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형제들 가운데 하나인 하나니가 두어 사람과 함께 유다에서 내게 이르렀기로 내가 그 사로잡힘을 면하고 남아 있는 유다와 예루살렘 사람들의 형편을 물은즉”(느헤미야 1:2)

느헤미야 1장 고통 받는 형제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까?”

내 형제들 가운데 하나인 하나니가 두어 사람과 함께 유다에서 내게 이르렀기로 내가 그 사로잡힘을 면하고 남아 있는 유다와 예루살렘 사람들의 형편을 물은즉”(느헤미야 1:2)

수산궁에 살고 있는 느헤미야는 자신의 혈육 하나니를 통해 조국의 상황을 전해 들었습니다사로잡힘을 면하고 남아 있는 자들이 큰 환난을 당하고 능욕을 받으며 예루살렘 성은 허물어지고 성문들은 불탔다는 소식에 그의 마음은 무너져 내릴 듯 하였습니다비록 포로의 신분이지만 느헤미야는 자신이 택함 받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궁전에 살고 있지만 자신의 삶에 안주하지 않습니다같은 주님의 자녀인 이스라엘 백성들의 아픔을 자신의 것으로 여깁니다나는 과연 그렇게 하고 있는지요내 문제에 매몰된 나머지 고통 받는 형제자매의 소식을 넘겨듣고 있지는 않습니까루마니아의 한 루터교 목사는 공산치하에서 잡혀 들어가 죽음의 위기를 겪었습니다성도들가족들과 생이별을 해야 했습니다.

브린자루는 나일론 끈으로 된 채찍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채찍으로 몇 번 맞고서 나는 의식을 잃었다한번은 살고 싶으면 말을 하라며 브린자루가 내 목에 칼을 대고 위협을 하는 동안 두 사나이가 내 몸을 칼끝을 향해 누르고 있었다그들이 더 세게 나를 누르자 칼끝이 피부를 뚫고 들어오는 것을 느꼈다기절을 했다가 정신이 들어보니 가슴까지 피에 덮여 있었다위가 터질 지경이 되도록 호스로 목구멍에 물을 퍼붓는 고문도 당했다그리고는 간수들이 나를 발로 차고 배를 발로 짓눌렀다조금만 움직여도 이를 부드득 갈며 앞으로 내닫기는 하되 절대로 물지 않게 훈련을 받은 두 마리의 늑대 사냥용 개와 함께 감방에 넣어 두기도 했다가까이에 빵을 던져두어도 감히 움직일 생각을 못 하게 된다이윽고 그 개들이 절대 물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때로는 개들이 바로 코앞에서 부드득 이빨을 갈곤 했다나는 또한 빨갛게 달은 쇠로 지지는 고문도 당했다……희롱과 굴육 또한 많은 사람들이 견디기 어려운 것이었다예수님께서는 자기가 매를 맞고회롱을 당하고십자가에 못 박히리라고 종종 말씀하셨다나는 매를 맞고 십자가에 못 박히는 것에 비해 희롱당하는 것쯤은 아무 것도 아니라고 생각했었다그러나 그것은 여러 사람이 웃고 놀리는 앞에서 입 속에 침을 뱉거나 오줌을 싸 넣도록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모욕을 당하기 이전의 생각이었다.[Richard Wurmbrand, In God’s underground,전덕애 역하나님의 지하운동』 (서울연합선교회, 1990), 63-64, 65.]

느헤미야는 먼 곳에 떨어진 성도의 아픔을 가슴에 담고 수일간 울며 슬퍼했습니다그들을 위해 금식기도했습니다이런 자세가 없다면 심판대 앞에서 예수님께 무슨 말씀을 드릴 수 있을까요주여긍휼히 여기는 마음을 주옵소서신앙으로 인해 수모를 당하는 세계 곳곳의 그리스도인들을 불쌍히 여겨주소서그들을 위로하고 돕기 위해 모든 방법을 강구하게 하옵소서.

따라 해!” 수단의 군인들이 소년들의 얼굴과 복부를 주먹으로 치고 발로 걷어차며 으르렁거렸다. “알라는 하나님이며 모하메드는 예언자다어서 따라 해……군인들은 이제 십대 소년들을 끌어다가 시뻘겋게 달궈진 석탄 위에 눕히고는 이슬람 신조를 고백하고 무슬림으로 돌아오라고 강요하였다그러나 극도의 고통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그들의 말을 따라하지 않았다.[VOM, Extreme Devotion배응준 역주를 위해 죽다』 (서울규장, 2010), 40-4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도서 5장 설교 / 내가 깨닫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생애 동안 해 아래에서 먹고 마시고 열심히 일해서 보람을 얻는...

찬송: 예수 귀하신 이름 / 성경 읽기: 창세기 23장, 마태복음 22장, 사도행전 22장 / 설교: 사라의 죽음, 성령의 보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