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듀란트(John Durant, bap.1620-1689) 참으로 그리스도로 하여금 불쌍한 영혼을 돌보고, 그 일을 위해 자신을 낮추시게 만든 위대한 일은(첫째는 양떼를 돌보는 일을 하게끔 만든 그 자신의 부드러운 성품이요, 둘째는) 바로 그리스도가 이루어야 했던 아버지의 뜻입니다(요6:38). 그리스도가 연약한 자들을 부드럽게 대하는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었습니다.
청교도와 함께 아버지의 친절하심
“이는 너희가 나를 사랑하고 또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온 줄 믿었으므로 아버지께서 친히 너희를 사랑하심이라” (요한복음 16:27)
그리스도가 그분의 양떼를 돌봐야 한다는 것, 특별히 양들을 깊은 다정함으로 돌봐야 한다는 것은 아버지의 뜻이었습니다. 그리스도를 보십시오. 그리스도는 자신의 모든 양떼를 극진히 돌보셨지만(그래서 베드로에게 양을 치라고 부탁하셨습니다), 무리 중 연약한 자들을 특별히 보살피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드로에게 연약한 자들을 각별히 돌볼 것을 명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이 자신을 사랑하신다고 분명히 말씀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주님은 양들을 돌보셔야 하고 양들을 반드시 먹이셔야 합니다(이것은 그리스도가 연약한 신자들을 특별히 돌보시는 또 하나의 예가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 아버지도 그리스도에게 모든 양떼를 돌보라는 임무를 주실 때, 연약한 자들에게 부드럽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중요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에게 양들을 친절히 돌보게끔 특별한 임무를 주신 것입니다. 참으로 그리스도로 하여금 불쌍한 영혼을 돌보고, 그 일을 위해 자신을 낮추시게 만든 위대한 일은(첫째는 양떼를 돌보는 일을 하게끔 만든 그 자신의 부드러운 성품이요, 둘째는) 바로 그리스도가 이루어야 했던 아버지의 뜻입니다(요6:38). 그리스도가 연약한 자들을 부드럽게 대하는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었습니다.
- 존 듀란트(John Durant, bap.1620-1689)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