in danger of being cursed. In the end it will be burned.
브루나이에서 샤리아(이슬람법)의 시행이 증가하면서 소수 기독교인들이 신앙을 표현하고 나누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슬람교에서 개종하는 것은 불법이며 개종자들은 신앙을 포기하도록 엄청난 압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개신교 단체는 교회를 등록할 수 없고 세속 단체로만 등록할 수 있으며 모든 모임은 감시되고 교회 지도자들도 사역에 대한 경고를 받습니다. 정부는 조건을 걸고 기독교인들이 이슬람으로 개종하도록 강요하기도 합니다. 기독교인들, 특히 또래들로부터 압박을 받는 젊은 기독교인들이 신앙을 굳건히 지켜갈 수 있도록, 그리고 모든 교회 활동들과 교회 지도자들을 지켜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 - 가족과 마을에서 추방된 성도들에게 힘 주시고 필요를 채워주시기를
1.Soft-ly and ten-der-ly Je-sus is call-ing
Call-ing for you and for me;
See, on the por-tals He's wait-ing and watch-ing,
Watch-ing for you and for me.
Come home, come home,
Ye who are wea-ry, come home.
Ear-nest-ly, ten-der-ly, Je-sus is call-ing,
Call-ing, O sin-ner, come home!
2.Why should we tar-ry when Je-sus is plead-ing,
Plead-ing for you and for me?
Why should we lin-ger and heed not His mer-cies,
Mer-cies for you and for me?
Come home, come home,
Ye who are wea-ry, come home.
Ear-nest-ly, ten-der-ly, Je-sus is call-ing,
Call-ing, O sin-ner, come home!
3.Time is now fleet-ing, the mo-ments are pass-ing
Pass-ing from you and from me;
Shad-ows are gath-er-ing, death-beds are com-ing,
Com-ing for you and for me.
Come home, come home,
Ye who are wea-ry, come home.
Ear-nest-ly, ten-der-ly, Je-sus is call-ing,
Call-ing, O sin-ner, come home!
4.O for the won-der-ful love He has prom-ised,
Prom-ised for you and for me!
Though we have sinned, He has mer-cy and par-don,
Par-don for you and for me.
Come home, come home,
Ye who are wea-ry, come home.
Ear-nest-ly, ten-der-ly, Je-sus is call-ing,
Call-ing, O sin-ner, come home!
(2) 사람들은 "하늘의 은사를 맛보았"을지라도 믿음에서 떨어질 수 있는 것이다. 종교의 어떤 면을 즉 성령이 그들의 영혼 위에 역사하는 힘을 맛보고 신앙의 신비한 맛을 보고서도 믿음에서 떠나 버릴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마치 시장에 간 사람이 어떤 음식을 사려고 맛은 보았으나 돈이 모자라므로 맛만 보고 사지 못하고 돌아서는 것과 같은 것이다. 누구나 신앙을 맛볼 수는 있다. 또 신앙처럼 보여질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런 사람들은 자기를 부정하고 십자가를 지고 그리스도를 따르는 어려운 방법으로 믿는 것이 아니라 보다 쉬운 방법으로 믿으려는 자들이고 그러기에 결국은 믿음에서 떨어지고 마는 것이다.
(3) 신앙과 떨어진 "성령에 참여한" 사람들도 믿음에서 떨어질 수 있는 것이다. 즉 성령의 독특하고도 기적적인 은사를 맛보고도 타락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내고 기타 여러 능력 있는 일을 행한 자들도 믿음에서 떨어질 수 있는 것이다. 사도 시대에는 구원을 받지 못할 자들에게도 이러한 은사가 수여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4) "하나님의 선한 말씀을 맛본" 사람들도 믿음에서 떠날 수 있다. 그들도 복음을 기쁨으로 듣고 그 위로도 받으며 그 말씀을 많이 기억하고 있으며 또 그것에 대해 잘 이야기할 수 있다. 그러나 이들은 말씀에 요구하는 대로 살려고 하지 않는다.
(5) "내세의 능력을 맛본" 사람들도 타락할 수 있다. 그들 또한 천국과 지옥을 믿을 수 있고 또 하늘 나라에 가고 싶은 욕망도 지닐 수 있으며 지옥에 가는 것을 두려워할 수도 있다. 이런 자들의 위선은 오래 지속될 수 있으나 결국은 변절하고 마는 것이다. 이제부터 다음을 관찰해 보자.
[1] 믿음에서 떨어질 사람들도 이런 놀라운 일들을 행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그들이 참으로 회개하였다던가 의롭게 되었다는 사실은 여기서 언급되지 않았음을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배교자들도 행할 수 있는 이러한 놀라운 능력들을 받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참으로 구원받는 은혜를 받는 것이 더욱 중요한 사실을 여기서 배울 수 있다.
