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 스펄전 아침묵상 “너무 멀리는 가지 말라.” [출애굽기 8장 28절]

June 27


"Only ye shall not go very far away" (Exodus 8: 28).

This is a crafy word from the Pharaoh.  If the poor bondaged Israelites must go out of Egypt, then he bargains with them that it will not be very far away--at least not far enough to escape the terror of his arms and the observation of his spies.  After the same fashion, the world would have us be more charitable and not carry matters with too severe a hand.  Death to the world and brutal with Christ are experiences which carnal minds treat with ridicule.  Worldly wisdom recommends the path of compromise and talks of moderation.  According to this carnal policy, purity is admitted to be very desirable, but we are warned against being too precise.  Truth is of course to be followed, but error is not to be severely denounced.  "Yes," says the world, "be spiritually minded by all means, but do not deny yourself a little frivolity.  What's the good of criticizing something when it is so fashionable and everybody does it?"  Multitudes of professing Christians yield to this cunning advice to their own eternal ruin.  If we would follow the Lord wholly, we must go right away into the wilderness and leave the carnal world behind us.  We must leave its maxims, pleasures, and religion and go far away to the place where the Lord calls his sanctified ones.  When the town is on fire, our house cannot be too far from the flames.  To all true believers, let the trumpet-call be sounded, "Come ye out from among them; be ye separate" (2 Corinthians 6: 17).

6월 27일

제목 : 너무 멀리는 가지 마라

요절 : "바로가 가로되 내가 너희를 보내리니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광야에서 희생을 드릴 것이나 너무 멀리는 가지 말라 그런즉 너희는 나를 위하여 기도하라"(출8:28)

"너무 멀리는 가지 말라"는 말은 바로의 입에서 나온 교활한 말입니다. 비참한 노예였던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떠나 보내야 할 때 바로는 그들에게 너무 멀리 가지 말기를 흥정했다. 즉 적어도 바로의 공포의 팔과 정탐꾼들의 감시에서 도망치지 못할 만큼의 거리쯤 가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식으로 세상도 우리가 더 관대해지고 문제들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기를 바랍니다.[즉 바로와 같은 세상인심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자기들과 적당한 거리(자기들의 영향권)안에서 살기를 원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세상에 대하여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 지낸바 되었다'는 신앙적 체험의 진리를 육적인 사람(세속적인 사람)들은 조롱거리로 여깁니다.(즉 조롱으로 대우합니다.)  세상의 지혜는 세상과의 타협의 길을 권하고 중용(온건)을 주장합니다.(즉 세상은 기독교의 절대진리를 될 수 있는 대로 상대화 시키려고 합니다.)  이런 육적(세상적)인 수법(수단)에 의하면, 순결은 아주 바람직한 것으로 인정되지만 세상은 그것이 너무 정확·정밀하다고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훈계합니다.  또 진리는 물론 따라야 하지만 오류(잘못)는 너무 가혹하게 비난되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세상(현세적인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것입니다.

"옳아요, 모든 수단을 다하여 영적인 마음을 갖도록 하시오. 그러나 그대 자신 조금 천박한 행동쯤은 거절하지 마시오.(즉 좀 천박하다고 느끼더라도 너무 까다롭게 굴지 말고 세상 사람과 함께 어울리는 것이 좋을 것이요.)  그것은 유행이 한창이고 모든 사람이 그것을 다 하고 있을 때에는 그것을 비난하는 이점이 무엇이겠소?"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고백한 무리들 중에도 그들 자신들이 영원한 멸망으로 가는 이런 간교한 권유를 따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전적으로 주님을 따르기를 원한다면 곧 바로 광야(세상에서 분리된 세상)로 가야하고, 애굽 같은 이 육적(肉的)인 세상을 등지고 떠나야 합니다. 우리는 이 세상의 처세법과 쾌락과 종교에서 떠나야 합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그의 성화된 백성들을 부르시는 곳(천국)으로 멀리 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도시가 불길 속에 있을 때 우리의 집은 그 불길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모든 진실한 신자들이여,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으라"(고후6:17)라는 나팔소리를 들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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