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도다 이 날, 예수 부활했으니, 무덤 이기신 예수, 내 손을 주께 높이 듭니다, 다시 사신 구세주, 무덤에 머물러/Christ...

1. 즐겁도다 이 날 세세에 할 말 사망 권세 깨고 하늘이 열려
죽은 자가 다시 살아 나와서 생명의 주 예수 찬송하도다
*즐겁도다 이날 세세에 할 말 사망 권세 깨고 승리하셨네
2. 부활하신 주님 나타나시니 천지 만물 모두 새 옷 입었네
꽃은 만발하고 잎이 우거져 승리하신 주를 찬송하도다
3. 생명의 주 예수 죽음 이기고 캄캄한 길 지나 다시 사셨네
주의 말씀대로 이루어져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셨네

1. 예수 부활했으니 할렐루야 만민 찬송하여라 할렐루야
천사들이 즐거워 할렐루야 기쁜 찬송 부르네 할렐루야
2. 대속하신 주 예수 할렐루야 선한 싸움 이겼네 할렐루야
사망 권세 이기고 할렐루야 하늘 문을 여셨네 할렐루야
3. 무덤 권세 이긴주 할렐루야 왕의 왕이 되셨네 할렐루야
높은 이름 세상에 할렐루야 널리 반포하여라 할렐루야
4. 길과 진리 되신 주 할렐루야 우리 부활하겠네 할렐루야
부활 생명 되시니 할렐루야 우리 부활 하겠네 할렐루야 아멘

1.무덤 이기신 예수 죽으시고 다시 사셨네
죄의 저주 끊으셨네 예수 승리의 주 
할렐루야 예수 만유의 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영광의 찬양 주께
2.보좌에 앉으신 주 영원토록 다스리시네
예수 사단 정복하고 사망 권세 무너뜨렸네 예수 만유의 주

내 손을 주께 높이 듭니다 내 찬양받으실 주님
내 맘을 주께 활짝 엽니다 내 찬양받으실 주님
슬픔 대신 희락을 재 대신 화관을
근심 대신 찬송을 찬송의 옷을 주셨네

1. 다시 사신 구세주 나 항상 섬기네 온 세상 조롱해도 주 정녕 사셨네
그 은혜로운 손길 부드러운 음성 내 평생 주님 함께 늘 계시네
*예수 예수 늘 살아 계셔서 주 동행하여 주시며 늘 말씀하시네
예수 예수 내 구세주 예수 내 맘에 살아 계시네 늘 살아 계시네
2. 온 세상 살펴보니 주 사랑 알겠네 내 맘이 아플 때도 주 사랑 알겠네
이 세상 풍파 이길 힘 주시는 주님 마침내 영광 중에 주 오시리
3. 주 믿는 성도들아 다 기쁜 노래로 주 예수 우리 왕께 다 찬양드리세
이 세상 소망이요 참 친구 되시는 주 예수 영원토록 찬양하세


1. 무덤에 머물러 예수 내 구주 새벽 기다렸네 예수 내 주
*원수를 다 이기고 무덤에서 살아나셨네
어두움을 이기시고 나와서
성도 함께 길이 다스리시네
사셨네 사셨네 예수 다시 사셨네
2. 헛되이 지키네 예수 내 구주
헛되이 봉하네 예수 내 주
3. 거기 못 가두네 예수 내 구주
우리를 살리네 예수 내 주

지난 주일 설교 요약

  “사사들이 치리하던 때에 그 땅에 흉년이 드니라 유다 베들레헴에 한 사람이 그의 아내와 두 아들을 데리고 모압 지방에 가서 거류하였는데 그 사람의 이름은 엘리멜렉이요 그의 아내의 이름은 나오미요 그의 두 아들의 이름은 말론과 기룐이니 유다 베들레헴 에브랏 사람들이더라 그들이 모압 지방에 들어가서 거기 살더니 나오미의 남편 엘리멜렉이 죽고 나오미와 그의 두 아들이 남았으며 그들은 모압 여자 중에서 그들의 아내를 맞이하였는데 하나의 이름은 오르바요 하나의 이름은 룻이더라 그들이 거기에 거주한 지 십 년쯤에 말론과 기룐 두 사람이 다 죽고 그 여인은 두 아들과 남편의 뒤에 남았더라” (룻기 1:1-5)


  사사 시대에 베들레헴에서 살던 한 가족이 있었습니다. 남편 엘리멜렉, 부인 나오미, 아들 말론과 기룐은 흉년이 들자 이웃 나라인 모압으로 이주하였습니다. 그러나 약속의 땅에 흉년이 든 것은 단순한 자연 재해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면 적기에 비를 내려주시어 풍성한 소출을 얻을 것이지만, 주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면 비가 그치는 징계를 받을 것이라고 명확히 알려주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진노하사 하늘을 닫아 비를 내리지 아니하여 땅이 소산을 내지 않게 하시므로 너희가 여호와께서 주신 아름다운 땅에서 속히 멸망할까 하노라” (신명기 11:17)

  약속의 땅에 흉년이 든 이유를 묻지 않고, 잘못에서 돌이키지도 않은 이주 가정의 두 아들은 모압 여인과 결혼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결혼은 이미 하나님께서 금지하신 것이었습니다. 주님은 회심하지 않은 이방 민족과의 혼인을 미워하셨습니다.

