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16:1-5 설교 [너를 불쌍히 여긴 자가 없었으므로 네가 나던 날에...네가 들에 버려졌느니라] "믿음의 도리" 시리즈 ...



1. 주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2. "사람아, 너는 예루살렘 사람들에게, 그들이 얼마나 역겨운 일을 저질렀는지를 알려 주어라.
3. 이렇게 말하여 주어라. '나 주 하나님이 예루살렘을 두고 말한다. 너의 고향, 네가 태어난 땅은 가나안이고, 네 아버지는 아모리 사람이고, 네 어머니는 헷 사람이다.
4. 네가 태어난 것을 말하자면, 네가 태어나던 날, 아무도 네 탯줄을 잘라 주지 않았고, 네 몸을 물로 깨끗하게 씻어 주지 않았고, 네 몸을 소금으로 문질러 주지 않았고, 네 몸을 포대기로 감싸 주지도 않았다.
5. 이 모든 것 가운데서 한 가지만이라도 너에게 해줄 만큼 너를 불쌍하게 여기고 돌보아 준 사람이 없다. 오히려 네가 태어나던 바로 그 날에, 사람들이 네 목숨을 천하게 여기고, 너를 내다가 들판에 버렸다.

[NIV]
1. The word of the LORD came to me:
2. "Son of man, confront Jerusalem with her detestable practices
3. and say, 'This is what the Sovereign LORD says to Jerusalem: Your ancestry and birth were in the land of the Canaanites; your father was an Amorite and your mother a Hittite.
4. On the day you were born your cord was not cut, nor were you washed with water to make you clean, nor were you rubbed with salt or wrapped in cloths.
5. No one looked on you with pity or had compassion enough to do any of these things for you. Rather, you were thrown out into the open field, for on the day you were born you were despised.


에스겔16:1-5

[KJV]
1. Again the word of the LORD came unto me, saying,
2. Son of man, cause Jerusalem to know her abominations,
3. And say, Thus saith the Lord GOD unto Jerusalem; Thy birth and thy nativity is of the land of Canaan; thy father was an Amorite, and thy mother an Hittite.
4. And as for thy nativity, in the day thou wast born thy navel was not cut, neither wast thou washed in water to supple thee; thou wast not salted at all, nor swaddled at all.
5. None eye pitied thee, to do any of these unto thee, to have compassion upon thee; but thou wast cast out in the open field, to the lothing of thy person, in the day that thou wast born.


에스겔16:1-5

[新改譯]
1. ついで, 私に 次のような 主のことばがあった.
2. 「人の 子よ. エルサレム にその 忌みきらうべきわざをよく 知らせて,
3. 言え. 神である 主は エルサレム についてこう 仰せられる. あなたの 起こりと, あなたの 生まれは カナン 人の 地である. あなたの 父は エモリ 人, あなたの 母は ヘテ 人であった.
4. あなたの 生まれは, あなたが 生まれた 日に, へその 緖を 切る 者もなく, 水で 洗ってきよめる 者もなく, 鹽でこする 者もなく, 布で 包んでくれる 者もいなかった.
5. だれもあなたを 惜しまず, これらの 事の 一つでもあなたにしてやって, あなたにあわれみをかけようともしなかった. あなたの 生まれた 日に, あなたはきらわれて, 野原に 捨てられた.

[NASB]
1. Then the word of the LORD came to me, saying,
2. "Son of man, make known to Jerusalem her abominations
3. and say, 'Thus says the Lord GOD to Jerusalem, "Your origin and your birth are from the land of the Canaanite, your father was an Amorite and your mother a Hittite.
4. "As for your birth, on the day you were born your navel cord was not cut, nor were you washed with water for cleansing; you were not rubbed with salt or even wrapped in cloths.
5. "No eye looked with pity on you to do any of these things for you, to have compassion on you. Rather you were thrown out into the open field, for you were abhorred on the day you were born.
알미니안주의자는 말 앞에다 마차를 달아 놓았다. 인간은 죄와 허물로 죽었고 병들거나 치명상을 입은 것이 아니라 이미 호흡이 끊어졌다. 중생하지 못한 자, 구원받지 못한 자는 영적으로 죽었다(엡 2장). 하나님께서 그의 굳은 마음을 부드러운 마음으로 변화시켜 주시지 아니하면, 즉 그를 영적으로 살려 주시지 아니하면 도움을 요청할 수가

없다(앱 2:5). 그러므로 먼저 중생해야 비로소 자신의 죄에 대한 애통함을 느끼고 예수님께 자신의 구원을 요청하면서 예수님께로 돌아설 수가 있다.