[2] 이러한 능력을 받은 사람들이 배교한다고 하여 참된 성도들도 결국은 믿음을 떠나고 말 것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는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뻔뻔스럽게 믿음에서 떠날 수 있다.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능력, 그리스도의 희생과 중제, 복음의 약속, 하나님이 성도들과 맺으신 영원한 계약, 성령의 내주(內住), 썩지 않는 말씀의 씨, 이 모든 요소 등이 성도들을 믿음에서 떠나지 않도록 지켜 주시는 것이다. 그러나 위에서 열거한 것들에 뿌리를 내리지 않는 나무는 결코 서지 못할 것이다.
2. 바울은 상당한 수준의 신앙 고백의 단계까지 이르렀다가 후에 배반한 자들이 당할 무서운 사태를 묘사하였다.
(1) 배교라는 죄의 엄청남에 대하여, 그러므로 "배교는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박아 철저히 욕을 보이는 일이라"고 하였다. 배교자들은 유대인들이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은 일을 옳다고 인정하고, 만약 그들에게도 같은 기회와 능력이 주어진다면 다시 똑같은 일을 기꺼이 하겠다고 선언한다. 배교자들은 하나님의 아들에게 가장 큰 저주를 퍼붓는다. 그를 모욕하는 것은 결국 하나님 자신을 모욕하는 것이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이 당신의 아들을 경외하고 그들이 아버지에게 영광을 돌리듯이 아들에게 영광을 돌리시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그의 종교를 수치스러운 것으로 여기고 그를 공개적으로 욕보이고 비방하고자 한다. 이것이 배교의 특성인 것이다. 위와 같은 것이 배교의 특성이다.
(2) 배교자들의 겪을 곤경.
[1] 배교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시킬 수 있는 가망이 없는 자들이다. 배교자들이 돌이킨다는 것은 대단히 기대하기 어려운 일이다. 극히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는 믿음에서 떨어져 나갔다가 진정으로 회개하고 돌아오는 경우는 없는 것이다. 즉 이런 자들의 영혼이 완전히 변화되는 것은 참으로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다. 어떤 학자들은 배교가 성령을 거스리는 죄라고 말하지만, 근거가 없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죄는 그리스도의 진리와 법도에서 어긋나는 배교의 죄임이 명백하다.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한다면 그들을 다시 회개케 하실 수 있으나 실제로는 좀처럼 그렇게 하시지는 않는다. 그리고 배교자 자신이 스스로의 힘으로 다시 회개한다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2] 배교자들이 비참함이 적절히 비유되고 있다. 즉 경작해 논 땅이 가시와 엉겅퀴만을 내면 "그것은 아무 쓸모가 없어서 오래지 않아 저주를 받아 마침내 불에 타 버리고 말 것이다"는 비유를 바울은 들었다(8절). 이 배교자의 비참한 종말을 보다 강조하기 위하여 좋은 땅과 나쁜 땅의 차이에 대해 본문은 논하였다. 즉 서로 상반되는 요소를 대조시킴으로 양쪽의 의미가 보다 분명하게 나타나게 하려 하였다. 첫째, 본문에는 좋은 땅이 묘사되고 있다. "좋은 땅은 그 위에 자주 내리는 비를 흡수한다"(7절). 마찬가지로 믿는 자들도 하나님의 말씀을 맛볼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마셔야 한다. 또한 좋은 땅은 경비를 드릴 만큼의 가치에 해당하는 열매를 맺는다. 훌륭한 신자들 또한 그래야 한다. 그래야 그리스도께서 영광을 받으시고 또한 그리스도의 지위 아래에서 땅을 경작하는 자들인 사역자들에게 기쁨이 되는 것이다. 이같이 열매를 맺는 땅과 들은 축복을 받는다. 하나님께서는 결실을 맺는 그리스도인을 축복하고, 현명하고 선한 사람들 또한 결실을 내는 그리스도인들을 복된 사람들로 여긴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은혜가 증가되고 마침내는 영광된 자리를 얻게 하는 것이다. 둘째, 또한 나쁜 땅의 경우가 묘사되고 있다. "나쁜 땅은 가시와 엉겅퀴를 낸다." 나쁜 땅은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할뿐더러 나쁜 것 즉 가시와 엉겅퀴를 낸다. 마찬가지로 배교자들도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괴롭히고 상처를 입히는 죄와 악의 열매만을 맺는다. 그리고 이러한 땅은 마침내 제거되어질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악한 배교자들에게 더 이상 관심을 쏟지 않으실 것이다. 그는 그들을 홀로 내버려두시고 그의 보호밖에 두실 것이다. 그들에게서 하나님의 은총의 힘이 떠날 것이며 그것으로 끝나지 않고 오래지 않아 저주를 받을 것이다. 그런 자들은 축복을 받기는커녕 무서운 저주를 받을 것이다. 비록 아직까지는 하나님의 참으심으로 말미암아 저주를 완전히 집행되지는 않았지만 말이다. 셋째, 나쁜 땅의 마지막은 태움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배교자들은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속에서 영원히 거하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배교자들이 맞아야 하는 슬픈 종말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은혜 속에서 계속 전파하며 자라야 한다. 그렇지 않고 만약 그리스도인들이 은혜 속에서 전진하지 않고 퇴부만 한다면 죄의 결말인 저주스러운 처지에 처하게 되고 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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