  “암몬 사람과 모압 사람은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니 그들에게 속한 자는 십 대뿐 아니라 영원히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신명기 23:3)

  그래서 주님은 이 가정에 징계를 내리셨습니다. 가장 엘리멜렉과 두 아들이 죽었습니다. 더 이상 이런 죄를 짓지 않도록 징계하십니다. 그들은 돌이킬 수 있는 마음의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이 가정은 사사기에서 2번 언급하고 있는 대로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지 않고,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습니다(삿17:6; 21:25). 제 멋대로 행하는 죄인, 목자를 떠난 양, 죄와 허물로 죽은 존재. 바로 우리의 모습입니다. 예수님은 바로 이렇게 가망 없는 자들을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이들을 위해 대신 죽으시려고 성육신하셨습니다. 우리와 같은 몸을 입고 사셨고, 우리와 같은 유혹을 당하셨으며, 우리가 두려워하는 그 죽음을 맛보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부족하기 그지없는 우리를 돌보셨습니다. 오늘 본문도 그러한 돌보심을 여러 번 보여 줍니다.

  “그 여인이 모압 지방에서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돌보시사 그들에게 양식을 주셨다 함을 듣고 이에 두 며느리와 함께 일어나 모압 지방에서 돌아오려 하여” (룻기 1:6)

  주님은 자격 없는 이들을 돌보시어 양식을 주십니다. 주님은 기대하지도 못한 회심을 일으키십니다. 모압 여인 룻이 우상을 버리고 시어머니의 하나님을 믿고 따릅니다. 돌보시는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보아스의 밭에서 호의를 입게 하십니다. 세상은 우연이라 하지만, 교회는 섭리라 부르는 은혜를 받게 하십니다. 친구여, 당신을 돌보시려 십자가까지 낮아지신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그분만이 당신의 소망이십니다.


즐거이 배우고 가르치는 교회 
Mercy Reformed Church

주일예배
  주일 오전 11:00 (예배 후 오후 모임)
가정경건회
  성경통독, 주일설교 묵상, 성구 암송
새벽기도회
  월-금 5:30 히브리서, 제2차 런던신앙고백(1689)
성경공부
  토요일 오전 7:30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기도회
  금요일 오후 9:00

http://cafe.daum.net/mercyreformedchurch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5길 6 (201호)

*초청 및 여는 기도
*송영
내 손을 주께 높이 듭니다
율법의 선언
참회와 감사의 기도
*찬양
다시 사신 구세주
*신앙고백
사도신경
 성경봉독
룻기 3-4장
교회소식 / 목회기도
 설교
“지금, 여기, 부활의 주님”
*봉헌
무덤에 머물러
*축도
고린도후서 13:13
  
마태복음 28:1-15
1 안식일 다음 날, 즉 한 주의 첫 날 동틀 무렵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러 갔습니다. 2 그 때, 강한 지진이 일어나고, 하나님의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왔습니다. 그 천사는 돌을 굴려 치우고, 그 위에 앉았습니다. 3 그 모습은 번개와 같았고, 옷은 눈처럼 희었습니다. 4 경비병들이 그 천사를 보고 두려워 떨었고, 마치 죽은 사람처럼 되었습니다. 5 천사가 그 여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6 예수님은 여기 계시지 않다. 말씀하신 대로 다시 살아나셨다. 와서 예수님이 누우셨던 곳을 보아라. 7 그리고 빨리 가서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하여라.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리고 먼저 갈릴리로 가셨습니다. 거기서 예수님을 뵐 수 있을 것입니다.' 보아라, 이것이 내가 너희에게 전할 말이다." 8 여자들은 재빨리 무덤을 떠났습니다. 그들은 두려우면서도 매우 기뻤습니다. 그들은 제자들에게 이 소식을 전해 주려고 달려갔습니다. 9 그 때, 갑자기 예수님께서 여자들에게 나타나셔서 말씀하셨습니다. "잘 있었느냐?" 여자들은 예수님께 다가가서 그분의 발을 붙잡고 절했습니다. 10 그러자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리로 가라고 말하여라. 거기서 그들이 나를 볼 것이다" 11 여자들이 가고 있는 동안, 몇몇 경비병들도 성으로 들어가, 대제사장들에게 일어난 모든 것을 말하였습니다. 12 대제사장들은 장로들과 함께 모여 의논하였습니다. 이들은 경비병들에게 많은 돈을 주었습니다. 13 그리고 "사람들에게는 '밤에 예수의 제자들이 찾아와, 우리가 잠든 사이에 그 시체를 훔쳐 갔다'고 말하여라. 14 만일 이 이야기가 총독의 귀에 들어가더라도, 우리가 잘 말해서 너희들을 구해 주겠다"라고 말했습니다. 15 돈을 받은 경비병들은 그들이 시킨 대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소문이 유대인들 사이에 널리 퍼지게 되었고, 오늘날까지 그렇게들 알고 있습니다. (쉬운성경)

 교회 소식
1
 금주 성경 통독
  
날짜(요일)
구약
신약
구약
신약
9일(주일)
레13
시15-16
잠27
살후1
 10일(월)
레14
시17
잠28
살후2
11일(화)
레15
시18
잠29
살후3
12일(수)
레16
시19
잠30
딤전1
13일(목)
레17
시20-21
잠31
딤전2
14일(금)
레18
시22
전1
딤전3
15일(토) 
레19
시23-24
전2
딤전4



2
 암송성구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3-4)


3
 추천 도서
  『하나님을 갈망하다(The Pursuit of God)』(A.W. 토저 저|이용복 옮김|규장|2023)


4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합시다.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고린도전서 15:19-2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