문제는 이렇다. 하나님이 구속과 신앙의 유일하신 조성자이신가? 하나님이 그리스도의 대리적 회생에 도움을 주는가? 아니면 신앙도 역시 하나님의 선물인가?(엡 2:8). 구원은 부분적으로만 하나님께 의존하는가?(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내어주심), 아니면 전적으로 하나님께 의존하는가?(우리에게 믿음을 더해 주시기 위해 그리스도를 죽도록 내어주심).



인간은 조금이나마 자신에게 영광을 돌릴 여지를 가지고 있는가-믿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 아니면 모든 영광이 하나님께 돌아가는가? 전적 부패의 교훈은 하나님이 모든 영광을 차지하시고 인간에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전적 타락은 세상의 문제들을 설명해 준다.​



학원 소요, 방화, 폭동, 폭력, 무질서, 이기적인 스트라이크, 경.중범죄들의 근원이나 미국인들과 세상 사람들을 주도하는 일반적인 혼란의 근원은 하나님과 인간에 대한 근본적인 증오심이다. 사람들이 순수하고 진지하게 중생하여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기 전에는 사회가 이러한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으리라고 말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성경이 인간은 죽어 있어서 그 결과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그 발은 피 흘리는 데 빠른지라. 파멸과 고생이 그 길에 있어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저희 눈 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롬
3:12-18)

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사회는 성경이 예언한 것처럼 점점 나아지기보다는 점점 더 악해지고 있다. 말세에는 사단이 잠시 동안 놓여나게 되고 모든 음부가 다 무너져 내린 것처럼 보일 것이다.



이 말은 세상 전체의 희심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중생한 그리스도인들은 비록 근본적으로는 변화를 받았다 해도 여전히 죄악 되기 때문이다. 세상은 보다 더 많은 회심을 필요로 한다. 그리스도인들은 정치, 노동, 경제, 사회 일반 영역에서 그리스도인의 원리를 실현하는 일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전적 타락의 교훈은 현실계의 죄악 되고 파괴적, 반역적, 폭력적인 사조에 그리스도인이 당황하지 않도록 경고해 준다. 이 교훈은 이 문제들을 해결함에 있어서 복음의 필요성을 우리에게 지적해 준다.



전적 타락의 지식은 또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시지 아니하면 우리는 철저히 죄악 되고 가공할만한 행위의 상태에 놓여 있을 것임을 가르쳐 준다.​



누구든지 성경에서 자신의 죄악의 흥악함을 깨달을 때는 하나님께 달려나가 "예수님. 나를 도와 주소서. 나는 흥악하고 죄가 많습니다. 나는 그릇 행하였습니다. 내겐 선이 없습니다. 나를 구하여 주소서. 예수님"하고 간구하기를 원할 것이다.

전적 타락에 대한 지식은 사람이 하나님께 자기를 도와 주시기를 구하고자 하는 것은 다만 자기 안에서 역사하시면서 그의 기쁘신 뜻대로 행하시는 하나님 때문임을 가르쳐 줄 것이다(빌 2-12.13).​



그는 예수님께서 자기 죄를 위해 죽어 주셨음을 알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직접 자기 마음 속에서 예수님을 믿게 해주셨다는 것까지도 깨달을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얼마나 선하신가?"고 부르짖을 것이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자기를 대신해서 지옥 형벌을 담당하셨음을 알 뿐 아니라 참으로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았던 자리에서 예수님을 사랑하고 또 믿게 되기를 바랄 것이다. 얼마나 선하신 하나님인가!



"내가 주를 택한 것이 아니오니 주여.

이는 있을 수도 없나이다.

주께서 나를 택하지 않으셨다면

이 마음은 여전히 주를 거절하였으리라



"주여, 내 영혼 구하심을 감사하나이다.

20140518주일설교(들에버려진피투성이아기,에스겔16장1-5)자비교회 김지용목사
믿음의 도리/칼빈주의 5대 교리 첫번째 설교
"전적인 타락"
Total Deprav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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